뱀피르 PUBLISHER: NETMARBLE

[뱀피르 꿀팁] 본격적인 뱀파이어 활동의 시작 '클랜' 알아보기

/ 1

혈족보다도 더 끈끈한 뱀피르 '클랜' (사진: 국민트리 촬영)
▲ 혈족보다도 더 끈끈한 뱀피르 '클랜' (사진: 국민트리 촬영)

'뱀피르' 플레이어와 등장인물들의 메인 퀘스트는 피를 매개로 한 혈족의 이야기를 그린다. 뱀파이어라는 메인 테마를 활용하기에 피 이야기가 빠질 수 없다. '블러드 라인'이라는 타래를 따로 만들어 메인 퀘스트를 따로 정리할 정도로 콘셉트에 충실하다. 그렇다면 플레이어 간 서사를 쌓는 커뮤니티 콘텐츠는 어떨까?

뱀피르에는 타 게임의 길드와 같은 시스템인 클랜이 있다. 게임 곳곳에 피를 다루기에 클랜이 아닌 '혈맹' 같은 단어를 떠올렸을 수 있다. 그러나 뱀피르는 플레이어 간의 피를 철저히 구분해야 한다. 뱀파이어들의 혈족이 서로 다르다는 설정으로 이해해야 한다는 의미다. 하지만 클랜 시스템을 전부 둘러보면 피보다 더 끈끈한 우정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관련 내용을 본문을 통해 차근차근 살펴보자.

'창설·재가입·기부' 초반 부담을 덜어낸 클랜 콘텐츠

창설 비용이 저렴하고, 재가입 부담이 적은 것이 특징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창설 비용이 저렴하고, 재가입 부담이 적은 것이 특징 (사진: 국민트리 촬영)

클랜 기부는 고려할 사항이 제법 많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클랜 기부는 고려할 사항이 제법 많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뱀피르 클랜의 첫인상은 가볍다. 클랜 창설에는 단돈 1만 골드만 필요하다. 또한, 가입 후 탈퇴에 특별한 페널티가 없고, 다른 클랜으로 재가입을 원할 땐 5분만 기다리면 된다. 클랜 마스터가 탈퇴할 수 없는 것 외에는 별다른 제약이 없는 셈이다. 이러한 특징 덕분에 자유 가입 클랜이 참 많다. 시스템 문턱 자체가 낮아 유저들도 이에 맞춰 편한 가입을 장려하는 분위기다.

이렇게 자유로운 환경 속에서 정착할 클랜을 찾았다면, 이제 기여할 시간이다. 가입 후 24시간이 지나면 골드·트리니티·다이아 클랜 기부 3종이 열린다. 어떤 기부를 주력으로 할지에 대해선 클랜 목표와 개인 성향에 따라 선택지가 갈린다.

상대적으로 가치가 가장 낮은 골드 기부 3회가 부담이 가장 적고, 다이아 기부는 사실상 최상위권을 지향하는 클랜에게 알맞다. 기부자는 화폐 가치에 비례한 클랜 주화를 얻으며, 클랜은 경험치를 챙기는 구조다. 각 화폐별 제공하는 보상 격차가 상당히 큰 편이라 기부 부담은 클랜 재량에 달렸다. 클랜 입장에서 가장 빠른 성장을 원한다면 다이아 기부를 우선으로 생각하자.

클랜 기부로만 누릴 수 있는 특별 혜택! '클랜 주화 상점'

초반 성장에 유용한 품목 위주로 교환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초반 성장에 유용한 품목 위주로 교환 (사진: 국민트리 촬영)

클랜 활동 부담을 최소로 줄인 클랜이라면 골드 기부를 지향할 것이다. 이 경우 클랜원 1인당 3천의 클랜 경험치 수급이 가능하고, 클랜원은 매일 클랜 주화 750개를 챙긴다. 이렇게 쌓은 클랜 주화는 각 마을에 있는 클랜 주화 상점에서 유용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초반 성장에 가장 많이 필요한 물품은 '대군주 초상화 복원제'와 '아티팩트 강화석'이다. 매주 100개씩 구매 가능한 품목이며, 전자는 개당 35, 후자는 개당 25 클랜 코인을 요구한다. 매주 두 품목을 모두 구매하기 위해선 주간 6천 클랜 코인이 들어간다. 골드 기부 기준으로 일주일을 모두 채워도 750코인이 모자라는 양이다. 최대 구매를 원한다면 트리니티 기부를 섞거나, 품목별 교환 개수를 조정해 타협하자.

클랜 주화 수급량이 많거나, 향후 여유가 생기면 '형상 11회 소환권 III(캐릭터)'를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일반~영웅 등급의 형상 중 11개를 주어진 확률에 따라 획득하는 아이템이다. 초반 성장 구간에는 형상 능력치의 영향력이 가장 크므로 여기서 행운을 노려봄직하다. 꼭 영웅 등급이 나오지 않더라도 괜찮다. 그 이하 등급 형상을 수급해 합성용으로 활용하자.

참고로 월간 초기화되는 품목도 있다. 희귀, 영웅 탈것 소환권 교환에는 각각 7만 5천, 75만 클랜 주화가 쓰인다. 이러한 고가의 품목을 목표로 삼았다면 좀 더 장기적인 다이아 기부 계획을 짜서 접근해야 한다.

클랜원 합심이 필요한 '묘실·임무·쟁탈전'

클랜원의 RP를 합산해 능력치 혜택을 누리는 '묘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클랜원의 RP를 합산해 능력치 혜택을 누리는 '묘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RP는 시즌 랭킹 '통합' 부문에서 챙길 수 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RP는 시즌 랭킹 '통합' 부문에서 챙길 수 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렇게 클랜원의 기부를 통해 클랜 레벨을 올리면 묘실이 하나씩 해제된다. 공격·방어·명중·회피로 나뉜 묘실은 각 테마에 맞춰 클랜원 전체에게 추가 능력치를 제공하는 콘텐츠다. 각 묘실에 배치한 클랜원의 RP 수치를 합산해 추가 능력치를 개방하는 방식이다.

여기서 RP 수치는 시즌 랭킹 포인트를 뜻한다. 현재 뱀피르에 열려있는 시즌 랭킹은 '소환·토벌·암거래·강화' 분야로 나뉘고, 이를 종합한 '통합' 랭킹만 RP를 제공한다. 1위에 오르면 '공작' 작위 획득과 동시에 400 RP를 챙길 수 있다. RP 획득이 가능한 최저 랭킹은 51~500위다. 이 구간은 10 RP를 제공한다.

클랜 던전 협동 콘텐츠 '임무' (사진: 국민트리 촬영)
▲ 클랜 던전 협동 콘텐츠 '임무' (사진: 국민트리 촬영)

클랜 규모의 엔드 콘텐츠 '쟁탈전' 개최 예정 (사진: 국민트리 촬영)
▲ 클랜 규모의 엔드 콘텐츠 '쟁탈전' 개최 예정 (사진: 국민트리 촬영)

클랜 레벨 30을 달성하면 클랜 던전 협동 콘텐츠 '임무'가 열린다. 클랜원이 모여 던전을 공략해 보상을 챙길 수 있는 콘텐츠다. 개인 보상으로는 초상화 복원제, 클랜 주화, 골드 등을 손에 넣는다. 클랜 보상은 다른 곳에서 얻기 힘든 영웅 등급 장비가 나오는데, 이는 클랜 금고로 들어가 아이템 판매나 분배 관리가 가능하다.

오는 9월 27일에는 500만 다이아가 걸린 쟁탈전 프리 시즌이 열릴 예정이다. 론칭 전 알려진 정보를 종합하면 서버별 클랜 선발전을 거친 후 각 서버 대표 클랜이 쟁탈전에서 진검 승부를 겨룰 예정이다. 즉, 쟁탈전은 클랜 규모로 참여 가능한 엔드 콘텐츠에 해당한다. 그러니 쟁탈전 기간 전 클랜 성장에 힘을 집중해 힘을 키운 뒤 프리 시즌에 도전해 보자.

곽진현 기자 유저분들이 바라보는 시선에 깊이를 더해, 무엇이든 체험하고 직접 확인하겠습니다.
더 많은 뱀피르 정보가 궁금하다면?
유저리뷰
  • 국내에서 흔하지 않은 설정으로 도전한 넷마블gudwpbro2025년 8월 27일
    8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