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PUBLISHER: NETMARBLE

[던전 레이스] 블소 레볼루션 랭킹 던전 11월 시작부터 전력 질주!

/ 3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 랭킹 던전 기록을 살펴보는 던전 레이스 시간입니다. 11월 랭킹 던전의 시작이 요란하군요. 지난달 고점 기록에 도전한 팀들이 한꺼번에 달려들면서 곳곳에서 신기록이 쏟아졌습니다. 지난 최종 결과를 토대로 18초대가 마의 기록으로 여겨졌는데, 11월 랭킹 던전이 열리자마자 고점을 경신했습니다. 벌써부터 치열한 기록 경쟁이 예상되는데요, 상세 기록을 랭킹 던전 통합 순위 차트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랭킹 던전 고점 경신! '네바다·김치찌개' 15.750초

※ 랭킹 던전 통합 순위는 11월 10일 오전 11시, 각 서버 랭킹 정보 기준입니다.
※ 랭킹 던전 탭 '월간 랭킹' 기준, 1분 30초 이하의 기록을 집계합니다.
※ 현재 각 서버 정보와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랭킹 던전' 전체 서버 통합 기록 20위 (자료: 국민트리 제작)
▲ '랭킹 던전' 전체 서버 통합 기록 20위 (자료: 국민트리 제작)

11월 던전 레이스의 시작이 심상치 않습니다. 지난달 최종 2위로 마무리했던 도원결의 '네바다·김치찌개' 기권사 팀이 무려 15.750초 기록을 세웠거든요. 이는 지난 고점 18.155초를 2.405초나 앞당긴 대기록입니다. 초기화 후 첫 출발에서 엄청난 기선제압이군요.

이어 10월 최종 1위 '가Ol·요망한딸기' 팀이 17.181초로 2위에 머물렀습니다. 마찬가지로 지난 고점을 웃도는 좋은 기록이지만, 기권사 듀오의 거대한 벽을 만난 것 같네요. 참고로 기존에는 격사 팀으로 1위를 달성했으나 11월은 기권사·격사 조합을 택한 것 같습니다. 향후 기록에 따라 계속해서 직업 변경에 나설 가능성도 있겠네요.

19초 후반에서 20초 초반 기록을 남긴 최상위권 랭커들은 대부분 기권사를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후술할 랭킹 던전 직업 비율에서 구체적인 직업 비율을 살펴보겠지만, 고점 도전에 나선 팀들은 대체로 기권사에 높은 점수를 준 것 같네요. 이번 1위가 기권사 잠재력을 증명했듯 랭킹 던전 선호 직업이 어떤 경향으로 흘러갈지 구경하는 것도 관전 포인트입니다.

'기권사' 3.7%P 상승으로 2위 경쟁 시작

TOP 10 차트로 다시 돌아온 '기검사' (자료: 국민트리 제작)
▲ TOP 10 차트로 다시 돌아온 '기검사' (자료: 국민트리 제작)

랭커들의 기록 지표를 주도한 기권사가 실제로 직업 비율이 많이 올랐습니다. 한 주 만에 3.7% 포인트 상승으로 2위 자리 탈환각이 보이기 시작했죠. 현재 2위인 사술사와 불과 1.3% 포인트 차이입니다. 그 뒤를 쫓는 궁사와 격차는 거의 두 배 이상 벌어져 이를 견제할 만한 다른 직업이 딱히 없는 상황이죠.

랭킹 던전 지표 분위기만 봤을 땐 기권사가 충분히 사술사를 꺾을만해 보이나 대인전 성능까지 고려하면 쉬울 것 같진 않습니다. 사술사의 인기 비결은 랭킹 던전이 아닌 PvP 성능 덕분이거든요. PvE 부문에서는 그렇게 특출난 성능이 나오진 않으나, 평균 이상의 성능은 보장합니다. 하지만, 전장에서는 기권사를 압도하는 평가를 얻기에 인기가 식질 않죠. 11월 중 신규 직업이 나올 예정이니 그때가 다시 2위의 틈을 볼 수 있는 중요한 기점이 될 것 같습니다.

'투사·금강사·악사' 차트 아웃 위기

싸울아비도 안심할 수 없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싸울아비도 안심할 수 없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결산 직후 첫 던전 레이스 차트 집계 랭커는 총 303명이었네요. 10월 최종 기록과 비교하면 180명이 적은 상태입니다. 앞으로 더 합류할 랭커가 많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직업별 TOP 3 차트를 살펴보죠.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직업을 짚자면 역시 권사가 아닐까 싶습니다. 현재 5주 연속 이름 올린 랭커가 없어 아쉬운 행보를 이어가는 중인데요, 결산은 아직 20일가량 남았으니 여유는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곧 신규 직업 출시가 예정되어 있고, 10월 한 달 동안 단 한 명도 이름 올리지 못한 이력이 있으니 안심할 순 없겠네요. 권사 랭커들이 더 힘을 내서 1분 30초 이내 기록을 세우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아울러, 투사·금강사·악사도 아슬아슬하네요. 각각 1명씩 집계 기준에 들어와 직업 차트의 불을 간신히 켰습니다. 역시 앞서 설명한 이유와 마찬가지로 11월은 직업 변수가 있을 가능성이 높아 현재 차트는 위태로워 보이는군요. 싸울아비도 지금은 2명이지만, 기록을 봤을 때 언제 빠져도 이상하지 않은 분위기입니다.

곽진현 기자 유저분들이 바라보는 시선에 깊이를 더해, 무엇이든 체험하고 직접 확인하겠습니다. realwise@gamemeca.com
유저리뷰
  • https://bloom97.tistory.com아달2025년 5월 18일
    10
  • 역왕 무공으로 한단계 더 진화한 블소레공성관2025년 4월 8일
    8
  • 3월 중순 서버 통합 예정박수때칠떠라나2025년 3월 11일
    8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