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성채 랭킹] 서버 이전 후 레이븐2 강호 연합 존재감 UP

지난 32차 '레이븐2' 고대 성채는 서버 이전 시즌 중간에 개최했습니다. 여러모로 혼란스러운 시기였다고 생각되네요. 경기 종료 후 본적을 옮길 귀중한 기회였습니다. 그 여파일까요? 경기 종료 후 대진표와 현재 활동 중인 길드에 큰 격차가 있더군요. 그 결과 월드별 강호 서버나 연합이 두드러지는 양상으로 변했습니다. 이번 시간은 월드의 대표 연합을 집중 조명하겠습니다.
33차 고대 성채 참가 예상 길드 분석
럭스&비타, 특정 연합의 압도적 강세

1그룹은 럭스와 비타, 마레 세 월드가 격돌합니다. 럭스와 비타는 특정 대규모 연합이 시선을 끕니다. 먼저 럭스는 로얄이 압도적 강세입니다. 기존에 살루스 서버에서 활동하던 동물의숲 연합은 규모가 크게 줄었죠. 11월 12일 기준으로 '동물의숲으로모여봐 - 동물의숲에서함께해'는 연합 탈퇴 및 길드원이 5명 미만으로 감소했습니다. '동물의숲으로놀러와 - A무지개'는 돌로르 서버로 옮겼고요. 월드나 서버에 끼치는 영향력도 변했을 것으로 풀이됩니다. 자연스레 한동안 ROYAL과 로얄이 고대 성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할 듯싶군요.
비타 월드는 호노르와 돌로르 서버에 활동하는 TOP 연합의 참여율이 높게 점쳐집니다. 실제로 '코드네임 - CODENAME - 달아달아' 등 소속 길드가 꾸준히 대진표에 등장하고 있답니다. 추가로 비타는 지난 대진표에 이름을 올린 길드 중 자취를 감춘 곳이 많습니다. 정보를 조사할 때 참고하세요.

마레 월드는 최근 레이븐2 서버 이전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서버를 이탈한 길드가 많더군요. 특히 마레에서 활동하던 ROYAL과 로얄이 럭스 월드로 이동한 게 컸죠. 대신 테라 월드의 HI 연합이 마레에 정착했습니다. 월드 내적으로는 서버 이전을 하지 않은 잔류 길드와 합류 길드가 경쟁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녹스와 테라는 특정 서버에 집중

녹스와 테라는 4, 5그룹에서 격돌합니다. 두곳 모두 서버 이전의 흔적이 많았고, 최상위 랭커 길드 중 유저가 급감한 곳도 쉽게 발견됐습니다. 대신 특정 서버에는 강호 연합이나 지난 경기 참전 길드나 터전을 지켰죠. 녹스 월드의 AAAAA 연합이 좋은 예시로, Gzone과 인턴, UNI 길드의 입찰이 예상됩니다. 두 서버 모두 4그룹이니 참고하세요.
테라는 살루스와 호노르에 잔류 길드가 많네요. 그 대한독립만세, 대한중립만세 등이 소속한 대한독립군 연합, 칼퇴근과 DEMON 등이 몸 담은 테라 연합이 존재합니다. 그 밖에도 소규모 연합이나 길드 단위의 참여 확률도 높아 서버 내 경쟁도 고려할만합니다.
강호 연합 몰려든 케럼&솔라

서버 이전 후 레이븐2의 강호 연합과 길드가 케럼, 솔라 월드에 모였습니다. 케럼은 단단연합과 단단엲합이 라인으로 풀이됩니다. 모르스와 살루스의 최상위 길드 총 6곳이 뭉쳤죠. 발렌타인과 킹즈 등 유명 길드도 소속했습니다. 그 외에도 전설과 알파 등 세력을 갖춰 고대 성채에 뛰어드는 연합도 있죠. 그런데 살루스 서버 의리 연합이 신경 쓰입니다. 파괴는 단단연합 소속이지만, 파괴1과 파괴2는 의리 연합이군요. 3개 연합이 뭉친 대규모 동맹일지도 모릅니다.
솔라는 호노르의 신화, 메투스의 베테랑 연합이 포인트입니다. 전자는 최근 쟁탈전에서 우승한 신화레드가 지휘하며, 신화다크, 신화블루, 신화블랙 등 연합 길드와 함께 참가하곤 합니다. 32차 고대 성채에서는 다 함께 태초의 전장에 참여했고요. 후자는 베테랑클럽과 베테랑클라쓰, 베테랑나이트의 입장 확률이 높습니다. 물론, 같은 전장 동반 참전도요. 참고로 다음 고대 성채에서 호노르는 6그룹, 메투스는 7그룹입니다. 두 연합의 전면전은 일어나지 않겠군요.
두근두근! 기대되는 대진표

레이븐2 다음 경기에서 시선을 사로잡는 대진표는 6그룹입니다. 케럼의 '살루스 - 모르스 - 호노르'와 솔라의 '돌로르 - 호노르 - 피데스'가 매칭하죠. 전자는 단단연합과 단단엲합, 후자는 신화 연합이 자리했습니다. 오랜 시간 고대 성채에서 활약한 랭커 길드인 만큼, 멋진 승부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같은 전장에 최대한 많은 아군을 모으기 위해 치열한 입찰 경쟁이 펼쳐질 듯싶군요!
고대 성채 콘텐츠 분석

현재 레이븐2의 핵심 PVP 콘텐츠는 고대 성채와 쟁탈전입니다. 격주 단위로 번갈아 개최하는 스케줄이죠. 콘텐츠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한동안 경기에 진지하게 임하는 걸 추천합니다. 레이븐2는 오는 12월에 쟁탈전을 기반으로 길드 챔피언십 대회 개최를 예고했거든요. 이미 11월도 중반에 접어든 만큼, 남은 시간이 넉넉하지 않습니다. 비록 쟁탈전은 아니지만, 길드 단위로 전략을 연구하거나 팀워크를 맞추기 위해 고대 성채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죠. 대회 참가를 노리는 길드라면, 가능한 많은 기회를 활용하세요.
PVP 랭킹 현황

올해 4분기에 들어 PVP 랭커 성적은 꾸준히 하향세입니다. 이번 주는 그중에서도 저점이군요. 2킬 이상 랭커를 찾기도 쉽지 않았습니다. 최고 킬 수는 부캐1과 MOA김대표 님의 14네요. 원인은 11월 8일 개최한 쟁탈전으로 예상됩니다. 월드를 넘어서 여러 서버가 경쟁하는 콘텐츠이므로, 강호 길드나 랭커들은 여기에 집중했을 듯싶군요.

-
https://bloom97.tistory.com아달2025년 5월 18일9
-
길드 챔피언십 성황리 종료winnerisland2025년 4월 29일8
-
신규 콘텐츠 사역마 각성 추가 예정, 길드 챔피언십 개최돌겜하는꼬마돌2025년 4월 21일9
- 1ROBLOX
- 2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
- 3마비노기 모바일
- 43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 5리니지M
- 62세븐나이츠 리버스
- 7메이플 키우기
- 82뱀피르
- 91승리의 여신: 니케
- 101듀엣 나이트 어비스
-
킹 오브 파이터 AFKNetmarble
-
뱀피르Netmarble
-
세븐나이츠 리버스Netmarble
-
레이븐2Netmarble
-
승리의 여신: 니케Level Infinite
-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Netmarbl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