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피르 PUBLISHER: NETMARBLE

뱀피르가 쟁탈전·서버 셔플링 새 규칙을 적용한다

/ 2
뱀피르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세 번째 개발자 라이브 방송을 했다. 영상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축하하며, 유저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신규 직업 떡밥과 함께 서버 셔플링 규칙 변경 사항을 전했다.

이번 방송에서 전한 정보는 짧고, 굵은 느낌이다 (사진: 국민트리 제작)
▲ 이번 방송에서 전한 정보는 짧고, 굵은 느낌이다 (사진: 국민트리 제작)

12월 19일 저녁, '뱀피르'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세 번째 개발자 라이브 방송을 했다. 영상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축하하며, 유저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그리고 신규 직업 떡밥과 함께 서버 셔플링 규칙 변경 사항을 전했다. 여기에 특별 쿠폰도 배포했으니 공식 본문을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하자. 쿠폰과 자세한 정보는 공식 유튜브 채널이나 커뮤니티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6년 상반기 업데이트 로드맵

새해에는 새로운 콘텐츠가 쏟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사진출처: 공식 유튜브 영상)
▲ 새해에는 새로운 콘텐츠가 쏟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사진출처: 공식 유튜브 영상)

라이브 방송은 2026년 업데이트 로드맵으로 막을 열었다. 먼저 내년 1월에는 신규 인터 서버 정예 던전이 찾아온다. 성장 단계가 오를수록 성장 체감이 둔해지기 마련인데, 이를 해소하는 콘텐츠다. 득템의 재미를 더하는 건 덤이다. 아울러 게헨나 경쟁에서 밀려난 유저가 파티 단위의 소규모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라는 설명을 덧붙였다. 캐릭터(=계정) 선물하기와 쟁탈전 셔플링 개선도 기대감을 자극한다. 여기까지 소개한 콘텐츠는 1월 21일 적용할 예정이다.

상반기에는 신규 직업 '아카샤'를 업데이트한다. 근접 계열이며, 일정 시간 광폭화해 능력치를 높인다. 상대를 끌어당기거나 거리를 좁히는 등 기존 클래스와 다른 구성으로 설계 중이다. 목표 데뷔 시기는 내년 1분기다.

뱀피르는 PVE 콘텐츠 '나리찬예'도 귀띔했다. 세르비아 어로 통곡을 뜻하는 무한의 탑 스타일 콘텐츠다. 층을 내려가며 강력한 적을 처치하고, 보상을 얻는 게 목표다. 또한 뱀파이어의 상징 아이템인 '관'을 모티브로 한 성장 요소를 준비하고 있다. 추가로 '클랜 단위의 즐길 거리가 부족하다'라는 유저 피드백을 반영, 클랜 PVE를 개발 중이라고 발표했다. 

아울러 대만과 홍콩, 마카오 정식 서비스를 예고했다. 출시 시점에 맞춰 한국 서버 유저가 외국 유저와 함께 뱀피르를 즐길 글로벌 서버도 준비할 것이다. 국가 간 대항전기 기대되는 부분이다.

1월 개선 사항 함께 발표

유저들의 요청 사항  위주로 개선 (사진출처: 공식 유튜브 영상)
▲ 유저들의 요청 사항 위주로 개선 (사진출처: 공식 유튜브 영상)

2026년 1월에는 뱀피르 개선을 적용한다. 첫 번째는 항목은 클랜이다. 클랜원이 모여 협동 미션을 클리어하고, 특별한 마크를 획득한다. 클랜 운영진은 효율적으로 조직을 운영할 수 있도록 가입 조건을 세밀화하며, 가입 불가 기능도 지원할 계획이다. 그리고 클랜 금고 이용 시 스크롤 고정, 분배와 지급 과정을 섬세하게 확인 가능하도록 한다. 유저의 플레이 패턴을 분석한 결과다.

두 번째로 거래소의 개선 목표는 유저 편의성 강화다. 일괄 구매 기능을 '가장 낮은 가격의 10개 품목 구매'에서 개당 구매 가격을 설정하고, 구매 건수도 직접 지정해 일괄 구매 가능하도록 개선한다. 또한 재료 탭 하위에 '제작 재료 - 성장 재료 - 전리품 - 잡화' 등의 카테고리를 추가한다. 

가방/분해는 컬렉션 작업이 끝난 장비의 컬렉션 버튼이 비활성화하지 않도록 한다. 또 아이템 일괄 분해 시 필터를 추가한다. 강화한 아이템을 포함 또는 제외하도록 고를 수 있다.

끝으로 전투/사냥 부문은 기존의 4개뿐이던 자동 사냥 범위를 유연하게 바꾼다. 5~40m 내로 자유롭게 세부 조정하는 기능이다. 전투 프리셋은 단축키를 더한다. 전투 중 프리셋을 빠르게 변경하기 위해서다. 전반적으로 유저들이 요청한 개선 사항에 집중한 듯한 선정이다.

규칙 변경과 함께 서버 셔플링 개시

서버 셔플링과 쟁탈전 콘텐츠 변화 계획 (사진출처: 공식 유튜브 영상)
▲ 서버 셔플링과 쟁탈전 콘텐츠 변화 계획 (사진출처: 공식 유튜브 영상)

뱀피르 콘텐츠의 핵심, 서버 그룹 셔플링이 이루어졌다. 이번에는 새로운 규칙을 적용했다. 일반 서버는 여전히 ALL 랜덤으로 배정하고, 직전 서버 그룹은 재매칭하지 않는다. 포인트는 던컨 그룹이 셔플링 대상에 들어간 점이다. 이제 던컨도 기존 서버의 클랜과 경쟁하며, 블러드 레이스 서버만이 홀로 남았다. 스트리머 서버는 티어별 추첨 매칭을 시범 적용한다. 지난 2회 쟁탈전 결과로 '다이아 - 골드 - 플래티넘'의 3개 티어를 구분했다. 지난 서버 이전 결과와 그동안 쟁탈전 양상을 면밀히 분석했다. 

추가로 내년 1월 21일부터는 쟁탈전과 게헨나의 경쟁 구도를 3개 서버 1 vs 1 vs 1에서 2개 서버 1 vs 1 구조로 변경한다. 거래소는 수요, 공급량 변화를 고려했다. 이에 서버 그룹 매칭과 별개로 운영할 계획이며, 상세 내용 확정 시 별도 안내할 것이다. 이 부분은 뱀피르 공식 방송을 청취하며, 정보를 확인하길 추천하는 바이다. 끝으로 서버 셔플링 결과는 아래 이미지와 같다. 

던컨이 들어가 L조까지 등장 (사진출처: 공식 유튜브 영상)
▲ 던컨이 들어가 L조까지 등장 (사진출처: 공식 유튜브 영상)
좋은 승부를 기대한다 (사진출처: 공식 유튜브 영상)
▲ 셔플링 결과는 12월 23일 업데이트 후 적용 (사진출처: 공식 유튜브 영상)

김태호 기자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pestillblood@gamemeca.com
더 많은 뱀피르 정보가 궁금하다면?
유저리뷰
  • 넷마블의 새로운 MMO 방향성을 확인하다불닭에삼겹2025년 9월 22일
    9
  • 국내에서 흔하지 않은 설정으로 도전한 넷마블gudwpbro2025년 8월 27일
    8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