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피르 PUBLISHER: NETMARBLE

[뱀피르 꿀팁] '서버 셔플링' 전에 마력 구슬을 꼭 모아두세요

/ 2
뱀피르의 2026년 첫 서버 셔플링을 1월 21일 적용한다. 이번 셔플링은 2주 단위 티어 내 랜덤 매칭으로 바뀌어 거래소 시장에 큰 변화가 생길 전망이다. 아울러 1월 8일 업데이트에서 장비 분해 및 던전 처치 미션이 열릴 예정이다. 서버 셔플링 및 업데이트 직전 국민트리가 알아두면 좋을 핵심 정보를 정리했다.

'뱀피르'의 2026년 첫 서버 셔플링을 1월 21일 적용한다. 이번 셔플링은 2주 단위 티어 내 랜덤 매칭으로 바뀌어 거래소 시장에 큰 변화가 생길 전망이다. 아울러 1월 8일 업데이트에서 장비 분해 및 던전 처치 미션이 열릴 예정이다. 서버 셔플링 및 업데이트 직전 국민트리가 알아두면 좋을 핵심 정보를 정리했다.

Q. 서버 셔플링 전까지 어떤 아이템을 모으면 좋을까요?
A. 마력의 구슬, 아티팩트 강화석을 추천합니다.

거래소에서 인기가 많은 마력의 구슬 (사진: 국민트리 촬영)
▲ 거래소에서 인기가 많은 마력의 구슬 (사진: 국민트리 촬영)

다가오는 1월 16일, 2026년 첫 서버 셔플링 추첨을 진행한다. 아울러 1월 21일 적용 시 지금까지와 다른 2주 단위, 티어 내 랜덤 매칭이다. 자세한 변경 사항은 공식 포럼 개발자 노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서버 셔플링의 첫 변화에 따라 거래소 아이템의 가격 또한 요동칠 전망이다.

이를 대비해 1월 21일까지 모으면 좋은 아이템이 '마력의 구슬'과 '아티팩트 강화석'이다. '마력 연구'에 필요한 마력의 구슬은 현재 뱀피르 캐릭터 육성에 가장 큰 역할을 맡고 있다. 유저 사이에선 '구슬치기'라는 용어로 불리며, 장비를 맞추는 것보다 마력 연구로 상승하는 능력치가 더 높다는 평이다. 주로 '빛바랜 마력 구슬'과 '고대의 마력 구슬', '게헨나의 마력 구슬'의 시세가 높은 편에 속한다.

특히 게헨나의 마력 연구로 상승하는 능력치는 PvP와 치명타 피해라 최상위권 유저들이 많이 필요로 하는 아이템이다. 실패 확률이 갈수록 높아지고, '고급 마력의 구슬'의 등장으로 이전보다 수요가 더 많아졌다. 아티팩트 강화석은 마력의 구슬보다 투자 시 필요 수량이 더 많고, 강화 확률은 낮다. 필요로 하는 유저가 많은 아이템이니, 거래소 다이아 수급이 필요한 유저는 참고하자.

Q. 장신구 강화 주문서는 어디서 구하나요?
A. 퀘스트, 업적 보상 외엔 제작해야 합니다.

2가지 방법으로 제작하는 장신구 강화 주문서 (사진: 국민트리 촬영)
▲ 2가지 방법으로 제작하는 장신구 강화 주문서 (사진: 국민트리 촬영)

뱀피르에서 '강화 주문서'가 필요한 장비는 무기, 방어구, 장신구 세 가지다. 강화 주문서는 던전 '빛바랜 유산'과 필드 몬스터 드랍 테이블로 획득하며,  가장 얻기 힘든 건 장신구 강화 주문서다. 빛바랜 유산에서 다른 강화 주문서에 비해 얻을 확률이 낮은데, 안전 강화는 +1강에 그친다. 따라서 장신구는 실패가 많아 필요한 수량이 무기, 방어구보다 높다.

단순 드랍 외에 장신구 강화 주문서를 수급하는 방법은 제작이다. 강화 주문서 재료 아이템 '희미한 강화의 흔적'과 무기, 방어구 강화 주문서가 필요하다. 전자는 장신구 파편과 골드, 후자는 무기, 방어구 강화 주문서 3개와 골드를 요구한다. 이에 강화 주문서를 요구하는 제작식을 사용하려는 유저가 있을 것이다. 그러나 해당 제작 방법은 다른 강화 주문서 6장을 소모한다. 무기와 방어구 강화가 끝난 유저는 상관없으나, 그렇지 않은 유저는 장신구 파편과 골드로 제작하자.

Q. 1월 8일 업데이트를 대비해 할 일이 있나요?
A. 장비 아이템, 던전 시간 충전석을 쟁여두세요.

업데이트 전 장비 아이템과 던전 시간 충전석을 챙기세요 (사진출처: 뱀피르 공식 포럼)
▲ 업데이트 전 장비 아이템과 던전 시간 충전석을 챙기세요 (사진출처: 뱀피르 공식 포럼)

뱀피르는 2026년 첫 업데이트를 1월 8일 적용한다. 개발자 노트의 프리뷰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신규 콘텐츠는 없고, 신규 이벤트 4종을 시작한다. 미션 이벤트와 출석 이벤트가 각 2개다. 아울러 업데이트 공지엔 '장비 아이템 분해, 월드 보스 / 일반 던전 몬스터 처치 미션 포함 예정'이라는 추가 안내가 있었다.

따라서 금일은 일반 장비 아이템을 바로 판매하거나 분해하지 말고, 업데이트 이후 진행하기를 권장한다. 아울러 일반 던전 몬스터 처치 미션을 진행할 전망이니 던전 시간 충전석 사용을 보류하자.

'신년 연회 티켓을 모아라! 2' 미션 이벤트도 주목할 만하다. 1월 14일 마감하는 신년 연회 이벤트에 필수인 신년 연회 티켓을 보상으로 지급할 것으로 보인다. 이미 1편 미션을 진행했으므로, 뽑기판 초기화 여부를 결정하자.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1월 8일 업데이트 상세 내역 및 인게임에서 확인할 수 있지만, 미리 준비해 빠르게 완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벤트를 신속히 마칠 유저는 오늘 서포트 모드나 비접속 모드 설정 시 이 점을 참고하자.

이런 양식의 이벤트로 예상한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이런 양식의 이벤트로 예상한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박제성 기자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기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라면 빠르게 뛰어가 취재하겠습니다. zenon3229@gamemeca.com
더 많은 뱀피르 정보가 궁금하다면?
유저리뷰
  • 넷마블의 새로운 MMO 방향성을 확인하다불닭에삼겹2025년 9월 22일
    9
  • 국내에서 흔하지 않은 설정으로 도전한 넷마블gudwpbro2025년 8월 27일
    8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