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피르 PUBLISHER: NETMARBLE

[쟁탈전 뷰] 비슷한 패턴이 많은 뱀피르 선발전·결승전 구도

/ 2
이번 주 뱀피르 쟁탈전 뷰는 연합 구도를 예측할 차례입니다. 최근 마무리한 쟁탈전은 경기 결과가 비슷한 패턴을 보입니다. 선발전에서 한 클랜이 높은 처치 점수를 쌓고, 한 클랜은 처치 0점과 마지막 타격 점수를 더해 결승전에 진출했죠. 본격적인 경쟁은 결승전의 몫입니다.

이번 주 '뱀피르' 쟁탈전 뷰는 연합 구도를 예측할 차례입니다. 최근 마무리한 쟁탈전은 경기 결과가 비슷한 패턴을 보입니다. 선발전에서 한 클랜이 높은 처치 점수를 쌓고, 한 클랜은 처치 0점과 마지막 타격 점수를 더해 결승전에 진출했죠. 본격적인 경쟁은 결승전의 몫입니다. 추가로 지난 서버 이전을 통해 다회 우승 클랜이 모인 서버가 있고, 스트리머 그룹은 매칭 규칙을 변경했습니다. 이런 정보를 토대로 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일반 그룹 연합 구도 예측

B조에서 연승 클랜 격돌 (자료: 국민트리 제작)
▲ A와 B조에서 연승 클랜 격돌 (자료: 국민트리 제작)

먼저 뱀피르 일반 서버 그룹입니다. A조는 넬1과 카프1 서버에 다회 우승 클랜이 자리했습니다. 전자는 기묘한사람들과 머리없는사람이 소속했죠. 성적은 공동으로 4승이랍니다. 후자는 3승 클랜 CommanderZ가 있고요. 그러나 한 서버에서 선발전 진출권을 얻는 건 한 클랜 뿐입니다. 티켓을 거머쥔 건 기묘한사람들이고, 처치 점수 0점, 마지막 타격 점수 2만 점으로 결승전에 올랐습니다. CommanderZ는 처치 점수가 높은데, 트와일라잇과 겨룬 듯싶습니다.

B조도 다회 우승 클랜, 릴리스1의 가발쓴사람들과 올가3 전투민족의 매칭입니다. 승점은 3승 동점입니다. 가발쓴람들은 3연승 중이며, 전투민족은 올가3에서 공정거래위원회와 승패를 주고받았습니다. 그런데 지난 서버 이전으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올가2로 이사했고, 올가3에는 전투민족만 남았습니다. 비록 우승하진 못했지만, 결승전에서 가발쓴사람들 절반 이상의 처치와 점령 점수를 모았습니다. 다음 쟁탈전에서 설욕이 기대됩니다.

H조는 애비게일과 군포가 연합이거나 스펙 격차가 매우 큰 것 같습니다. 군포는 선발전에서 처치 점수 168점을 모았으나, 결승전 성적은 처치 점수 10점에 점령 점수 30점에 그쳤습니다.

지난 뱀피르 쟁탈전 K조 우승 클랜 처형은 중립모집과 경쟁 구도를 만들었습니다. 결승전에서 처치 점수 641점, 점령 점수 7,500점을 찎었고, 중립모집은 234점과 4,790점을 기록했네요. 꽤 접전이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스트리머 그룹 연합 구도 예측

스트리머 그룹은 선발전을 마지막 타격 점수 만으로 통과한 클랜이 있었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선발전을 마지막 타격 점수 만으로 통과한 클랜이 있었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뱀피르 스트리머 그룹도 확인하겠습니다. 다이아 조는 스파르타A와 사신, 신화가 매칭했습니다. 포인트는 세 클랜의 쟁탈전 성적입니다. 선발전 처치 점수는 사신이 0점, 스파르타A 423점, 신화 421점을 기록했죠. 그러나 결승전에 올라간 건 사신과 스파르타A입니다. 사신이 마지막 타격 점수 2만 점으로 다른 클랜의 총 점수를 크게 추월했거든요. 결승전은 총 점수 1만 vs 6,610으로 스파르타A가 우승했습니다. 선발전과 결승전 결과로 보아 사신이 연합의 도움을 받아 선발전을 돌파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골드 1조는 서울특별시와 팀버랜드가 연합인 듯싶네요. 먼저 선발전에서는 오스카3 미친개들이 불리했습니다. 다른 두 클랜은 42명, 43명 참여했지만, 미친개들 클랜은 22명이 참석했죠. 그럼에도 열심히 경기에 임했고, 처치 점수 2위를 이뤘죠. 마지막 타격 점수 격차가 커 결승전 진출에는 실패했습니다. 결승전은 서울특별시의 압도적 우위로 끝났군요. 점령, 마지막 타격 점수 모두 서울특별시가 독점했습니다.

미친개들 클랜이 무척 불리했습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미친개들 클랜이 무척 불리했습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추가로 골드 2조는 Bite와 하루살이의 경쟁이 눈길을 끕니다. 선발전은 Bite가 처치 점수를 쓸어담았으나, 0점인 Bite가 마지막 타격 점수 2만 점을 습득해 결승전에 진출했죠. 그리고 결승전에서는 두 클랜이 치열하게 겨뤘습니다. 그러나 점령 점수와 마지막 타격 점수로 우위를 점한 하루살이가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답니다. 연합 구도는 어떨지 궁금하네요.

김태호 기자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pestillblood@gamemeca.com
더 많은 뱀피르 정보가 궁금하다면?
유저리뷰
  • 넷마블의 새로운 MMO 방향성을 확인하다불닭에삼겹2025년 9월 22일
    9
  • 국내에서 흔하지 않은 설정으로 도전한 넷마블gudwpbro2025년 8월 27일
    8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