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2 PUBLISHER: NETMARBLE

[메카 랭킹] 분위기 엇갈린 레이븐2 한국 리전 차트

/ 2
레이븐2 메카 랭킹에서 한국 리전 직업 분석은 두 가지 차트를 제공합니다. 서버별 인기 직업 TOP 3와 전체 직업 점유율이죠. 이번 주는 두 차트의 분위기가 엇갈렸습니다. 서버별 인기 직업 부문은 곳곳에서 순위와 지분 변동이 일어났지만, 전체 점유율은 무척 조용합니다.

6개 서버에서 순위 변동 발생 (자료: 국민트리 제작)
▲ 6개 서버에서 순위 변동 발생 (자료: 국민트리 제작)

'레이븐2' 메카 랭킹에서 한국 리전 직업 분석은 두 가지 차트를 제공합니다. 서버별 인기 직업 TOP 3와 전체 직업 점유율이죠. 이번 주는 두 차트의 분위기가 엇갈렸습니다. 전자는 곳곳에서 순위와 지분 변동이 일어났고, 후자는 무척 조용합니다. 두 차트가 항상 상승과 하락을 함께 한 건 아니지만, 이번에는 온도 차가 더 큽니다.

먼저 서버별 전체 직업 점유율을 확인하겠습니다. 순위가 이동한 건 총 6곳입니다. 럭스-피데스는 3위의 주인이 버서커에서 데스브링어로 바뀌었습니다. 지분도 2% 포인트 더 높네요. 다른 서버도 3위 경쟁이 일어났습니다. 케럼은 살루스 데스브링어, 메투스 버서커가 자리했습니다. 나아가 마레-호노르는 건슬링어, 솔라-돌로르에 데스브링어가 순위를 높였죠. 데스브링어가 3개 서버에서 이득을 누린 듯싶지만, 전체 점유율 부문에서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전체 직업 분석

전체 직업 지분은 빙하기를 맞이했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전체 직업 차트는 빙하기를 맞이했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서버별 인기 직업 부문과 달리 전체 직업 차트는 얼어붙은 빙하기입니다. 점유율이 이동한 직업은 디바인캐스터와 버서커 뿐이고, 변동 폭은 0.1% 포인트에 불과합니다. 정말 미미한 수치죠. 첫 번째 차트에서 존재감을 늘린 직업도 여기서는 잠잠하군요. 레이븐2 메카 랭킹에서 이 정도로 잠잠한 변화는 처음입니다. 클래스 변경권 같은 분위기 전환의 계기가 필요한 대목입니다. 다행히 1월 21일 업데이트로 서버 이전을 시작하는데, 어느 정도의 변수를 만들지 지켜보시죠.

글로벌 직업 분석

데스브링어와 버서커의 순위가 다시 뒤집혔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 데스브링어와 버서커의 순위가 다시 뒤집혔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글로벌 리전은 더 활발하게 경쟁합니다. 요지부동인 건 1위 디바인캐스터와 디스트로이어 뿐입니다. 덩달아 경쟁 구도도 확실합니다. 건슬링어는 어쌔신, 데스브링어와 버서커, 디스트로이어는 뱅가드 세 쌍이죠. 지분 격차가 좁혀졌습니다. 그중 데스브링어와 버서커는 순위가 뒤집혔습니다. 지난주 버서커가 순위를 한 계단 올랐지만, 금세 원상 복귀했답니다.

길드 던전 랭킹 기록

고점에 부딪힌 길드가 많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 고점에 부딪힌 길드가 많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계속해서 레이븐2 길드 던전 랭킹입니다. 시즌이 지날수록 차트에 입성하는 길드가 늘고 있군요. 지난주 344명에서 360명이 됐습니다. 다만, 기록 경쟁은 어느 정도 한계에 도달한 모습입니다. 지난주와 기록이 똑같은 길드가 많습니다. 상위권에서 클리어 시간 경신에 성공한 길드로는 쵹쵹과 발렌타인이 있습니다. 전자는 10초, 후자는 18초를 단축했죠. 그 결과 발렌타인은 공동 8위를 벗어나 한 계단 순위 상승에 성공했습니다.

레이븐2 메카 랭킹 유저 투표

무기는 매력이 적었군요 (자료: 국민트리 제작)
▲ 무기는 매력이 적었군요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투표 주제는 월간 영웅 도안 조각 제작입니다. 레이븐2는 매달 2회씩 희귀 도안 완제품으로 영웅 도안 조각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중 무엇을 먼저 제작하는지 질문했죠. 1위는 장신구, 2위는 약간의 차이로 방어구가 차지했습니다. 반면, 무기는 4위에 그쳤군요. 앞선 두 장비는 여러 부위 착용하기 때문인 듯싶습니다.

그럼 이번 주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레이븐2 공식 커뮤니티 유저 게시판을 방문하면, 종종 유저들이 게임 발전을 위해 피드백을 남기곤 합니다. 여러분이 현재 레이븐2에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콘텐츠는 무엇인지 들려주세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시간에 발표하겠습니다.


김태호 기자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pestillblood@gamemeca.com
유저리뷰
  • 아고다 할인코드김영만2025년 12월 10일
    10
  • https://bloom97.tistory.com아달2025년 5월 18일
    9
  • 길드 챔피언십 성황리 종료winnerisland2025년 4월 29일
    8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