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쟁탈전 뷰] 뱀피르 전승 클랜 진격 저지한 '공정거래위원회'
'뱀피르' 쟁탈전이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었습니다. 이제 일반 서버 그룹도 지난 전적에 따라 다이아, 플래티넘, 골드 조로 나누죠. 1월 4주차 쟁탈전은 이를 실제로 적용한 첫 경기였습니다. 그 결과 한 월드가 3승을 하거나, 조용해졌던 다회 우승 클랜이 부활하는 등 흥미로운 결과가 많이 나왔습니다. 포인트는 다이아 5조인데요, 승점이 적은 클랜이 전승 우승팀을 가로막았습니다.
일반 서버 쟁탈전 결과
다이아 조, 라인들의라인 전승을 저지한 공정거래위원회

먼저 일반 서버 다이아 조입니다. 전승 행진 중인 애비게일과 까부는패밀리, 라인들의라인, 천격이 소속했는데, 절묘하게도 이들끼리 매칭하지는 않았습니다. 그중 에비게일과 까부는패밀리, 천격은 이번에도 승전고를 올렸죠. 가장 흥미로운 건 다이아 5조였습니다. 올가2의 공정거래위원회가 승리하면서 라인들의라인의 진격을 저지했죠. 이로서 두 클랜의 총 전적은 공정거래위원회 6승, 라인들의라인은 8승이 됐습니다.
1조 우승 클랜 기묘한사람들과 3조 고려도 그냥 지나칠 수 없습니다. 전자는 정규전 매칭을 시작한 뒤 승점을 쌓기 시작했고, 총 6번 우승했습니다. 고려는 12월 28일 쟁탈전 첫 승리를 쟁취했습니다. 당시에는 돌링엔1 소속이었지만, 다음 경기부터 2서버로 옮겨 2승을 적립했죠. 이번 경기로 3연승 째입니다.
아울러 다이아의 1, 2, 4, 6조에는 연합을 꾸려 전초전을 돌파한 듯한 움직임이 보입니다. 1조는 기묘한사람들과 머리없는사람, 2조는 애비게일과 애비게일Ⅱ, 6조는 검은기사단과 검운기사단이 함께 매칭했더군요. 나아가 3조 돌링엔3은 '까부는패밀리 - 까부는식구들 - 까부는가족들'이 자리했고요. 경쟁자를 줄이는 동시에 전초전의 부담을 최대한 줄이는 전략입니다.
다시 승점 적립한 골드 조 전투민족, HOUND, CommanderZ

지난 서버 매칭에서는 플래티넘 조가 없었습니다. 2승 또는 0승의 도 아니면 모 상황이었으나, 다행히 1월 26일 뱀피르 라이브 방송에서 진행한 조 추첨에서는 허리인 플래티넘 조가 튼튼해졌습니다. 이번 차트에서 우승한 클랜이 플래티넘으로 올라간 셈입니다. 반대로 다이아 조에서 패배해 내려온 클랜도 있고요.
인상적인 성과를 낸 건 1조 전투민족과 4조 HOUND, 10조 CommanderZ입니다. 다회 우승 클랜이지만, 최근 전적이 아쉬웠죠. 전투민족은 최근 3회, HOUND와 CommanderZ는 2회의 쟁탈전에서 승점 경신이 멈췄습니다. 그중 전투민족은 올가 3에서 공정거래위원회와 왕관을 주고받았습니다. 그러나 뱀피르 첫 서버 이전에서 공정거래위원회가 옆 올가 2서버로 이사했어요. 그 직전 경기까지 승리했으니 마치 이기고 도망간 듯한 구도입니다.
HOUND는 뱀피르 후발 주자 서버인 던컨 1에서 출발했고, 지금도 같은 서버에서 활동합니다. 던컨 내 세 서버가 매칭할 때에는 전승했지만, 기존 서버와 매칭을 시작한 이후 기세가 한풀 꺾였습니다. 기존 서버와 경쟁하기에는 무척 불리했을 것 같네요. 그렇게 골드 조에 편성했으나 슬럼프 탈출에 성공했고, 다음 쟁탈전에서는 플래티넘 3조에서 활약할 예정입니다.

카프 1 토박이 CommanderZ는 HOUND와 비슷하지만, 전적이 1승 적습니다. HOUND가 처음 우승한 경기까지는 킬데스가 3연승을 했는데, 같은 시즌 두 번째 경기부터 CommanderZ가 배턴을 넘겨받은 구도입니다. HOUND의 연승 종료와 함께 전적 경신을 멈췄죠. 그런 두 클랜이 같은 회차에서 승리의 깃발을 나부끼다니 정말 놀라운 우연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를 기회로 다시 트로피 수집을 시작할지 지켜봐야겠네요.
스트리머 서버 쟁탈전 결과

현재 뱀피르 스트리머 그룹은 전승 클랜이 없습니다. 일반 그룹에 앞서 매칭 규칙을 변경한 영향이죠. 강호 클랜 간의 경쟁인 만큼, 치열한 접전이 펼치지는 중인 것으로 풀이합니다. 가장 승점이 높은 건 7승의 신화와 스파르타A입니다. 신화는 다이아 2조에서 서울특별시와 겨뤘군요. 이 경기로 서울특별시는 3연승 도전에 아쉽게 실패했습니다.
스파르타A는 플래티넘 1조에서 사신과 마주했습니다. 스파르타B, 스파르타H와 함께 진출한 덕분에 결승 진출 부담이 많이 적었을 겁니다. 상대 클랜인 사신과 승점 격차는 2포인트랍니다.
다이아 1조는 흡혈단과 하루살이가 겨뤘네요. 두 클랜은 서버 이전 시기에 부상했으며, 최근 경기에서 승리하는 쪽이 3연승을 하는 구도였습니다. 그리고 연승 행진의 레일을 이어간 건 리델2의 흡혈단이었죠. 흡혈단은 다음 쟁탈전에서 다이아 조에 올라가 신화와 경쟁할 예정입니다.

-
넷마블의 새로운 MMO 방향성을 확인하다불닭에삼겹2025년 9월 22일9
-
국내에서 흔하지 않은 설정으로 도전한 넷마블gudwpbro2025년 8월 27일8
- 1아이온2
- 2ROBLOX
- 31두근두근타운
- 4명일방주: 엔드필드
- 52마비노기 모바일
- 61리니지M
- 71세븐나이츠 리버스
- 81메이플 키우기
- 91승리의 여신: 니케
- 101전략적 팀 전투
-
드래곤 플라이트2PlaywithKorea Inc.
-
뱀피르Netmarble
-
세븐나이츠 리버스Netmarble
-
레이븐2Netmarble
-
승리의 여신: 니케Level Infinite
-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Netmarbl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