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류 직업 역투 빛난 블소 '레볼루션 챌린지 16강' 결과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 최강 듀오를 가리는 '레볼루션 챌린지 시즌 7'의 첫 일정이 끝났다. 이번 시즌 16강은 총 3세트로 진행했다. 양 팀에서 한 명씩 번갈아 나와 '1vs1 비무'를 한 판씩 겨룬 뒤 '2vs2' 비무로 마무리 짓는 방식이다. 여기서 먼저 2점을 따낸 쪽이 8강 진출을 확정 짓기에 1vs1 비무 두 판에서 이미 승부가 난 대진이 많았다. 그럼에도 모든 팀이 2vs2 비무를 끝까지 치르는 등 이번 대회 자체를 즐기는 모습에 시청자들이 응원의 박수를 보내기도 했다.

16강 토너먼트의 관전 포인트는 비주류 직업의 역투였다. 이를 대표할 만한 명경기는 경국지색 '핫딜안샀엉!!' 팀과 전광석화 '유저말좀듣자' 팀의 A조 3경기에서 나왔다. 여기에는 이번 레볼루션 챌린지 시즌7의 유일한 권사 '패라가모'가 빛났다. 사술사 '영혼e'와 경기 시간 2분을 모두 소화한 끝에 선취점을 따냈다. 하지만, 2경기의 격사 '아미'가 상대 기검사 'Na향기'를 끝내 꺾지 못하면서 승부는 다시 원점으로 돌아갔다.
결국 2vs2에 8강 진출권이 걸렸고, 직업 조합에서 양 팀은 반대의 전략을 취했다. '권사·격사' 팀은 먼저 선제공격을 퍼부어 변수를 일으켜야만 이득을 보는 입장이었고, 이를 상대하는 '귀검사·사술사' 팀은 공격을 차분히 받아낸 뒤, 조금씩 체력을 깎는 방식을 고수했다. 결국 후자의 전략이 우위를 점하면서 8강 진출 티켓은 전광석화 유저말좀듣자 팀에게 돌아갔다.

A조 대기만성 '과일장수'와 도원결의 '녹거나말거나' 팀 경기도 시청자들의 이목을 끈 재밌는 매치였다. '기권사 vs 비도술사' 구도여서 치열한 원거리 견제 싸움이 벌어졌다. 하지만, 최근 전장 메타 정점에 오른 비도술사의 벽이 기권사에게는 너무 높았다. 녹거나말거나 팀이 1vs1 비무에서 손쉽게 2세트를 모두 따냈고, 이어진 2vs2 비무에서도 압도적인 화력 차이를 보이며 8강 진출을 확정 지었다.
16강 마지막을 빛낸 B조 '아레스크림'과 '데헷'의 경기는 1:1스코어로 치열하게 맞붙어 시청자들의 탄식을 자아냈다. 양 팀 모두 밸런스가 좋은 '비도술사·검사' 조합이라 마지막 2vs2 세트에서 치열한 공방전이 오고 갔다.

경기 종료 15초를 앞두고 서로 남은 체력 합계가 비슷한 상황, 마지막 난입 카드를 사용한 데헷 팀 비도술사 '독재자'가 승부수를 띄웠다. 100% 체력으로 꿋꿋하게 버틴 비도술사 '위즐'을 '극비도 - 귀영비도'로 위협해 체력을 깎았고, 이후의 공격을 모두 받아내면서 체력 유지에 성공했다. 결국 경기 시간이 끝나며 남은 체력이 더 많은 데헷 팀이 세트 스코어 2:1로 8강에 진출했다.
8강 토너먼트는 바로 오늘 2월 4일 저녁 7시, 전광석화 '핫딜' 팀과 도원결의 '핫커피원샷' 팀의 1경기로 시작한다. 8강에 진출한 4팀 모두 경기를 치르며, 16강과 같은 3판 2선승제로 펼쳐진다. 모든 경기는 블소 레볼루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실시간 쿠폰 공개와 깜짝 퀴즈 행사도 즐길 수 있다. 상세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 레볼루션 챌린지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
https://bloom97.tistory.com아달2025년 5월 18일10
-
역왕 무공으로 한단계 더 진화한 블소레공성관2025년 4월 8일8
-
3월 중순 서버 통합 예정박수때칠떠라나2025년 3월 11일8
-
뱀피르Netmarble
-
세븐나이츠 리버스Netmarble
-
레이븐2Netmarble
-
승리의 여신: 니케Level Infinite
-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Netmarbl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