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2 꿀팁] 설날 시즌 '영웅 성의' 제작 계획 분석
'레이븐2'는 2월 4일에 설날 이벤트 시즌을 시작했다. 이번 시즌은 2월 25일 새벽 4시 59분까지 진행한다. 핵심은 이벤트 던전 여명의 정원에서 재화를 파밍하고, 필요한 아이템을 제작하는 것이다. 포인트는 제작식으로, 영웅, 전설 등급 성의 제작 기회가 찾아왔다. 어떻게 기회에 접근하고, 필요한 재화를 파밍할지 정리했으니 확인하자.
Q. 설 연휴 영웅 성의, 몇 벌이나 만들까요?
A. 가능한 많이 만드는 게 베스트, 전설 성의에 도전할 시기

레이븐2 설날 시즌의 핵심은 이벤트 던전을 중심으로 한 미션과 제작식이다. 여명의 정원에서 획득한 여명의 복주머니와 새해 메시지, 이벤트 보상인 낡은 복주머니가 핵심이다. 이번에는 여명의 복주머니 개봉 시 나오는 여명의 실에 주목하자. 여명의 실은 '엘의 소환 선택 상자 - 특별한 성유물 소환 상자 - 낙인의 증폭제 - [산들바람] 성의 1회 소환서 - [흘러가는 푸른 강물] 성의 1회 소환서 - [검은 태양의 부름] 성의 1회 소환서' 제작 재료다. 그중 성의 소환서는 순서대로 희귀, 영웅, 영웅 등급이다.
엘의 소환 선택 상자는 이중 상자다. 처음 개봉하면, 엘의 성의/사역마 소환 상자 중 하나를 고른다. 두 번째 개봉 시 20% 확률로 은총 1회 소환서, 80% 확률로 영웅 1회 소환서를 얻는다. 제작 비용도 검토하자. 희귀 성의 소환서는 여명의 실 300개, 영웅 성의 소환서는 각 1,000개, 엘의 소환 선택 상자는 4,000개다.

보상만 놓고 평가하면, 설날 시즌은 전설 성의에 도전하기에 좋은 시기다. 이유는 두 가지다. 희귀, 영웅 성의를 확정 제작 가능한 게 첫 번째이고, 제작 대상이 기존에 출시한 아이템인 게 두 번째다. 이미 성의를 얻어둔 유저에게는 희귀, 영웅 초월자의 파편을 얻을 기회다. 만약 그렇지 않더라도 추후 영웅 성의를 얻었을 때 초월자의 파편으로 받는다. 이걸 재료로 계약 소환을 이용하자. 실패했어도 괜찮다. 나중에 쓸 미획득 횟수는 쌓이니까 말이다.
아울러 전설 계약 소환을 시도할 계획이라면, 4, 5월까지 미루는 것도 방법이다. 최근 라이브 방송에서 5월 초 레이븐2가 론칭 2년이라고 밝혔고, 얼티밋 쿠폰 배포의 떡밥을 뿌렸다. 아직 얼티밋 쿠폰 집계 기간을 알 수 없으므로, 추후 정보가 나온 뒤 실행하는 것이다.

Q. 성의 제작에 우선 순위를 둔다면?
A. 이벤트 후반부인 2월 3주차까지는 지켜보세요.

그럼 엘의 소환 선택 상자를 포함한 소환서를 어떤 순서로 만들지 궁금해진다. 이건 이벤트 기간 내에 여명의 실을 몇 개 얻을 수 있느냐에 따라 결정하면 된다. 모든 소환서 제작에는 여명의 실이 6,300개 필요하다. 2025년 하반기부터 레이븐2는 이벤트 제작 재료 획득량을 오묘하게 책정하는 추세다. 당시 레이븐2 이벤트를 위해 열심히 파밍한 유저의 경우 자연 파밍량으로는 최상위 보상을 제작할 수 없어 난처한 경험을 한 적이 있을 것이다. 시간 충전석 구매로 추가 파밍하는 설계인 듯싶다.
따라서 2월 3주차까지 여명의 실 파밍량과 추가 이벤트, 이벤트 지급량을 체크해야 한다. 여명의 실을 랜덤 지급하는 아이템, 고급 등급 이상인 여명의 복주머니가 얼마나 모으는지가 관건이다. 다행히 레이븐2 설날 시즌 동안 희귀~전설 등급 복주머니 21개는 획득할 것이다. '매일 복주머니 출석'을 통해 21일에 걸쳐 매일 1개씩 지급해서다. 이벤트 제작 페이지에서 여명의 복주머니: 영웅을 만드는 재료다. 제작 실패 시 희귀 등급, 대성공 시 전설 아이템을 손에 넣는다.
여명의 실 수집을 위해 이벤트 던전의 사냥 몬스터도 체크할 필요가 있다. 이번 이벤트 던전은 몬스터의 머리 위헤 알파벳이 헤일로처럼 부유한다.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알파벳과 같은 새해 메시지 아이템을 드랍한다. 사냥터 단위로 구분했으니 사냥터를 찾기 쉽다. 새해 메시지 5종류를 모아 여명의 복주머니: 고급을 제작하자.

Q. 이벤트 외에 신경 쓸 건 없을까요?
A. NPC의 호감도를 관리하세요.

이번 레이븐2 설날 이벤트 시즌은 재화 파밍과 분배, 관리 외에는 비교적 단순한 구조다. 이벤트 던전 이용 시간을 모두 이용한 뒤에는 딱히 할 일이 없다. 일상적으로 하던 콘텐츠를 즐기면 된다. 이때 마을 NPC의 호감도를 꾸준히 관리자. 비싼 아이템을 선물할 필요는 없다. 가죽과 천 등 기본 재료를 주자. 호감도가 많이 오르진 않겠지만, 마라톤을 하는 느낌으로 달린다.
그중 잡화와 스킬 상인 호감도 작업을 추천한다. 잡화 상인은 대형 HP 물약과 축복받은 이동 주문서, 스킬 상인은 희귀 스킬북 제작 도안 조각과 신비한 마법 잉크를 입고한다. 전자는 꾸준히 소모하는 아이템이다. 후자는 스킬 습득 난도와 관련이 있다. 신비한 마법 잉크는 창조의 샘물과 잘 익은 란타나 열매로 제작한다. 레이븐2 무소과금, 라이트 유저는 재료를 모으기 힘들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이쪽을 통해 구매 루트를 뚫는 게 이득이다.

-
길드 챔피언십 성황리 종료winnerisland2025년 4월 29일8
-
신규 콘텐츠 사역마 각성 추가 예정, 길드 챔피언십 개최돌겜하는꼬마돌2025년 4월 21일9
-
월드 vs 월드 어비스 3층 추가세븐틴2025년 4월 8일8
-
뱀피르Netmarble
-
세븐나이츠 리버스Netmarble
-
레이븐2Netmarble
-
승리의 여신: 니케Level Infinite
-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Netmarbl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