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피르 PUBLISHER: NETMARBLE

[쟁탈전 뷰] 뱀피르 유일의 전승 클랜된 '애비게일'

/ 2
2월 첫 뱀피르 쟁탈전이 끝났습니다. 이번 쟁탈전은 일반 서버에도 티어 매칭 규칙을 적용한 지 두 번째 경기입니다. 첫 번째 경기 일반 서버에서는 다이아와 골드 조뿐이었지만, 이제 플래티넘 조의 비중이 늘었죠. 새로운 규칙과 환경이 제법 정착한 겁니다.

2월 첫 '뱀피르' 쟁탈전이 끝났습니다. 이번 쟁탈전은 일반 서버에도 티어 매칭 규칙을 적용한 두 번째 경기죠. 첫 번째 경기 일반 서버에서는 다이아와 골드 조뿐이었지만, 이제 플래티넘 조의 비중이 늘었습니다. 새로운 규칙과 환경이 정착한 거죠. 추가로 2월 2주차에는 서버 이전을 했습니다. 집계 결과 조 우승 클랜 중 서버를 옮긴 곳이 있더군요. 관련 정보를 정리했으니 현황을 확인하겠습니다.

일반 서버 쟁탈전 결과

플래티넘 조는 서버 이전을 포착했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 플래티넘 조는 서버 이전을 포착했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먼저 뱀피르 다이아 세 조의 경기 결과입니다. 공통으로 전승 클랜과 다회 우승 클랜이 마주했죠. 1조의 까부는패밀리, 2조의 애비게일, 3조 천격이 전승을 이어왔습니다. 그중 살아남아 전승 행진을 이어간 건 2조, 포아메 3 서버의 애비게일 뿐입니다. 1조는 기묘한사람들, 3조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상대의 연승을 저지했거든요.

그중 공정거래위원회의 전적이 재미있습니다. 최근 5회의 쟁탈전에서 연승했고, 지난 대진에서는 당시 전승 중이던 라인들의라인을 꺾었습니다. 전승 브레이커라는 독특한 포지션을 가져갔네요. 

플래티넘 조에서는 1조 우승 클랜인 카프 1의 CommanderZ, 3조에서 우승한 던컨 1 HOUND가 서버를 이전한 듯싶습니다. 전자는 레벨과 전투력 랭킹에서 CommanderZ 소속 랭커가 있었지만, 클랜 랭킹에는 CoammanderZ가 없었죠. 검색해도 나오지 않았고요. HOUND는 집계 시점에서 이미 서버 내 랭킹 페이지에서 찾을 수 없었습니다. 둘 다 다음 뱀피르 쟁탈전에서는 다른 서버에서 출전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올가는 세 서버 모두 승전고를 울렸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올가는 세 서버 모두 승전고를 울렸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플래티넘 조 배치 조건은 지난 2회의 쟁탈전에서 1승을 기록하는 겁니다. 4~9조는 여기서 비롯한 다양한 전적이 나왔죠. 5조 우린말로안해, 6조 전투민족, 8조 드라켄 셋은 2회차 연속 우승했습니다. 다음 뱀피르 서버 그룹 셔플링에서는 다이아 조에 진출하지 않을까 싶네요. 4조 선구자, 9조 검은기사단은 조금 아리송합니다. 지난 회차에서는 우승하지 못했기에 최근 전작에 공백이 있답니다.

7조 우승 클랜인 키자이아 2 클랜, 귀신은 2회 연속 플래티넘 조에 이름을 올릴 것 같습니다. 앞선 경기에서는 월석 클랜이 우승했거든요. 물론, 추후 다이아 조에 오를 가능성은 충분합니다. 현재 총 전적은 4승으로, 추후 더 좋은 전적을 세울지 지켜보겠습니다.

패키지용사가 부활했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 패키지용사가 부활했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골드 부문은 4조의 패키지용사가 눈길을 끕니다. 패키지용사는 뱀피르가 쟁탈전을 막 시작했을 때 4연승을 한 클랜입니다. 이후 긴 시간 우승 소식이 없었는데, 동면을 깨고 승리의 깃발을 들어 올렸습니다. 다이아와 플래티넘, 골드로 구성한 티어 매칭 룰의 효과로군요. 이 기세로 쟁탈전에 복귀할지 궁금합니다.

6조 우승 클랜 떡잎유치원은 카인 2로 서버 이전했습니다. 집계 당시 클랜 레벨은 23이고, 서버 내 클랜 랭킹 순위는 15위였죠 .그리고 카인 2는 골드 3조에서 승리한 꿀잼벰피르가 1위로 활동 중입니다. 다음 쟁탈전 카인 2 서버에서 결승전에 진출하는 건 어떤 클랜일까요? 

스트리머 서버 쟁탈전 결과

스트리머 서버 그룹은 순수한 승점 경쟁에 돌입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스트리머 서버 그룹은 순수한 승점 경쟁에 돌입 (자료: 국민트리 제작)

스트리머 서버 그룹은 일반 그룹에 앞서 티어 매칭 룰을 적용했습니다. 매칭하는 서버 수가 적은 것도 포인트인데요, 현재 전승 클랜은 없는 상태입니다. '누가 더 많이 결승전을 제압했는가?'라는 승점 경쟁의 단계죠. 선두를 달리는 건 플래티넘 3조 스파르타A의 8승입니다. 3승 후 1회 휴식을 반복하는 독특한 패턴이 인상적이네요. 지금은 딱 2승인데, 다음 대진에서 우승해 패턴을 이어갈지가 관전 포인트입니다.

스파르타A와 신화, ROYAL다내꺼는 이번 회차를 포함해 최근 두 쟁탈전에서 승리했습니다. 다이아 조 진출 조건을 만족했군요. 숫자가 홀수라 한 클랜이 올라와야 할텐데, 이번에 이기진 못했어도 가까운 시점에 2연승 기록이 있는 흡혈단이 대진표를 채울 전망입니다.

김태호 기자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pestillblood@gamemeca.com
더 많은 뱀피르 정보가 궁금하다면?
유저리뷰
  • 넷마블의 새로운 MMO 방향성을 확인하다불닭에삼겹2025년 9월 22일
    9
  • 국내에서 흔하지 않은 설정으로 도전한 넷마블gudwpbro2025년 8월 27일
    8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