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꿀팁] 크리티아스 ‘반마력’, ‘보스 초기화권’에 사용하자
지난 메이플스토리 모멘텀 업데이트로 ‘크리티아스’ 퀘스트가 일일에서 주간으로 개편됐다. 덕분에 적은 시간을 투자해 많은 ‘반마력’을 얻을 수 있게 됐는데, 이렇게 얻은 ‘반마력’은 어디에 사용하는 게 좋을까? 이번 시간 국민트리에서 정보를 조사해봤다.
‘반마력’은 어떻게 얻을 수 있나?
‘반마력’은 크리티아스 지역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크리티아스 주간 퀘스트를 수행하면 주어지는 ‘반마력석 조각’을 사용해 얻을 수 있다. 이렇게 얻은 ‘반마력’은 ‘마법대학 렌하임’에 위치한 NPC ‘라비앙’을 통해 ‘엔하임 주화’ 혹은 ‘크리티아스 기념 주화’로 바꿀 수 있다. 그리고 해당 주화는 시장에 위치한 NPC ‘쿠엘베른’에게 아이템을 구매하는 데 쓰인다.
구매를 추천하는 아이템 대부분은 ‘엔하임 주화’로 구매할 수 있기에 이로 바꾸는 걸 추천한다. 더불어 주간 퀘스트로 얻은 ‘반마력석 조각’은 사용 시 반마력 2,500을 얻게 되는데, 이때 엔하임 주화 2개로 구매할 수 있는 ‘A.M.P 엔트로피’를 마시고 여는 걸 추천한다. 엔트로피 물약 영향으로 조각을 열어 얻는 반마력도 50% 증가하기 때문이다.
지난 꿀팁: [크리티아스 선행 퀘스트 공략]
지난 꿀팁: [크리티아스 주간 퀘스트, 어떤 걸 선택할까?]
가장 추천하는 아이템은 ‘보스 초기화권’
‘엔하임 주화’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 가운데 가장 추천하는 건 ‘보스 초기화권’이다. 모멘텀 업데이트로 주간 보스 결정석 가격이 증가함에 따라 이를 한번 더 방문할 수 있게 해주는 해당 아이템 가치가 올라갔다. 단, 주간 퀘스트를 통해 얻은 주화로는 2개 정도밖에 구매할 수 없으니, ‘벨룸’과 ‘매그너스’ 초기화권 정도를 구매하자. 다른 종류를 더 구매하기 위해선 크리티아스 지역을 사냥하거나 혹은 크리티아스 침공전에 반복 참여해야만 한다.
만약, 본인이 해당 보스를 처치할 수 없고, 메소가 당장 필요한 유저라면 ‘혼돈의 칼날, 강력한 혼돈의 칼날, 꺼지지 않는 불꽃, 영원히 꺼지지 않는 불꽃’ 가운데 시세가 비싼 종류를 골라 판매하자. 모두 수요가 있어 잘 팔리는 편이다. 단, 해당 아이템은 ‘엔하임 주화’가 아닌 ‘크리티아스 기념 주화’가 필요히니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