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 꿀팁] 신규 유저를 위한 필수 오브와 돈 버는 법 정리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패스 오브 엑자일’의 신규 확장팩 아틀라스의 정복자가 업데이트됐다. 이와 함께 신규 리그 ‘변형’이 시작해 신규와 기존 유저 모두 동등한 입장에서 자신의 캐릭터를 육성하고 있다.
그런데 패스 오브 엑자일을 처음 접한 유저는 게임의 특별한 거래 시스템을 낯설어한다. 이는 패스 오브 엑자일에 '골드' 같은 재화가 따로 없기 때문이다. 대신 주문서, 오브, 코인 등의 아이템을 대체 재화로 사용하며, 이를 통틀어 ‘커런시’라 부른다. 여러 커런시 가운데 핵심은 ‘오브’인데, 국민트리는 신규 유저라면 필수로 알아야 할 오브 정보를 정리했다.
거래의 기본, '통화 오브'
패스 오브 엑자일에서 아이템 거래는 공식 홈페이지 내 거래소 등을 통한 1대1 직접 거래로 이뤄진다. 이때 거래의 수단으로 사용되는 것이 바로 ‘통화 오브’다. 연금술의 오브 등도 화폐로 사용되나 효율 좋은 무기를 얻기 위해서는 ‘카오스 오브’, ‘엑잘티드 오브’, ‘칼란드라의 거울’이 필요하다.
먼저 ‘카오스 오브’는 희귀 아이템을 재련해 무작위로 신규 속성을 부여하는 효과를 지녔다. 덕분에 게임 거래의 기본이 되는 기축 통화로 쓰인다. 그리고 ‘엑잘티드 오브’는 희귀 아이템에 무작위로 새로운 속성을 추가하며, 개당 값어치는 약 카오스 오브 80개(16일 공식 거래소 기준) 정도다.
‘칼란드라의 거울’은 가장 비싼 커런시다. 효과는 아이템과 똑같은 복제본을 생성하는 것이며, 복사된 아이템은 옵션 부여가 불가능하다. 이러한 통화 오브는 아이템 자체로도 훌륭한 능력을 지니고 있지만, 거래에 많이 쓰이니 초반이라면 축적해 두는 걸 추천한다.
통화 오브는 액트 진행과 '맵핑(에필로그 이후 아틀라스 콘텐츠에서 무한 반복 파밍을 뜻함)' 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단, '칼란드라의 거울'은 확률이 극히 낮아 맵핑으로도 얻기 힘들고, 일종의 교환권인 점술카드 '거울의 집' 수집 보상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거울의 집 카드는 총 9개를 모아야 하며, 획득처는 매혹적인 심연, 예언자의 금고다.
'고인물'도 모으는 유용한 오브
다음은 쉽게 얻을 수 있지만, 사용처가 많은 오브 5종을 소개한다. 패스 오브 엑자일의 아이템에는 홈이 있으며, 유저들은 여기에 원하는 스킬 젬을 넣어 빌드를 완성한다. 따라서, 홈과 관련한 오브는 유용하게 쓰이며, '색채의 오브, 연결의 오브, 쥬얼러 오브'가 특히 중요하다. 각 오브는 아이템의 홈 색상, 연결부, 수를 재련하며 원하는 형태가 나올 때까지 다수 이용해야 하므로 많은 양이 필요하다.
아이템의 능력치를 변경하는 오브도 인기다. 먼저 '연금술의 오브'는 일반 아이템을 희귀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그리고 '변화의 오브'는 마법 아이템을 재련해 기존 속성을 무작위로 변경한다. 상술한 오브들은 액트 초반부터 얻을 수 있으니 꾸준히 창고에 모아두자.
돈 버는 방법 ‘폐지줍기&카오스 레시피’
패스 오브 엑자일에서 '오브는 곧 돈'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돈은 어떻게 벌어야 할까?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이른바 ‘폐지 줍기’다. ‘신호등’이라 불리는 3색 홈을 가진 아이템을 상점에 판매하면 '색채의 오브'를 1개 얻는다. 그리고 6개의 홈을 가진 아이템을 팔면 쥬얼러 오브 7개를 획득한다. 참고로 6개의 홈이 모두 연결된 아이템은 판매 시 신성한 오브를 1개 손에 넣는다. 단, 해당 아이템은 거래소에서 더 비싸게 팔리는 경우가 있으니 시세를 꼭 확인하자.
상대적으로 높은 레벨을 달성한 유저는 카오스 레시피를 통해 돈 버는 것을 추천한다. 60~74레벨 장비 중 무기, 헬멧, 갑옷, 장갑 등 풀세트를 모아 팔면 카오스 오브 1개를 받는다. 앞서 언급했듯 카오스 오브는 기축 통화로 사용되는 재화니 꼭 모아두어야 한다. 더불어 모든 부위의 아이템들이 미확인 상태일 때는 카오스 오브를 2개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아이템들의 레벨이 74레벨을 초과해도 하나만 60~74레벨이면, 카오스 레시피가 성립하니 알아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