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 꿀팁] 미리 예상할 수 있는 속성 부여 아이템 ‘에센스’ 분석
‘패스 오브 엑자일’ 속 지역을 탐험하다 보면 거대한 파란색 수정에 갇혀있는 몬스터들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이들은 일반 몬스터보다 훨씬 강력하나 특별한 화폐 아이템 ‘에센스’를 제공한다.
화폐 아이템은 장비에 유용한 속성을 부여한다. 그런데 무작위로 속성을 부여하는 화폐 아이템들이 있어 사용이 꺼려지는 경우도 있다. 이때 결과를 일정 부분 예측할 수 있는 에센스는 결정에 도움이 된다. 이에 패스 오브 엑자일 국민트리는 유용한 에센스 관련 정보를 정리했다.
‘에센스’ 획득 방법
우선 에센스 획득 방법을 알아보자. 앞서 잠깐 설명했듯이 에센스는 맵 곳곳에 있는 갇힌 몬스터를 통해 얻을 수 있다. 가장 가운데에 있는 몬스터를 몇 차례 클릭하면 봉인이 풀리고, 몬스터가 공격해온다. 그리고 이를 모두 처치하면 에센스를 얻는다. 추가로 봉인을 풀기 전 어떤 에센스를 얻을 수 있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에센스는 일반 아이템을 희귀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한다는 점에서 ‘연금술의 오브’와 유사하다. 다만, 에센스는 고정 속성 하나를 추가로 부여하며, 적용 부위에 따라 능력치가 다르다. 참고로 리그 초반에는 화염, 냉기, 번개 등 저항 속성이 생존율을 높이니 알아두자.
에센스의 접두/접미어를 주목
에센스는 저마다 접두어와 접미어를 가지고 있다. 이때 접두어는 ‘등급’을 나타내고, 접미어는 ‘옵션’을 뜻한다. 먼저 접두어는 '속삭이는', '불평하는', '흐느끼는', '울부짖는', '절규하는', '악을 쓰는', '귀를 찢는'이 있고, 뒤로 갈수록 등급이 더 높다.
접미어는 접두어가 없는 경우를 포함해 24종류나 된다. 따라서, 가장 비싼 가격에 거래되는 에센스를 주목하면 좋다. 가장 높은 등급인 '귀를 찢는' 에센스를 기준으로, 무기 공격 범위를 증가시키는 ‘불안의’, 물리 공격 피해를 생명력으로 바꾸는 ‘탐욕의’, 피해가 화염 저항 관통으로 바뀌는 ‘격노의’, 물리 공격 피해를 마나로 바꾸는 ‘선망의’, 공격 속도가 오르는 ‘열의의’ 접미어가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이를 참고해 자신에게 필요 없는 속성이라면 거래소에 팔아 자금을 마련하자.
높은 등급 에센스 얻는 법
에센스는 대부분 파밍을 통해 획득 가능하나 ‘악을 쓰는’과 ‘귀를 찢는’ 등급 에센스는 얻을 수 없다. 해당 등급 에센스를 얻기 위해서는 특별한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먼저 같은 접두/접미어의 에센스 3개를 상점에 파는 방법이 있다. 그럼 한 단계 높은 등급 에센스를 얻을 수 있다. 68레벨 이상 맵에서 ‘절규하는’ 에센스를 3개 모아 상위 등급으로 업그레이드하자.
다음은 ‘타락’을 이용한 방법이다. 속삭이는 인큐베이터나 주입된 인큐베이터 그리고 에센스 몬스터를 잡다 보면 ‘타락의 유물’이라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는 봉인을 해제하기 전 에센스 등급을 한 단계 올려주는 아이템이다. 참고로 앞서 언급했던 접두어가 없는 에센스도 타락을 통해 얻을 수 있다. 단, 에센스를 타락할 때 봉인이 바로 풀려 유저를 공격할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