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 꿀팁] 이득을 보는 교환, 유용한 ‘벤더 레시피’ 정리

‘패스 오브 엑자일’의 여러 아이템을 NPC에게 판매하다 보면, 생각지도 못한 물건을 얻는 경우가 있다. 바로 특별한 교환 ‘벤더 레시피(거래 조합)’다. 앞서 ‘신규 유저를 위한 필수 오브와 돈 버는 법 정리’ 편에서 설명한 바 있는 '신호등(3색 홈 연결 아이템)'과 카오스 레시피가 예시인데, 개별로 판매하는 것보다 큰 이득을 챙길 수 있어 유용하다.

패스 오브 엑자일에는 숨겨진 벤더 레시피가 많이 있으며, 복잡한 조합을 통해 강력한 고유 아이템이나 귀중한 화폐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다만, 벤더 레시피를 게임 내에서 알 수 없어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패스 오브 엑자일 국민트리는 유용한 벤더 레시피 관련 정보를 정리했다.

초반에 유용한 레시피

▲ 감정 주문서를 얻는 벤더레시피

액트 초반, 다양한 미감정 아이템의 옵션을 확인하기 위해선 ‘감정 주문서’가 필요하다. 이를 얻기 위해 벤더 레시피를 알아두는 게 액트 진행에 도움이 되는데, 우선 '포탈 주문서'를 상점에 파는 방법이 있다. 포탈 주문서 1개당 감정 주문서 1개로 교환 가능하니 참고하자. 그리고 '방어구 장인의 고철'도 감정 주문서로 교환할 수 있다. 방어구 장인의 고철은 판매 수량의 두 배만큼 감정 주문서를 획득해 더욱 유용하다.

다음은 플라스크 벤더 레시피다. 같은 등급 플라스크 3개를 판매하면 더 높은 등급의 플라스크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거대 생명력 플라스크 3개는 초 거대 생명력 플라스크로 교환된다. 이러한 방식은 '지도'나 '육분의' 같은 아이템에도 적용돼 활용도가 높다. 특히, 지도는 구하기 힘들어 거래를 꺼리는 경우가 있는데, 저티어 지도는 거래소에서도 잘 팔리지 않으니 과감히 교환하자.

빠른 진행을 위한 신발 레시피

▲ 신발에 이동 속도가 추가됐다

패스 오브 엑자일의 액트를 빠르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이동 속도가 붙은 신발이 필수다. 그러나 파밍으로는 원하는 옵션을 쉽게 얻을 수 없으니, 관련한 벤더 레시피를 활용하자. 먼저 일반 등급 신발을 준비한다. 신발과 수은 플라스크, 확장의 오브 1개를 함께 판매하면, ‘이동 속도 10% 증가’ 옵션이 붙은 마법 등급 신발을 획득한다.

이후 이동 속도 옵션이 있는 신발과 수은 플라스크, 확장의 오브 1개를 추가로 판매하면, 이동 속도가 5%씩 증가한다. 최대 30%까지 반복 가능하니 알아두자. 단, 신발 레시피를 사용하면 홈이 변경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원하는 홈이 있다면, 이동 속도 신발을 먼저 만든 후 쥬얼러 오브, 색채의 오브, 연결의 오브를 이용해 만드는 걸 추천한다.

퀄리티는 40%로 설정

▲ 퀄리티를 올려주는 아이템

다음은 퀄리티와 관련한 벤더 레시피를 알아보자. 원하는 아이템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선 퀄리티 관련 화폐 아이템이 필요한데, 이 또한 벤더 레시피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보통 드롭으로 얻는 아이템은 퀄리티가 무작위로 부여된다. 해당 아이템이 당장 쓸모가 없다면, 모아두었다가 총합 40%를 채워 한 번에 판매하자. 그럼 특별한 아이템을 손에 넣을 수 있다.

먼저 '플라스크'는 퀄리티 총합 40% 판매 시 플라스크 퀄리티가 상승하는 ‘유리직공의 방울’을 얻는다. 그리고 지도와 스킬젬도 퀄리티 총합을 40%로 맞추면 ‘지도제작자의 끌’과 '세공사의 프리즘'을 획득할 수 있다. 단, 고티어 지도는 얻기 힘드니 저티어 지도 위주로 판매하는 걸 추천한다. 또 ‘세공사의 프리즘’은 공식 커뮤니티 거래소 기준 '1.8카옵'으로 상당히 비싼 편이다. 재료를 잘 모아 교환해 최대한 이득을 누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