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 꿀팁] 쾌적한 플레이를 위한 준비 ‘UI 세팅-아이템 필터’
지난 14일, ‘패스 오브 엑자일’의 확장팩 ‘아틀라스 정복자’ 오픈과 함께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아이템 필터 적용이 가능해졌다. 아이템 필터란 드롭하는 다양한 아이템 중 주요 아이템만을 강조해서 보여주는 기능이다. ‘패스 오브 엑자일’의 인벤토리는 관리가 중요해 유저들은 무엇을 파밍해야 할지 고민에 빠지는데, 아이템 필터는 이러한 고민을 덜어주는 기능이다.
이외에도 맵 설정, 생명력 막대기 표시, 제자리 공격 등 일부 설정을 조금 바꿔도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한 세팅이 존재한다. 이에 패스 오브 엑자일 국민트리는 유용한 UI 세팅 설정과 아이템 필터 관련 정보를 정리했다.
아이템 필터 적용 방법
아이템 필터는 패스 오브 엑자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적용 가능하다. 먼저 로그인을 하고, 홈페이지 좌측 상단의 ‘계정명’을 클릭하자. 이어 나오는 내 정보 화면에서 ‘아이템 필터’를 클릭하면 ‘새로운 아이템 필터’ 생성을 할 수 있다.
생성 후 게임 내 ‘설정-UI-아이템 필터 목록’에 가면 자신이 적용한 아이템 필터를 세팅할 수 있다. 정상 적용이 안 된다면, 클라이언트를 재실행하자. 게임에 접속 중인 상태에서는 정상 적용이 안될 수 있기 때문이다. 땅 위로 드롭된 아이템 중 일부 아이템의 이름에 다른 색과 크기가 적용됐다면 필터가 적용된 것이다.
한편,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아이템 필터 랭킹’에서 다른 유저가 생성한 세팅을 확인할 수 있다. 인기 많은 필터 중 원하는 것을 골라 ‘복사-제출하기’하면 보다 편하게 세팅을 마무리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보기 쉬운 지도 UI
많은 유저가 오른쪽 상단의 미니맵 대신 ‘Tab’ 키를 눌러 지도를 확인한다. 이는 패스 오브 엑자일 속 넓은 지형을 빠르게 탐험하기 위함인데, 기본 설정값의 지도는 플레이어의 시야를 방해해 불편함이 있다. 그러니 일부 UI 세팅을 조절해 시야를 확보하자.
먼저 ‘맵 지형 투명도’와 ‘지도 시야 조절’을 최하로 세팅하자. 길을 빠르게 찾기 쉬워 많은 유저가 사용한다. 또한, 지도는 방향 키를 이용해 위치 조정이 가능하다. 내게 맞는 위치에 지도를 세팅하는 것도 쾌적한 플레이를 돕는다. 만약, 지도를 다시 화면 정중앙에 놓고 싶다면, 설정에서 ‘오토 맵’을 체크한 후 ‘Tab’ 키를 통해 변경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옵션 중 ‘항상 강조’를 체크하면, 상자와 거점 같은 오브젝트를 더 쉽게 발견할 수 있다. 그리고 ‘항상 홈 표시’를 키면 신호등처럼 중요한 아이템 등을 구분하기 쉽다. 더불어 기존의 생명력과 마나를 표시하는 UI는 좌, 우 하단에 위치해 직관성이 떨어진다. 옵션의 ‘생명력 막대 표시’를 체크하면 플레이어 위로 별도의 UI가 표시되니 활용해보는 걸 추천한다.
제자리 공격 설정은 필수
기본적으로 스킬을 사용할 때 캐릭터는 발동 가능한 사정거리까지 이동해 스킬을 쓴다. 이는 예상치 않은 움직임으로 유저를 곤란하게 만들며, 만약 많은 몬스터에 둘러싸여 있는 상황이라면 사망에 이를 정도로 치명적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제자리 공격’을 사용해야 한다.
제자리 공격의 기본 커맨드는 ‘Shift’인데, 전투를 할 때마다 해당 키를 누르고 있는 건 불편하다. 그러니 스킬 별로 제자리 공격 설정을 해두자. 스킬 단축키 클릭을 통해 ‘항상 제자리 공격’을 설정할 수 있으며, 원하는 스킬만 적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여러 스킬 중에서도 특히 ‘이동기’는 생존과 직결되니 필수 설정을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