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꿀팁] ‘주문의 흔적’ 가격 급등, 메소 없이 구하는 방법은?
15일, 메이플스토리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썬데이 메이플’ 이벤트 소식을 알렸다. 이번 혜택은 그동안 많은 유저가 기다린 ‘주문의 흔적 강화 비용 50% 할인’과 ‘17주년 포인트 획득량 및 획득 가능량 2배’라 관심이 쏠린다.
이로 인해 모든 월드 ‘주문의 흔적’ 가격이 폭등했다. 스카니아 월드 기준 평소 약 2,000 메소 정도였던 주문의 흔적이 행사 소식 공개 4시간 만에 2,600 메소로 껑충 올랐다. 그리고 시세는 지금도 오르고 있다. 그렇다면 메소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주문의 흔적’을 구할 순 없을까? 국민트리가 정보를 정리했다.
크로스 헌터 보급 상점, ‘십자 코인’
크로스 헌터 UI를 열어 찾을 수 있는 ‘보급 상점’에서 십자 코인 35개로 주문의 흔적 100개를 구매할 수 있다. 십자 코인은 보스 몬스터 공략으로 상당한 양을 얻을 수 있다. 만약, 부 캐릭터로 노멀 자쿰이나 이지 시그너스를 반복 사냥한 적 있다면, 이번 기회에 전부 주문의 흔적 구매에 사용하자.
테마 던전 공략을 통한 ‘마스터리 상자’
일부 테마 던전을 공략하면 보상으로 ‘마스터리 상자’를 준다. 이 상자를 사용하면 교환 불가 ‘마스터리 북’ 혹은 교환 가능한 ‘주문의 흔적’ 500개를 받을 수 있다. 마침 현재 17주년 이벤트로 진행중인 ‘인피니티 풀’에 참여하려면 부 캐릭터로 코인을 모아야 한다. 그러니 만약 공략하지 않은 테마 던전이 있다면, 부 캐릭터로 도전해 코인을 모으고 마스터리 상자도 받아 주문의 흔적을 얻어 보자. 마스터리 상자를 주는 테마 던전은 아래와 같다.
= 차원의 도서관: 레벨 100에 받는 퀘스트 ‘도서관에 방문하세요’로 시작해 각 챕터 클리어 (각 챕터 당 마스터리 상자 1개, 최대 3개까지 가능)
= (추천) 사자왕의 성: 레벨 115에 받는 퀘스트 ‘열쇠공 젠의 모험’으로 시작해 ‘사자왕의 문지기’까지 완료 (마스터리 상자 2개)
= 크로스 헌터 Chaper 3: 레벨 120에 받는 퀘스트 ‘장난감 마을에 스며든 어둠’으로 시작해 ‘시간 속의 괴팍한 존재’까지 완료 (단, 이전 선행 퀘스트인 ‘S.O.S. 요청’부터 완수해야 한다. 보상은 마스터리 상자 2개)
= 판타스틱 테마파크: 레벨 120에 받는 퀘스트 ‘다로미의 사연’으로 시작해 ‘세상 제일 두근거리는 101번째 고백’까지 완료 (마스터리 상자 2개)
= 아랫마을: 레벨 125에 받는 퀘스트 ‘도서관에서 온 편지’로 시작해 ‘위즈의 감사’까지 완료 (마스터리 상자 2개)
= (추천) 루타비스: 레벨 125에 받는 퀘스트 ‘나인하트의 긴급호출’로 시작해 ‘세계수 구출’까지 완료 (마스터리 상자 1개)
= (추천) 크림슨우드 성채: 레벨 130에 받는 퀘스트 ‘하인즈의 도서관으로’로 시작해 ‘성채 탐방 완료’까지 완료 (마스터리 상자 2개)
= (추천) 황금사원: 레벨 130에 받는 퀘스트 ‘승려 노이의 청원’으로 시작해 ‘악마 라바나’까지 완료 (마스터리 상자 2개)
= 고대 유적 파르템: 레벨 135에 받는 퀘스트 ‘어둠의 예언서’로 시작해 ‘저주받은 마도서는 진짜였다?’까지 완료 (마스터리 상자 1개)
몬스터 라이프, ‘코인 상점’
평소 몬스터 라이프 농장을 플레이했다면, ‘몬스터 라이프 코인 상점’도 고려해보자. 2,000와르로 교환 가능한 코인으로 주문의 흔적을 구매할 수 있다. 주문의 흔적 100개당 무려 20만 와르가 필요하나, 와르를 쓸 곳이 없어 쌓아둔 유저라면 여기서 구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파왕 우르스, ‘아이샤의 상점’
파왕 우르스 공략 보상으로 얻는 재료를 소모해 ‘아이샤의 상점’에서도 주문의 흔적을 구할 수 있다. 그러나 이보다는 ‘에디셔널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에픽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강력한 환생의 불꽃’ 등을 구매하는 게 더 좋기에 추천하는 방법은 아니다.
무릉 도장과 월드 통합 파티 퀘스트 포인트
두 콘텐츠에 참여해 얻는 포인트로도 주문의 흔적을 구매할 수 있다. 그러나 이곳 역시 파왕 우르스처럼 더 좋은 상품이 가득하기에 추천하지는 않는다. 특히, 무릉 도장 포인트는 예전보다 획득이 어려워져 주문의 흔적에 쓰는 건 더 아쉽다. 그래도 구매가 가능한 곳이니 필요하다면 염두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