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 꿀팁] 핵심 픽업을 위한 마지막 ‘쥬얼’ 수급처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6월 스케줄이 공개됐다. 1주년 기념 행사가 시작하고, 중요 서포트 카드 복각과 신규 우마무스메 픽업이 펼쳐진다. 여러 일정 가운데 6월 15일 픽업을 시작하는 3성 우마무스메 키타산 블랙, SSR 서포트 카드 '[분홍색 백 샷] 나리타 탑 로드'네 시선이 쏠리고 있다.
자연스럽게 기존은 물론이고, 많은 신규와 복귀 트레이너들이 픽업을 대비해 마지막으로 쥬얼을 모으고 있다. 코앞까지 다가온 픽업 전까지 어떻게 하면 쥬얼을 더 모을 수 있는지 방법을 찾는 트레이너도 다수다. 이에 국민트리가 6월 15일 전까지 쥬얼을 모을 수 있는 요소를 정리했다.
'레전드 레이스' 최초 보상
우선 현재 개최 중인 레전드 레이스 1착을 목표로 하자. 레전드 레이스는 일정 기간에 정해진 우마무스메에게 매일 하루 3번 도전할 수 있고, 레이스 결과에 따라 보상을 획득한다. 여기서 최초 1착 시 쥬얼 150개, 트로피 획득 보상 100개를 합쳐 250개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레이스는 잔디 마일 조건 경기장에서 치러진다. 대상 우마무스메는 히시 아마존과 메지로 도베르, 골드 시티다. 3명 모두에게 승리하면 총 750개의 쥬얼을 입수할 수 있다. 10연 뽑기에 1,500 쥬얼이 필요한 걸 생각하면 그 절반을 모을 수 있는 기회다.
등장 우마무스메들의 육성 평가는 B ~ B+다. B ~ A 정도의 우마무스메를 활용하면 어렵지 않게 우승할 수 있다. 특히 직전 픽업을 진행한 초코봉이 있다면 손쉽게 이길 수 있으니 참고하자. 6월 1일을 기준으로 히시 아마존이 진행 중이며, 6월 2일부터 메지로 도베르, 6월 5일부터 8일까지는 골드 시티가 도전을 기다린다.
※ 초코봉 육성법 (링크)
6월 5일부터 15일 '로그인 보너스'
다음은 6월 5일 시작하는 1주년 캠페인 1탄이다. 여러 행사 중 '1st Anniversary 카운트다운 로그인 보너스'를 주목하자. 총 10일간 로그인하면 매일 150개씩 총 1,500개의 쥬얼을 손에 넣는다. 단, 이벤트 기간이 정확히 10일이기 때문에 하루라도 로그인하지 않으면 그만큼 쥬얼을 받을 수 없다는 걸 유의하자.
뿐만 아니라 기념 미션 1탄도 함께 시작하며, 미션을 모두 완수하면 쥬얼 500개를 얻는다. 자세한 미션 정보는 공식 카페 이벤트 공지 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로그인 보너스와 합치면 쥬얼 2,000개 분량이고, 앞서 소개한 레전드 레이스 보상까지 합하면 최대 쥬얼 2,750개를 수급할 수 있다.
챔피언스 미팅과 팀 레이스 보상
마지막은 6월 9일부터 15일까지 개최하는 챔피언스 미팅 아쿠아리우스배다. 챔피언스 미팅은 참가만으로도 소량의 쥬얼을 획득한다. 그리고 보상은 챔피언스 미팅 라운드와 승리 횟수에 따라 늘어난다.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속담을 떠올리며 초보, 복귀 트레이너는 승패와 상관없이 꼭 매일 챔피언스 미팅에 참가하자.
팀 레이스 보상도 소소하게 챙기면 좋다. 매주 월요일 갱신되며, 클래스 첫 승급과 재승급, 유지, 강등 보상을 지급한다. 신규 트레이너라면 첫 승급 보상, 복귀 트레이너라면 재승급과 유지 보상을 노리면 좋다. 해당 보상은 특정 클래스부터 쥬얼을 주기 시작한다. 클래스 유지 보상은 클래스 3부터 지급하며 50 쥬얼을 받는다. 강등 보상은 클래스 4에서 3으로 떨어질 때부터 50 쥬얼을 얻는다. 그리고 재승급 보상은 클래스 3에서 4로 오를 때부터 100 쥬얼을 받는다. 남아있는 승급 시기는 6월 5일과 12일이니 참고하자.
※ 챔피언스 미팅 '아쿠아리우스배' 정보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