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아스달 연대기 50일 기념 이벤트는 현재진행형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론칭 50일 기념 추가 성장 이벤트 2탄이 진행 중입니다. 50일 이벤트가 끊임없이 이어지며, 추가로 7일 출석 이벤트도 열렸죠. 유저 게시판에선 창고 이동 기능과 필드 보스 보상 관련 질문이 올라왔습니다. 한 주간 있었던 아스달 연대기 공식 포럼의 주요 이슈를 확인해 보시죠.
아스달 전서구
50일 추가 성장 이벤트 2 개최
▲ 50일 추가 성장 이벤트 2탄이 이어집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50일 추가 성장 이벤트 2탄이 열렸습니다. 적대 세력 처치, 뱀 비늘 협곡 참여, 던전 클리어 등의 미션을 수행하면 50일 기념 특별 증표를 획득하죠. 증표를 이용해 희귀 정령 소환권, 희귀 탑승물 소환권 등 보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 가운데 '50일 기념 특별 직인'이 중요합니다. 총 10개까지 제작 가능하고, 기간 한정 필경관에 등록할 수 있거든요. 모두 등록 시 방어력 1, 치명 저항 1, 명중 2, 공격력 1, 스킬 속도 1%, 공격 속도 1%, PvP 피해율 1.2%, PvP 공격력 2가 상승합니다.
아스 대륙 7일 출석
▲ 출석만 해도 정령 11회 선물 소환권 획득 (사진: 국민트리 촬영)
출석 이벤트가 함께 열렸습니다. 6월 12일 ~ 6월 26일 동안 누적 7일 접속하면 되죠. 보상으로 어스름 물약, 은화 주머니, 방어구 강화석, 일반 던전 포인트 충전석을 손에 넣습니다. 특히 7일 차 접속 보상은 정령 11회 선물 소환권 스펙업에 꼭 필요하니 놓치지 마세요.
알려주세요! 이슈 질문&답변
'연맹 일격 보상'은 연맹에 가입하지 않으면 못 받나요?
▲ 필드 보스 보상 중 하나인 '연맹 일격 보상' (사진: 국민트리 촬영)
아스달 연대기엔 총 8종류의 필드 보스가 있습니다. 일반, 전쟁, 제단으로 나뉘고, 처치 시 보상을 획득하죠. 최소 기여도 이상을 한 참가자에게 모두 지급하는 참여 보상, 기여도 순위 안에 든 참가자에게 지급되는 기여도 보상, 필드 보스에게 마지막 대미지를 준 참가자에게 지급되는 개인 일격 보상이 있습니다.
이외에 필드 보스에게 마지막 대미지를 준 참가자의 연맹에게 지급되는 '연맹 일격 보상'이 있습니다. 참가자의 연맹에게 지급되는 보상으로, 만일 마지막 일격을 가한 유저가 연맹에 가입하지 않은 상태라면 해당 보상은 습득할 수 없으니 유의하세요.
개별로 옮기고 싶다면 '즉시 이동' 버튼을 찾으세요
▲ 즉시 이동 버튼을 비활성화해 보세요 (사진: 국민트리 촬영)
아스달 연대기를 플레이하다 보면 소지품함이 가득 차 정리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가방 크기, 무게를 늘리는 방법도 있지만 결국 한계가 있어 창고로 넣어야 하죠. 이때 일정 개수의 아이템만 넣고 싶은데, 한꺼번에 옮겨져 난감한 경우가 있었을 겁니다.
원하는 개수만 창고로 옮기고 싶다면 창고 화면에서 인벤토리 왼쪽 아래에 위치한 '즉시 이동'을 비활성화하면 됩니다.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아이템을 옮길 때 원하는 숫자로 조절할 수 있거든요. 일부만 보관하고 싶었던 분들은 해당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중립으로 바꾸려면 시간이 필요합니다
▲ 무법 세력만의 콘텐츠라 할 수 있는 용병 지원 (사진출처: 아스달 연대기 공식 포럼 가이드)
아스달 연대기 유저는 무법, 아고, 아스달 세력에 소속하죠. 이 중 무법은 선택에 따라 아고나 아스달에 붙을 수도 있죠. 아니면 어느 쪽에도 속하지 않은 중립으로도 지낼 수 있습니다.
만약 아고, 아스달에 속해 있는 상태라면 중립으로 바꾸기 위해선 일주일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일주일을 기다리기 힘들다면 자신이 속한 세력에 용병으로 지원한 무법 연맹에 가입했다가 탈퇴하는 방법도 있죠. 다만 이럴 경우 다른 연맹의 가입이나 창설을 하려면 24시간의 제한 시간이 걸리니 주의하세요.
PC 환경에서 결제 시 쌓이는 '아스달 포인트'
▲ PC 클라이언트를 통한 결제에서 활용 가능합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아스달 포인트가 무엇인지 잘 모르는 유저들이 종종 공식 커뮤니티에 질문을 올리곤 합니다. 이는 흔히 말하는 마일리지 개념의 재화로, 오직 PC 클라이언트를 통해 유료 상품을 결제하면 쌓입니다. 결제 금액의 10%가 적립되며, 최소 적립 단위는 10포인트죠. 참고로 아스달 포인트는 즉시가 아닌 14일 후 쌓입니다. 그리고 적립일 기준 30일이 지나면 소멸하죠. 포인트는 최소 10부터, PC 환경에서 결제할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스 대륙 명소 탐방
이런 문화 충격은 바란 적 없는데...
▲ 인게임 지리를 보아 이 근처가 명소인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번 아스달 연대기 명소 탐방의 무대는 아스달의 곡창지대 은빛 벌판 경작지입니다. 월드맵을 펼쳐보면 이만한 밭이 없죠. 아스달의 발전한 문명과 국력을 볼 수 있는 대목입니다.
탐방을 위해 타임머신의 시계를 돌려볼까요? 원작 1부 아스달 연대기 3화 시점입니다. 대칸부대가 와한족을 습격해 끌고 갔고, 은섬이 구출을 위해 아스달에 막 도착했을 때죠. 정확히 말하면 아스달 주민이 농사짓는 밭인데, 정황상 이 근처가 아닐까 싶었답니다.
이 명소의 포인트는 은섬이 받는 문화 충격입니다. 당시 상황은 이래요. 은섬이 타고 온 말 도우리가 곡식을 뜯어 먹었고, 그걸 본 밭 주인이 득달같이 달려왔죠. '내가 소유한 땅에서 자란 내 곡식을 훔쳐먹는다'라는 논리입니다. 여기서 은섬은 첫 번째 문화 충격을 받습니다. 원주민 문명 출신인 그에게는 낯선 개념이거든요.
▲ 티가 잘 안나는데, 은섬은 이그트라 눈과 입술이 보라색이에요 (사진출처: 공식 영상 촬영)
이때 농부가 두 가지 중요한 단서를 던집니다. 은섬이 차고 있는 목걸이, 즉, 어머니의 유물을 알아봅니다. 아스달에서 고결한 핏줄로 여겨지는 아사씨의 상징이었죠. 그래서 우디르급 태세전환으로 용서를 빕니다. 물론, 그런 거 모르는 은섬은 '이게 무슨 상황인가' 싶을 뿐이고요.
진짜 중요한 건 지금부터입니다. 은섬의 보라색 눈과 입술을 보고, 이그트라는 걸 알아챈 거죠. 당시 관련 지식이 없던 은섬은 그게 뭐냐 되묻고, 사람과 괴물의 잡종이라 답합니다. 이에 은섬은 연달아 큰 충격을 받습니다. 그동안 와한족에 소속하지 못해 속앓이를 했는데, 그게 다 괴물의 자식이라 그랬던 거라 생각한 거죠. 농부는 그런 은섬을 공격하려 하지만, 은섬은 방어하다 실수로 그를 죽이고 맙니다. 진짜 되는 일이 없네요.
이 때 농부의 비명을 들은 아스달인 '채은'이 찾아와 은섬을 마주합니다. 그녀는 은섬에게 아스달에서 뇌안탈의 입지와 현황을 알려주고, 입술색을 가리는 화장품을 줍니다. 게임에서는 은섬의 입술이 보통 사람과 똑같은데, 정황상 이 화장품을 계속 구해다 쓰는 것 같네요.
결론을 정리해보면, 이곳은 은섬이 뇌안탈의 현 상황과 종족 정체성을 알게 된 곳입니다. 잠시 자기 핏줄로 충격을 받지만, 이를 긍정해주는 사람(채은)도 만났고요. 잠깐, 그건 그렇고 농부의 시신은 어떻게 된 걸까요? 그대로 밭의 거름이 된 걸까요? 중요한 정보를 아낌없이 준 분인데, 참 안타깝네요. 잠시 X를 눌러 조의를 표하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