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승리의 여신: 니케 낚시 속에 숨겨진 패러디 화제

안녕하세요. ‘승리의 여신: 니케’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공식 코스프레 대회 공지가 올라와 화제입니다. 우수 작품으로 선정된 유저는 공식 행사에 크리에이터로 참여할 기회를 받죠. 공식 라운지에선 이번 낚시 미니 게임에서 유저들이 발견한 패러디 요소가 화제입니다. 한 주간 나온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커뮤니티 소식과 이슈를 함께 확인해 보시죠.


코스프레 대회 개최


▲ 코스프레 대회가 진행 중입니다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7월 6일부터 24일까지 니케 여름 코스프레 대회를 진행합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 캐릭터 코스프레 촬영 이미지를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공유하고, 게시물의 링크를 참가 구글폼에 신청하면 되죠. 코스튬 플레이어, 유튜버, 버츄얼 유튜버 등이 아니더라도 코스프레를 한 유저라면 응모할 수 있습니다.

대신 이벤트는 만 19세 이상 성인, 한국 거주자에 한하여 당첨자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선정된 10명의 유저는 공식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해 출연 및 작품을 전시할 기회 또는 온라인 홍보 이벤트에서 협업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죠. 관심이 있는 유저는 이벤트에 참여하세요.

솔로 레이드 ‘황금 크라켄’ 


▲ 솔로 레이드 보스 황금 크라켄 정보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솔로 레이드 황금 크라켄이 출몰 중입니다. 협동작전으로 먼저 등장했던 크라켄과는 속성과 패턴이 다르죠. 공략을 위해선 약점인 풍압 코드 니케를 꼭 편성해야 하니 참고하세요. 솔로 레이드는 7월 18일 종료 예정이며, 누적 피해량을 토대로 정산해 쥬얼 및 테두리를 제공합니다.


찾는 재미가 쏠쏠, 낚시 패러디 


▲ 갑자기 추모하는 분위기 (사진: 국민트리 촬영)

미니 게임 낚시는 즐겁게 즐기고 있나요? 공식 라운지에는 모든 물고기를 낚고, 최대 크기를 경쟁 중인 유저가 많은 것 같군요. 그런데 여러분은 이번 낚시 콘텐츠에 각종 서브컬처 패러디가 듬뿍 담긴 걸 알고 있나요? 

패러디 요소를 발견한 유저들이 이를 공유하면서 미니 게임을 더 재밌게 즐기는 중입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 관련 밈은 물론, 몬스터 헌터 시리즈, 건담, 죠죠의 기묘한 모험 등 유명한 서브컬처 밈까지 총출동했죠. 제작진이 서브컬쳐에 조예가 깊다는 걸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그중 화제성이 컸던 건 바로 바다 거북이었죠. 올해 타계한 유명 만화 드래곤 볼 작가 토리야마 아키라를 추모하는 메시지가 담겼거든요. 패러디가 궁금한 분들은 낚시 도감과 공식 라운지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미스터, 선크림 좀 발라줄래? ‘로산나: 시크 오션’ 


▲ 파격적인 수영복으로 등장한 로산나: 시크 오션 (자료: 국민트리 제작)

오늘의 주인공은 테트라 소속 로산나입니다. 방주의 뒷조직 중 하나인 '헤도니아'의 보스로, 마피아 콘셉트의 니케죠. 웃는 얼굴이 무섭게 느껴지는 캐릭터입니다. 사쿠라와 마찬가지로 유저 사이에선 수영복 로산나, 수산나라고 불리죠. 지원형, 버스트 2, 풍압 코드, 소총으로 등장했고 수영복 사쿠라를 보조하는 능력을 갖췄습니다.

1스킬 '페리타'는 전투 시작 시 15초간 아군 전체에게 파츠 대미지 증가를 적용합니다. 추가 효과로 자신을 포함한 아군 중 누군가 파츠를 파괴하면 30초간 수산나의 공격력에 비례해 아군 공격력 증가가 발동합니다. 최대 5중첩까지 되고, 10레벨 기준 중첩당 3%의 공격력이 올라 최대 15%까지 상승하죠. 

2스킬 '스피나 디 로사'는 30초 쿨타임 액티브 스킬입니다. 아군 전체에게 파츠 대미지 증가 효과를 적용하고 동시에 조준선에 가장 가까운 적 1기에게 15초간 지속 대미지를 입히죠.

버스트 '온다 그란데'는 아군 전체에게 지속 대미지 증가, 적 전체에게 받는 대미지 효과를 줍니다. 지속 대미지 증가는 지속 대미지 효과를 지닌 아군에게만 적용되니 주의하세요. 받는 대미지 증가는 현재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가장 좋은 디버프입니다. 수산나는 10레벨 기준 32.23%까지 수치가 올라가죠. 

수산나는 현재로선 입지가 애매한 캐릭터입니다. 분명 수영복 사쿠라를 확실히 보조하는 능력이지만, 중요 버프가 '파츠 파괴'에 한해서만 발동하거든요. 앞서 받는 대미지 증가라는 최고의 디버프가 있다고 소개했지만, 블랑보다 수치가 낮아 대체하기엔 부족합니다. 하지만 추후 지속 대미지 위주의 신규 니케가 늘어나면 다시 재평가가 이뤄질 수 있겠네요. 


▲ 목단에게 사과하는 로산나를 볼 수 있습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로산나는 사쿠라와 같은 문제에 휘말려 화보 촬영에 참여하게 됩니다. 이때 로산나의 태도가 인상적인데요, 무려 목단의 비아냥과 놀림에 '미안하다'라며 사과합니다. 이에 목단은 크게 당황하며 로산나의 탈을 쓴 무언가라는 표현까지 하죠. 

하지만 막상 해변에 와서는 사진 촬영에 적극 나섭니다. 파격적인 수영복과 함께 무려 서핑보드를 타는 모습까지 등장했죠. 또한 로산나의 과거가 이번 스토리에서 살짝 공개됐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한 분들은 여름 이벤트 스토리를 통해 확인하세요.


내년 수영복으로 나왔으면 하는 니케는? 

▲ 사쿠라와 바이퍼가 공동 1위에 등극 (사진: 국민트리 촬영)

지난주 이번 여름 수영복 중 최고는 누구인지를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투표 결과 오랜만에 동률이 나왔네요. 사쿠라와 바이퍼가 공동 1위에 올랐습니다. 바이퍼는 특수 스킨으로 미모를 과시했고, 사쿠라는 색다른 모습과 스토리의 행보가 영향을 준 것 같네요. 3위는 메이든입니다. 마스크를 벗고 나왔다는 점이 호평이었죠. 4위는 로산나, 5위는 길티가 차지했습니다. 

이번 투표 주제는 '내년 수영복으로 나왔으면 하는 니케는?'입니다. 올해 여름 이벤트에 등장한 수영복 니케에게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내년 여름엔 어떤 니케가 수영복을 입고 나올지 기대하는 유저들도 있죠. 여러분은 어떤 니케의 수영복이 보고 싶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공커 위클리 시간에 공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