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달 연대기 꿀팁] 영광의 땅 초승달·가랑비 몬스터 정보 총정리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 신규 지역 영광의 땅에는 총 6종류의 초승달과 가랑비 몬스터가 있다. 각 몬스터 처치 시 영광의 땅 곤충 날개, 짐승 가죽, 도룡 발톱을 얻는다. 이를 모아서 등록하면 효율적인 능력치 다수를 얻을 수 있어 체크하는 게 좋다. 그러면 각 몬스터는 어디에 있고, 추천 필경관은 무엇이 있을까? 국민트리에서 정보를 조사했다.
영광의 땅 추천 환경 몬스터는?
영광의 땅에는 3종류의 초승달, 3종류의 가랑비 몬스터가 있다. 이전 샛바람 유황지, 눈물의 바다 동부, 대흑벽 서부, 하제산과 달리 알기 편하게 전리품을 주는 몬스터가 환경별로 한 종류씩 있다. 각 몬스터는 처치해 획득한 특수 전리품은 필경관을 채우거나 거래소에 판매해 다량의 보석을 챙기는 게 가능하다.
추가로 영광의 땅 환경 전리품 필경관은 이전 지역과 다르게 희귀 등급이 고급보다 월등히 좋다. 특히, 고급 필경관을 살펴보면, 원거리 방어력, 근거리 방어력, 근거리 치명 저항 등 능력치가 다소 부족하다. 반면, 희귀 등급 필경관을 살펴보면, 공격력 +2 / 치명 +2, 스킬 피해율 +2.4% / 모든 치명 피해 +1, 공격력 +2 / 받는 모든 치명 피해 감소 +2, 치명 +2 / 명중 +1 등 유용한 종류로 가득하다.
그러면 전리품 별 어떤 사냥터에서 사냥을 진행하는 게 좋을까? 우선 도룡 발톱과 짐승 가죽은 초승달을 잡는 걸 추천한다. 각 몬스터는 3마리씩 세 무리가 서식하고 있으며, 두 무리가 매우 근접해 있어 능력만 된다면 리젠 시간안에 5~6마리씩 처치할 수 있다. 반면, 초승달 풍뎅이는 3마리씩 두 무리밖에 없으며, 서로 떨어져 있어 사냥하기 좋지 않다.
곤충 날개를 초승달에서 얻지 못한 만큼 자연스럽게 가랑비 몬스터로 수맥 말벌을 추천한다. 수맥 말벌도 3마리씩 세 무리가 서식하고 있어 사냥하기 좋다. 단, 3시간마다 오는 밤과 다르게 비는 일정 확률로 내리기에 가랑비 수맥 말벌을 처치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하다. 아울러 만약 낚시 유저라면 비가 오는 시간에 맞춰 빗물 낚시터를 가야 하므로 이보다 초승달 풍뎅이를 잡는 편이 나을 수 있다.
추가로 희귀 등급 필경관 등록 우선순위를 정하자면, 보스 기여도와 사냥, 그리고 PvP까지 모두 생각하면 역시 피해 관련 종류를 우선하는 게 좋다. 1순위로는 공격력 +2 / 치명 +2, 2순위로 스킬 피해율 +2.4% / 모든 치명 피해 +1 등이다. 이후로도 공격력, 명중, 치명 능력치가 붙은 필경관을 먼저 완성하자. 단, 만약 현재 전쟁이 활발한 서버라면 받는 모든 피해 감소율 옵션이 매우 중요하기에 해당 필경관을 우선 맞추자. 아래는 각 몬스터 서식지 위치와 추천 필경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