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 랭킹] 샷건 니케 픽률 '스레나'에서 점점 감소
안녕하세요. ‘승리의 여신: 니케’의 분야별 랭킹 정보를 알아보는 메카 랭킹입니다. 이번 주엔 스페셜 아레나 (서버 230~250) TOP 10~40 랭커 방어덱을 집계했습니다. 줄곧 높은 픽률을 기록하던 일부 니케들의 픽률이 전체적으로 떨어졌죠. 특히, 샷건 딜러 중 하나였던 드레이크의 픽률 감소가 눈에 띄었습니다. 샷건 니케들의 인기가 점점 줄어드는 분위기 입니다. 금주의 니케 대표 스쿼드 픽률 현황을 함께 살펴보시죠.
스페셜 아레나 랭커 방어덱 니케 픽률 랭킹
※ 9월 25일~10월 8일까지 진행 중인 스페셜 아레나 (서버 230~250) TOP 10~4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합니다.
※ 기준은 집계 시점 개인이 설정한 ‘방어덱’입니다.
※ 현재 랭커 방어덱과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스페셜 아레나 (서버 230~250) TOP 10~4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버스트별 니케 픽률을 정리했습니다. 전천후 성능으로 스페셜 아레나에서 80% 이상의 픽률을 자랑하던 레드 후드의 수치가 소폭 감소했죠. 더불어 중위권 이상 픽률을 유지하던 드레이크의 픽률 역시 떨어졌습니다.
버스트 1 부문에서는 로산나의 픽률 하락이 눈에 띄었습니다. 로산나는 상대 버프를 지우는 고유 효과 덕분에 조금씩 픽률이 상승했고, 한 때 20%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죠. 그러나 이번엔 16.7%로 감소했습니다. 로산나가 화력형이라는 점이 원인으로 추측되죠. 화력형 장비는 주로 딜러에게 투자해야 하는 장비인데요, 육성 우선 순위에 밀려 로산나에게 돌아갈 장비가 부족한 유저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럴 경우 로산나의 전투력이 낮아지기 때문에 채용이 줄어드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버스트 2 부문에서도 픽률 변화가 있었습니다. 크라운의 픽률이 줄었고, 반대로 폴리, 마키마는 상승했죠. 그리고 잠시 픽률이 떨어졌던 루피와 마르차나가 복귀했습니다. 버스트 3 부문은 드레이크와 모더니아의 픽률이 감소하고 앨리스의 픽률이 상승했습니다. 그나마 샷건 니케 중에서 높은 픽률을 보이던 드레이크마저 입지가 좁아지는 것으로 보이네요. 아니스: 스파클링 서머(이하 수니스)를 제외한 모든 샷건 딜러가 하위권으로 내려왔습니다. 이후 반등할지 여부를 지켜봐야겠네요. 더불어 노아의 카운터로 활약하는 에밀리아의 픽률도 소폭 감소했습니다.
이번에 살펴볼 랭커는 집계 시점 12위를 유지 중이었던 DXY919 님의 방어덱입니다. 픽률이 오른 폴리, 앨리스를 배치했고, 샷건 딜러로 드레이크를 활용 중이었죠.
1번 스쿼드는 노아와 비스킷의 생존력을 바탕으로 한 수니스 특화 덱입니다. 수니스를 제외한 모든 구성원이 런처라 매우 빠르게 버스트 게이지 수급이 가능하죠. 다만, 카운터인 에밀리아 덱을 상대론 매우 불리한 구조입니다.
2번 스쿼드는 '샷건 + 앨리스' 조합입니다. 노이즈와 폴리로 최소한의 방어를 챙기고, 누아르와 드레이크의 평타, 앨리스의 버스트로 마무리하는 구조군요. 폴리가 아군 전체 보호막을 제공하지만, 블랑이나 마키마처럼 확실한 생존을 보장하는 게 아니니 편성 시 주의하세요.
3번 스쿼드는 자칼·홍련 덱입니다. 여기에 SR 아니스와 레드 후드를 곁들였죠. 생존을 위해 블랑을 채용하면서 홍련의 전장 이탈을 막고 있습니다. 스쿼드 중에서 가장 전투력이 높은 조합으로, 방어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SR 아니스 채용 시 스킬은 특별히 올리지 않아도 되니 참고하세요.
스페셜 아레나 메타 분석
넌 못 지나간다 '노이즈·노아' 조합
스페셜 아레나에서 추천하는 니케로 노이즈, 노아를 꼽을 수 있습니다. 두 니케 모두 아레나에서 덱 유지력을 높이죠. 노이즈는 도발과 힐, 노아는 도발과 무적 스킬을 겸비해 유저들은 '노노 조합'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노이즈와 노아는 도발이란 특성으로 아군을 확실하게 보호합니다. 도발 시간은 2초이며, 풀 차지 공격 시 대상에게 적용돼 발동이 간편하죠. 더불어 버스트 게이지 수급률이 좋은 런처라는 점도 장점입니다. 아레나 방어덱에서 두 니케가 많이 보이는 가장 큰 이유죠. 노이즈와 노아를 얻었다면 꼭 아레나에서 사용해 보세요.
니케 이슈
'퀀시: 이스케이프 퀸'의 실성능은 과연?
10월 3일 스토리 이벤트의 주인공 중 하나인 신규 니케 퀀시: 이스케이프 퀸이 유저사이에서 화제입니다. 니케들이 사용하는 무기 중에서 가장 평가가 안 좋은 기관단총을 사용하는 화력형 니케라는 이유가 크죠. 지금까지 기관단총을 사용하는 니케 대부분 모두 평가가 좋지 못했습니다.
기관단총은 공격 속도가 빠른 대신, 명중률이 낮고 탄 퍼짐이 심합니다. 명중률을 보정하지 않으면 대부분의 공격이 적에게 들어가지 않죠. 여기에 사거리까지 짧아 거리 페널티가 들어가면 대미지는 더 낮아집니다. 그런데 이번 퀀시: 이스케이프 퀸은 자체 명중률을 높이는 효과가 있어 기관단총의 단점을 보완할 전망입니다. 마침 동시에 진행하는 솔로 레이드의 추천 무기가 기관단총이라 실제 성능을 실험해 보려는 유저들이 많은데요,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한 퀀시의 실제 성능이 어떨지 기대됩니다.
유저 투표 -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버쿨감' 니케는?
금주 유저 투표 주제는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버쿨감 니케는?'입니다. 흔히 버쿨감이라 줄여 부르는 버스트 쿨타임 감소 스킬은 아레나를 제외한 모든 콘텐츠에서 반드시 필요합니다. 덕분에 해당 효과가 있는 니케는 유저들이 꼭 사용하죠. 최근 루주의 등장으로 버쿨감 니케가 늘어나며 선택지도 다양해졌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이 생각하는 최고의 버쿨감 니케는 누군가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메카 랭킹에서 공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