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레이븐2 어비스 2층 파밍에 필요한 방어력은?

이번 주 '레이븐2' 유저 게시판에는 서버 이전, 신규 직업 관련 글이 가득합니다. 업데이트 예고에 직업 변경을 고민하는 유저가 참 많네요. 하지만, 신규 직업 부문은 공개한 정보가 적어 각자의 의견이 갈리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공략을 요청하는 유저들이 있었습니다. 주목할 건 '어비스 2층 파밍에 필요한 방어력'이었죠. 스탯 기준선은 육성의 명확한 기준이 되는 고급 정보입니다. 본문을 통해 내용을 확인하고, 육성 목표로 삼아보세요.

레이븐2 최신 뉴스

신규 직업 어쌔신 초읽기 돌입

▲ 카운트다운 이벤트는 7일 간 접속하면 OK (사진: 국민트리 촬영)

레이븐2가 신규 직업 어쌔신 업데이트를 준비 중입니다. 지난 10월 10일 깜짝 발표했고, 공식 사이트에서 사전 등록을 시작했죠. 이번 주는 본격적인 초읽기에 들어갔습니다. 두 가지 출석 이벤트를 준비했는데, 묘한 차이가 있어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첫 번째는 '어쌔신 카운트다운 출석'입니다. 10월 23일 새벽 4시 59분까지 진행하고, '다가오는 그림자 상자'를 매일 1개씩 지급하죠. 개봉 시 상급 소환서와 각종 성장 재료 중 하나를 무작위로 획득합니다. 자세한 보상은 인게임에서 상자를 꾹 누르고, 확률 버튼을 눌러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암살 예고장은 인게임 상품 구매 시 획득 (사진출처: 공식 커뮤니티)

두 번째 이벤트는 조금 복잡합니다. 세 가지 출석이 있는데, '암살 예고장'을 소모해 활성화하는 구조거든요. 암살 예고장이 필요하다면 인게임 상점의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암살 예고] 패키지' 시리즈 구매 시 얻습니다. 상품마다 서버별 구매 제한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행사는 10월 31일 새벽 4시 59분에 종료합니다. 출석 활성화 가능 기간은 더 일찍 끝나죠. 10월 23일 같은 시각까지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보상을 받으려면 서둘러 결정해야 하겠네요.

정예 특무대원의 팔찌 및 제작식 업데이트

▲ 새로운 정예 특무대원 장신구 제작식과 스펙 (사진: 국민트리 제작)

10월 16일, 레이븐2는 제작 페이지에 새로운 제작식을 신설했습니다. 가장 눈길을 끄는 건 정예 특무대원의 팔찌죠. 최근 정예 특무대원 장비를 빠르게 추가하는 분위기입니다. 유저 스펙 저점을 높이려는 시도로 풀이되는군요.

토벌의 증서 페이지에는 어비스 1층, 2층 저항의 물약 제작식을 추가했습니다. 동시에 어비스 1층 저항의 물약은 제작 재료를 토벌의 증서 50개로 변경했군요. 기존 대비 1/3로 줄었습니다. 2층 저항의 물약은 토벌의 증서가 100개 필요하고요. 두 아이템은 각각 서버당 매일 3회 제작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제작 - 재료 및 소모성 - 소모품' 페이지에서 신설한 건 감정 표현 '자랑하기'와 '경례하기' 제작식입니다. 5만 골드와 '감정 표현: 춤추기' 5개가 필요하답니다.

질문&공략 함께 나눠요

안전한 어비스 2층 사냥을 위한 적정 방어력은?

▲ 힐러는 350, 다른 직업은 380 정도로 생각하세요 (사진출처: 공식 커뮤니티)

다음은 레이븐2 유저 질문을 살펴보겠습니다. '카호' 님이 어비스 2층 이용과 관련한 질문을 남겼네요. 주제는 안전한 66, 70레벨 구역 파밍입니다. 물약을 조금 쓰면서 4~5시간 사냥하기 위한 방어력과 피해 감소 수치를 물었죠.

'SnowWhite' 님은 '방어력 380 정도면 무난하게 사냥할 수 있다'라고 조언했습니다. 더불어 안정적인 사냥을 위한 스펙에 공격력도 넣는 걸 추천했네요. 공격력이 높으면 그만큼 몬스터를 빨리 죽이고, 받는 대미지는 줄어드니까요. 더불어 '지지무' 님은 '힐러는 68레벨 구간까지 방어력 350으로 솔로 사냥 가능할 듯?'이라고 조언했습니다. 디바인캐스터 유저라면 참고하세요.

정예 특무대원 팔찌에 공격력 옵션이 없네요

▲ 일반 몬스터 피해 옵션에 주목하세요 (사진: 국민트리 제작)

'언쥬' 님은 정예 특무대원 팔찌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업데이트 후 장비 옵션을 살펴보았고, 공격력 옵션이 없는 걸 확인했죠. 이에 무기 공격력 옵션을 지닌 희귀 흑요석 팔찌와 비교했습니다. 현재 +5 흑요석 팔찌를 지녔는데, 어떤 장신구가 더 좋을지 질문한 겁니다.

이에 '마바리2' 님이 정예 특무대원이 사냥용으로 더 좋다고 답변했습니다. 일반 몬스터 피해 옵션에 주목한 듯싶네요. 추가로 '정예 특무대원 장비를 착용하고, 쟁을 하실 건 아니잖아요?'라고 덧붙였습니다. 적재적소라는 말이 떠오르는 부분이군요. 더불어 레이븐2 공식 커뮤니티에 장비 선택에 관련한 질문이 많이 올라오는 분위기입니다. 마바리2 님의 답변처럼 옵션과 콘텐츠에 따라 장비를 고르는 걸 추천합니다.

시선 집중, 화제의 이벤트

바트람의 특무대 임무 의뢰 달성하세요

▲ 목표는 30회 클리어 (사진: 국민트리 촬영)

계속해서 레이븐2 이벤트 소식입니다. 이번 주는 두 가지 행사를 오픈했는데, 출석 행사는 앞선 최신 뉴스 코너에서 소개했죠. 여기서는 남은 '바트람의 특무대 임무 의뢰'를 소개하겠습니다. 

구성은 간단합니다. 10월 23일 새벽 4시 59분까지 특무대 임무를 완료하세요. 5회 완료할 때마다 누적 횟수에 따른 선물을 지급합니다. 10회 클리어 시 헌신의 주화 100개, 20회 완료 시 악의의 파편 200개, 30회 완료 시 토벌의 증서 300개를 얻죠. 최종 보상은 테라몬드 100개입니다.

레이븐2 화제의 한 장

▲ 이거 참 결정하기 어렵네요 (사진: 국민트리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