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위클리: 캘린더] 픽셀 그래픽 돋보이는 ‘가이더스 제로’ 26일 출시

▲ 11월 4주차 스팀 위클리: 캘린더 (자료: 국민트리 제작)

컴투스 홀딩스의 로그라이크 던전 탐험 신작 ‘가이더스 제로’가 스팀에 앞서 해보기로 등장합니다. 아기자기한 2D 픽셀 그래픽이 매력적인 국산 게임이죠. 이와 함께 이색 시뮬레이션 게임인 '분실물센터 시뮬레이션' 발매 소식도 눈길을 끕니다. 이번 주 다양한 스팀 게임 발매 소식을 '스팀 위클리: 캘린더'에서 지금 확인해 보세요.

분실물센터 시뮬레이터 - 11/25(월) 출시

▲ 분실물을 잘 정리하고, 주인을 찾아 주자 (사진출처: 스팀 홈페이지)

▲ 분실물센터 시뮬레이터 체험판 트레일러 (영상출처: 로그 덕 인터랙티브 공식 유튜브)

로그 덕 인터랙티브가 개발한 이색 시뮬레이션 게임 분실물센터 시뮬레이터가 25일 스팀에 발매합니다. 컨베이어 벨트에서 밀려오는 각종 분실물을 책상에 정리해 두고, 잃어버린 물건을 찾으러 온 방문객에게 건네주면 되죠. 

정리 방식은 별도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넓은 책상에 물건을 원하는 대로 배치하면 되죠. 크기, 색깔, 종류 등 자신이 가장 편한 방법으로 정리하는 것에서 일종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분실물을 찾으러 오는 방문객에게 올바른 물건을 돌려주면 돈을 받고, 잘못된 물건을 줄 주면 그간 모아둔 돈이 깎이죠. 여기에 접수된 물건 중 일부를 슬쩍해서 판매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해서 모은 돈으로는 선풍기, 라디오 등 사무실을 쾌적하게 할 소품을 사거나 책상을 확장하는 등 작업 공간을 더 일하게 좋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시뮬레이션 게임과 인벤토리 정리에 흥미가 있는 유저라면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은 타이틀이네요.

가이더스 제로 - 11/26(화) 앞서 해보기 출시

▲ 2D 픽셀 그래픽으로 즐기는 던전 탐험 (사진출처: 스팀 홈페이지)

컴투스 홀딩스의 신작 가이더스 제로를 11월 26일 스팀에서 앞서 해보기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지난 10월 열린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여해 일부 챕터를 선보여 유저들에게 호응을 얻은 바 있죠. 게임은 던전 탐험형 로그라이크 RPG로, 오래전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벌어진 종족 전쟁의 시대가 배경입니다. 대륙 중심에 생긴 거대한 싱크홀의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 플레이어는 대륙의 유명한 탐험대와 함께 탐험에 나서죠.

2D 픽셀 그래픽으로 빚은 아기자기한 비주얼과 바둑판 형태의 필드를 상하좌우로 이동하며 펼치는 실시간 전투가 핵심이죠. 액티브 스킬을 선택해 캐릭터의 스타일을 결정할 수 있으며, 레벨업 외에도 정령 결속, 아티팩트 등으로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2D 도트 그래픽과 로그라이크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이 타이틀을 확인해 보세요.

이 외 출시 예정작

▲ 이번 주 출시 예정인 타이틀 (사진출처: 스팀 홈페이지)

이 외에도 다양한 작품이 이번 주 스팀에 출시합니다. 26일에는 ‘신 슬레이어스: 레인 오브 더 8th', ‘크리터 카페’, ‘클레이모어 오브 더 로스트 킹덤’, ‘그라디오 모리’를 플레이할 수 있죠. 27일에는 ‘하우스 플리퍼’의 DLC ‘다인 아웃’, ‘뉴 아크 라인’을 즐겨보세요.

28일에는 ‘포켓 데이트 시뮬레이터’, ‘미도리 노 카오리’, ‘피코캐드’, ’30 버즈’가, 29일에는 ‘에니그마 오브 피어’, ‘루미네나이트’, ‘존잘님! 좋아해요!’, ‘도쿄의 무녀: 생존자’가 발매합니다. 다양한 게임들이 출시하니 취향에 맞는 작품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