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니케 '알트아이젠' 족집게 공략 보고 가세요!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에 DB 메뉴가 추가됐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모든 니케와 보스급 랩쳐 정보를 수록했죠. 더불어 내년에 열릴 오케스트라 콘서트 공유 이벤트도 시작해 경품으로 콘서트 티켓을 걸어 화제입니다. 2주년 신규 유저를 위한 알트아이젠 공략을 올린 유저도 있었는데요, 11월 마지막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소식을 함께 확인해 보시죠.
라운지 니케, 랩쳐 DB 추가
공식 라운지에 니케, 기업, 랩쳐 DB가 생겼습니다. 니케는 플로라를 포함한 전원, 랩쳐는 타일런트급인 보스들만 확인 가능하죠. 기업은 니케들이 속한 4대 기업 엘리시온, 미실리스, 테트라, 필그림의 설정을 담았습니다.
셋 가운데 니케는 스킬 정보와 설정, 랩쳐는 공격 패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저가 직접 댓글을 달아 평가를 남길 수도 있죠. 공식 라운지 상단의 DB 탭을 누르면 확인 가능하니 정보가 궁금한 분들은 공식 라운지를 꼭 찾아오시길 바랍니다.
오케스트라 콘서트 공유 이벤트
니케 오케스트라 콘서트 공유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지난 11월 25일 시작했고, 12월 19일 종료하죠. 이벤트 공지 및 니케 오케스트라 콘서트 한국 공식 X를 팔로우한 후 라운지 내 이벤트 게시글을 '니케오케콘' 해시 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공유하면 됩니다. 이어 공식 라운지 이벤트 게시판에 등록한 SNS 게시물 링크와 함께 인증하면 추후 추첨을 통해 한국 콘서트 티켓 5장, 2주년 음악 기념 팬던트 20개를 보상으로 지급하죠. 콘서트 정보를 알리고 티켓도 노려보세요.
뉴비를 위한 알트아이젠 기초 공략
승리의 여신: 니케가 출시 2주년을 넘어서며 그간 다양한 보스들이 추가됐습니다. 이 과정에서 방지턱이라 불리며 유저들에게 큰 시련을 안긴 보스들이 악명을 떨치기도 했죠. 그중 유저 사이에서 '열차'라 불리는 유명한 보스가 있습니다. 바로 알트아이젠이죠.
알트아이젠은 특수 개체 요격전에서 많은 신규 유저들을 좌절에 빠트렸습니다. 등장하는 보스 중 기믹을 가장 신경 써야 하고, 일정 스펙이 되기 전까진 굉장히 체감 난도가 높기 때문이죠. 이로 인해 알트아이젠 관련 공략은 공식 라운지를 시작으로 각종 커뮤니티에 빠르게 공유되곤 했습니다.
그리고 최근 2주년 유입 유저를 위해 영상을 함께 올린 유저가 있습니다. 공식 라운지 닉네임 'JAY08' 님이죠. 영상과 함께 알트아이젠의 미사일 파훼법을 전했습니다. 또한, 자세한 공략까지 서술했죠. 알트아이젠에 막힌 유저라면 공식 라운지에 방문해 해법을 확인해 보시는 게 어떨까요?
훈련사님 사료 드실래요? ‘비스킷’
오늘의 주인공은 방주의 개 훈련사 비스킷입니다. 2023년 3월 등장한, 이젠 나름 고참에 속하는 니케죠. 전격 코드, 버스트 2, 런처, 지원형 타입이며, 아군 유형에 따라 각각 다른 효과를 제공합니다. 또한, 파괴된 엄폐물을 부활시켜 PvP 콘텐츠에서 핵심으로 쓰이고 있죠. 앞서 소개한 알트아이젠의 초반 공략에서도 활용 가능한 친구랍니다.
1스킬 '해피 퍼피'는 풀 버스트 타임 종료 시 화력형 아군 전체에게 10초간 일반 공격 크리티컬 확률 효과와 비스킷의 최종 최대 체력 비례 지속 회복 효과를 제공합니다. 회복은 1초 간격으로 들어가고, 10레벨 기준 초당 1.53%씩 최대 15.3%를 회복하죠.
2스킬 '터그 놀이'는 방어형 아군 누군가의 체력이 50% 이하라면 대상에게 5초 무적과 시전자의 최종 최대 체력 비례 즉시 회복 효과를 제공합니다. 대신 해당 효과는 전투 중 2회만 발동되며 3번째에선 적용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버스트 '산책 훈련'은 엄폐물이 파괴된 아군 무작위 2기에게 엄폐물 부활 및 체력 회복을 제공하고, 지원형 아군에게 '10초간 공격력 증가 + 공격 대미지 비례 회복 효과'를 적용합니다. 아니스: 스파클링 서머, 도로시 등 지원형의 탈을 쓴 딜러 니케에게 유용한 효과죠. 단 재사용 시간이 40초라 풀 버스트를 연달아 사용하는 건 힘듭니다.
비스킷은 PvE 보단 PvP에 특화한 니케입니다. 특히 터그 놀이를 이용해 무적 니케인 노아를 보조하거나, 최근 등장한 신데렐라를 보호할 수 있죠. 대신 알트아이젠처럼 엄폐물이 쉽게 파괴되거나 도발 무적을 이용해야 하는 택틱에서 활용될 때도 있습니다. 그러니 간혹 비스킷이 나왔다고 해서 너무 실망하지 않아도 됩니다.
비스킷은 동물 보호 시설의 개 담당입니다. 스탠딩에도 주위에 개가 몰려있고, 전투 중에도 개와 함께 하죠. 그러다 보니 개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개와 비슷한 후각을 보유하기도 했습니다. 다만, 너무 함께 지내서인지 사료를 직접 먹거나 지휘관에게 권하고, 뭐든 개와 비유해 오해가 생길 법한 상황이 발생하죠. 순수한 의도지만, 듣는 입장에선 기분이 묘해집니다. 비스킷의 배경이 궁금한 분들은 아카이브에서 BOW WOW PARADISE를 감상해 보세요.
지난주 꽃이 잘 어울릴 것 같은 니케를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투표 결과 이번 스토리 이벤트의 주인공 플로라가 1위에 앉았습니다. 작중에서 주위의 모든 니케와 사람을 꽃 이름으로 부르며 항상 꽃 사이에서 생활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여기에 꽃 비유도 잘 맞다 보니 유저들에게 호감이 쌓인 것 같네요. 2위는 레오나, 3위는 신데렐라가 차지했습니다.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니케다 보니 주관식으로 신데렐라를 고른 유저도 나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