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LAB] 다재다능한 브레이크 무기 '킬더울프' 한 장 분석

▲ SSR 등급 성진우 무기 '킬더울프' 나혼LAB 리포트 (사진: 국민트리 제작)

'디버프·브레이크·피해 증가' 실전 활용도가 뛰어난 무기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이하 나혼렙)' 명속성 인기에 힘입어 해당 속성의 대표 SSR 등급 무기 킬더울프를 분석했다. 게임 오픈 초반부터 많은 유저의 성장을 견인하면서 꾸준히 인기를 누린 무기다. 핵심은 성진우 무기에서 보기 드문 브레이크 능력이다. 모든 공격에 '브레이크 : 약'을 동반해 기믹이 필요한 보스라면 꼭 챙기는 필수품으로 통한다.

▲ 멈춤과 마비를 이용한 상태 이상 연계 (사진: 국민트리 촬영)

'멈춤'을 활용한 콤보 안정성도 뛰어나다. 상태 이상을 지닌 서포터와 무기를 킬더울프와 연계하면 장시간 자유로운 공격 구도를 만들 수 있다. 브레이크를 지닌 보스라면 콤보 사이사이에 성진우의 스킬이나 킬더울프의 공격을 섞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브레이크 게이지를 아무런 위험 없이 깎을 수 있어서 특별한 기술을 요구하지도 않는다. 더불어 해당 기믹이 없는 보스라도 틈틈이 공격 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어 범용성도 뛰어나다.

얼마 전 나혼렙에 처음 등장한 보스 '트윈 헤드 오우거'가 좋은 예시다. 브레이크 게이지는 없지만, 명속성·풍속성 약점을 동시에 지닌 보스라 풍속성 무기 '악마왕의 단검' 조합이 효과적이다. '포효' 패턴을 남발해 회피가 어려운 상황에서 '멈춤 - 마비' 콤보를 써보자. 생존력과 더불어 대미지까지 챙길 수 있는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