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레이븐2 ‘혼돈의 탑’ 더 많이 오르고 싶어요!

'레이븐2'가 시즌제 PvE 던전 ‘혼돈의 탑’을 추가했습니다. 매일 입장권 5장이 주어지고, 클리어하면 더 높은 층에 도전할 수 있죠. 이를 기념한 이벤트도 함께 시작해 많은 유저들이 혼돈의 탑을 즐기고 있습니다. 하루에 주어진 기회보다 더 도전할 수 있는 방법을 묻는 질문도 올라오고 있죠. 이와 별개로 성탄절 이벤트 등 유저들이 반길만한 소식이 잔득 있답니다. 공커 위클리가 관련 내용과 최신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레이븐2 최신 뉴스

시즌제 PvE 던전 '혼돈의 탑'

▲ 처음 등장하는 시즌제 PVE 콘텐츠라 무척 흥미롭습니다 (사진: 국민트리 제작)

'레이븐2'에 신규 콘텐츠 '혼돈의 탑'이 등장했습니다. 시즌제로 진행하는 개인 경쟁 던전 콘텐츠이며, 참여 조건은 레벨 50 이상입니다.

혼돈의 탑은 총 30층까지 있습니다. 매일 5회 탑에 도전할 수 있고, 클리어 보상은 최초 클리어/반복 보상으로 나뉘죠. 일일 보상 횟수는 매일 새벽 5시에 초기화합니다. 도전에 실패하면 일일 보상 횟수를 소모하지 않으니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겠네요. 클리어한 층은 재도전할 수 있습니다. 높은 단계 도전이 부담된다면, 같은 층을 반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콘텐츠에 입장하면 '탑의 율법' 디버프를 받습니다. 일부 스킬 효과가 감소하며, 특정 아이템을 봉인하죠. 각 층 전투에는 제한 시간이 있어 빠르게 몬스터 웨이브를 정리하고, 마지막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야 합니다. 최단 기록을 목표로 도전해 보세요.

▲ 자세한 규정은 공식 커뮤니티를 방문해 확인하세요 (사진: 국민트리 제작)

고대 성채는 참가 규칙을 변경했습니다. 이제 낙찰 성공한 길드에서 가장 레벨이 높은 캐릭터 1명만 참가하죠. 전장 배치 기준은 길드원 전투력 총합으로 바뀌었습니다. 낙찰된 24개 길드 중 전투력 총합 TOP 6은 태초의 전장에 배치하며, 같은 방법으로 길드를 6개씩 나눠 고대 성채 경기를 진행합니다. 다음 고대 성채 경기는 12월 28일이니, 참가하기 전 새로운 전략을 준비해 보세요.

더불어 스티그마 페이지에 네 번째 그룹을 추가했습니다. 이름은 '가호'이고, HP 회복과 HP 물약 회복량, 내성, 저항 등 생존력에 기반하는 능력치를 제공합니다. 안정적인 필드 사냥과 물약값 절약에 도움이 되는 능력치들이네요.

▲ 생존에 특화한 네 번째 스티그마 (사진: 국민트리 제작)

질문&공략 함께 나눠요

업데이트 후 공격과 명중 수치가 줄었어요

▲ 기간제 컬렉션은 적용 기간을 꼭 확인하세요 (사진출처: 공식 커뮤니티)

이번 업데이트가 이뤄진 후 한 유저가 공식 커뮤니티에 공격력과 명중 수치가 낮아졌다며 문의를 남겨 눈길을 끌었습니다. 많지는 않지만, 업데이트 종료 후 관련 질문이 올라오는 경우가 있죠. 이 현상의 원인은 대부분 기간제 컬렉션이 끝났기 때문입니다.

지난달 20일에 시작했던 ‘대전장의 서막’ 기간제 컬렉션이 12월 18일 오전 5시에 효과가 끝났죠. 해당 컬렉션을 모두 완성했다면 공격력/방어력/명중이 각각 2씩 올랐고, 경험치 보너스 10% 효과를 누렸을 겁니다. 이 컬렉션에 뒤를 이어 ‘혼돈 정복’ 기간제 컬렉션이 시작했으니 빠르게 증표를 모으고 완성해 보세요.

혼돈의 탑 입장권을 구하고 싶어요

▲ 이걸로 순식간에 꼭대기까지 공략한 유저가 있을지 궁금하네요 (사진: 국민트리 제작)

▲ 분명히 있을 거에요, 확신합니다 (사진: 국민트리리 제작)

신규 콘텐츠 혼돈의 탑이 등장하자 마자 많은 유저들이 탑을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하루에 기본 5번 기회를 제공하고, 일일 횟수는 오전 5시에 초기화되죠. 그런데 혼돈의 탑을 빨리 오르고 싶은 일부 유저들이 추가 입장권을 구할 방법이 없는지 수소문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다행히 이런 유저들을 위해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상점 - 교환 - 잡화’에 진입하면, 개당 100다이아로 구매 가능하죠. 주간 최대 50개로 수량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리고 ‘상점 - 교환 - 마일리지 잡화’에서도 개당 100 마일리지로 살 수 있답니다. 이 역시 한 주에 최대 50개까지만 가능하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시선 집중, 화제의 이벤트

크리스마스 이벤트

▲ 크리스마스 기념 사역마도 선물합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레이븐2가 성탄절을 맞이해 7일 출석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2025년 1월 2일까지 접속하면 일차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죠. [스노폰] 사역마 1회 소환서, 성탄절 악몽의 영혼, 되찾은 성탄절 상자, 성탄절 선물 상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성탄절 선물 상자를 열면 최상급 11회 소환 선택 상자, 붉은 막대 사탕 2개, 초록색 쿠키 2개가 나옵니다.

이와 함께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산타클로스 의상처럼 생긴 [눈내리는 밤] 희귀 성의를 받을 수 있는 ‘침묵의 성탄절’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침묵의 설원에서 몬스터를 처치, 되찾은 성탄절 상자 사용 등 미션도 간단하죠. 이번 성탄절은 레이븐2를 즐기며 보내보는 것도 좋겠군요.

혼돈의 탑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 2일차 보상으로 아이템 컬렉션 전용 아이템을 지급합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혼돈의 탑 추가를 기념한 행사가 여럿 진행 중입니다. 우선 14일차까지 마련한 출석 이벤트가 유저들을 반기고 있죠. 스페셜 쿠폰: 성유물, 상급 11회 소환 선택 상자, 혼돈 정복 보상 상자 등유용한 아이템을 다수 얻을 수 있습니다. 내년 1월 22일까지 매일 출석하고 모든 보상을 꼭 챙기세요.

앞서 잠깐 언급했던 기간제 컬렉션 ‘혼돈 정복’이 시작했습니다. 해당 컬렉션을 완성하려면 혼돈 정복자의 증표가 필요한데요, 이는 이벤트 보상으로 얻을 수 있죠. 혼돈의 탑에 도전한 횟수에 따라 지급하니, 매일 잊지 말고 도전해야겠군요. 컬렉션을 모두 완성하면 공격력/방어력이 각 2씩 오르고, 경험치 보너스 10%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해당 효과는 내년 1월 22일 오전 5시까지 유지되니 참고하세요. 

레이븐2 화제의 한 장

▲ 지금 공략하러 갑니다 (사진: 국민트리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