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공포의 탱탱볼을 잡는 니케 파티가 궁금해요

'승리의 여신: 니케' 신년 이벤트가 마무리되고, 새로운 스토리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신규 니케 '마나'가 주인공이죠. M.M.R 연구소를 배경으로 이야기를 전개합니다. 더불어 작년 크리스마스 방송에서 공개한 애장품 4종 등장과 공식 라운지에 올라온 34지역 공략에 필요한 니케를 알려달라는 질문이 화제인데요, 관련 팁과 승리의 여신: 니케 최신 소식을 지금 바로 확인해 보시죠.

애장품 4종 추가

▲ 신규 애장품 4종 추가 (사진: 국민트리 촬영)

작년 크리스마스 방송에서 예고한 신규 애장품 4종이 추가됐습니다. 헬름, 드레이크, 미란다, 밀크가 대상이며, SR등급 소장품 15단계가 선행 조건입니다. 애장품과 함께 관련 아이템이 파견과 솔로 레이드 보상에 이름을 올렸죠. 이 애장품을 최대로 성장하면 해당 니케들의 스킬과 버스트 효과가 강화됩니다. 여기에 추가 능력치까지 붙죠. 자세한 성능은 인게임 도감에서 확인할 수 있답니다.

WISDOM SPRING

▲ 신규 스토리 이벤트 진행 중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커뮤니티)

스토리 이벤트 WISDOM SPRING가 진행 중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신규 니케 마나의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죠. 1월 30일 종료 예정이며, 이벤트 기간 스토리와 챌린지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고급 모집 티켓, 니케 성장 재화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마나의 픽업도 함께 펼쳐지니 관심 있는 분이라면 일정을 유의하세요.

34지역 추천 파티를 알려주세요

▲ 34지역 공략의 핵심인 홍련: 흑영 (사진: 국민트리 촬영)

메인 시나리오 34지역에 새로운 랩쳐가 출현해 지휘관들의 앞을 가로막았습니다. '발리볼'이란 이름이 있지만, 공처럼 생겨서 유저 사이에선 '탱탱볼', '혐오볼' 등의 별명으로 불리고 있죠. 이 랩쳐는 피격 당하면 고속으로 이동하는 특성과 강력한 공격 1회로 격파해야 하는 특수 조건이 특징입니다. 지역 보스 중 하나인 미러 컨테이너의 부위 파괴와 같은 조건이죠.

그러다 보니 겨우 34지역에 진입한 신규, 복귀 유저 사이에서 탱탱볼을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묻는 질문이 많습니다. 현재 대두되는 방법은 0티어 니케 홍련: 흑영(이하 흑련) 활용이죠. 다른 방법으론 앨리스 등 저격 소총 니케를 이용한 풀차지 공격이 있습니다. 다만, 흑련 활용이 가장 편하다고 하네요. 앨리스와 저격 소총 니케는 육성 여부에 따라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하거든요.

흑련의 공격은 화면 전체를 공격하는 판정이라 굳이 랩쳐를 조준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 점이 메리트니 탱탱볼 랩쳐가 등장하는 스테이지에선 흑련의 버스트 먼저 사용을 추천합니다.

M.M.R 수석 연구원 ‘마나’

▲ 스토리에서만 등장하다 마침내 실장 된 마나 (자료: 국민트리 제작)

오늘의 주인공은 오랜 시간 스토리에서만 모습을 보인 마나입니다. 메인과 서브 스토리 등에서 꾸준히 등장한 M.M.R 소속 니케죠. 하얀 가운에 안경을 쓴 전형적인 연구원 스타일이 잘 어울리는 캐릭터입니다. 이런 마나는 버스트 3, 풍압 코드, 소총 타입 니케입니다. 화력형 중에선 최초로 아군 부활 능력을 탑재했고, 아군 전체 회복 효과와 자가 버프를 겸비했죠.

1스킬 '매터 감마'는 전투 시작 시 자신에게 공격력 증가 버프 매터 감마를 적용합니다. 일반 공격 10회 공격 시 자신이 매터 감마 상태라면 아군 전체를 회복하죠. 주요 효과는 아군이 전투 불능 상태가 되면 자신을 제외하고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 1기를 즉시 부활시키는 겁니다. 단, 이후 매터 감마 버프가 사라지죠. 이 효과는 전투 중 1회만 발동합니다.

2스킬 '매터 시그마'는 1스킬과 마찬가지로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버스트 게이지 충전 속도가 증가하는 매터 시그마 버프를 부여합니다. 풀 버스트 타임 시작 시 자신이 매터 시그마 상태라면 자신에게 10초간 공격 대미지, 공격력 증가 상태를 부여하죠. 마찬가지로 그럼 매터 시그마 상태가 해제됩니다. 대신 1스킬과 다르게 풀 버스트 타임 종료 시 직전에 자신이 버스트 스킬을 사용했다면, 다시 매터 시그마 버프를 적용하는데요, 10레벨 기준 풀 버스트 타임 시작 시 기본 차지 시간이 가장 긴 아군 1기에게 차지 시간 감소 효과도 제공합니다.

버스트 '페이탈 에러!'는 10초간 자신의 지속 대미지를 증가하며, 조준선에 가장 가까운 적 1기에게 최종 공격력 비례 지속 대미지를 10초 동안 1초 간격으로 입힙니다. 자체 공격력 증가 효과가 상당해 버스트 스킬 대미지가 높아지죠.

마나는 1회에 한해 아군 부활 및 아군 전체 체력 회복, 더불어 자체 공격력 증가로 무장한 복합형 캐릭터입니다. 버스트 수급률이 낮은 편에 속한 소총이지만, 2스킬 효과로 버스트 게이지 충전 속도가 상승해 현재 PvP에서 쓸만하지 않을까라는 의견이 많죠. 더불어 몇 없는 풍압 코드 딜러이기에 앞으로 풍압 코드 약점 레이드에서 활약할 여지가 있습니다.

▲ 차가워 보이는 외견과 다르게 사교적인 성격 (사진: 국민트리 촬영)

마나는 말투가 사무적이고, 표정이 날카로운 느낌이 있어 딱딱한 첫인상을 줬습니다. 하지만, 실상은 사교적이고, 부탁을 잘 들어주는 성격이죠. 메인 스토리와 사이드 스토리에서의 행보를 보면 잘 느껴집니다.

여기에 직장인의 애환이 담긴 서브 스토리의 행보와 버스트 컷신을 통해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이는 중인데요, 이번 스토리 이벤트 주인공으로 출연해 M.M.R 관련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입니다. 마나의 이야기와 배경이 궁금한 분들은 스토리 이벤트를 꼭 감상하세요.


ASMR이 나왔으면 하는 니케는?

▲ 유저들의 압도적인 선택을 받은 아니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오버스펙으로 나왔으면 하는 니케를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총 52명의 유저가 참여한 투표 결과 아니스가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죠. 최근 메인과 스토리 이벤트에서 아니스 관련 떡밥이 공개되면서 유저들의 기대가 커지는 중입니다. 이 점이 가장 많은 표를 받은 이유가 아닐까 싶네요. 그리고 엠마, 미하라, 은화가 공동 2위를 차지했고, 베스티가 3위, 네온, 유니가 4위에 앉았습니다. 엠마, 은화, 베스티, 미하라, 유니는 스토리에서 달라진 모습을 공개해 선택을 받은 것 같군요.

이번 주제는 'ASMR이 나왔으면 하는 니케는?'입니다. 작년 여름 이벤트 이후 특정 니케의 ASMR 콘텐츠가 제작 중입니다. 성우들의 열연에 힘입어 인기 니케들의 음성이 공개되면서 유저들의 반응이 뜨겁죠. 1월 15일 라피: 레드 후드의 ASMR의 반응은 그야말로 폭발적이었습니다. 그럼 여러분이 생각하는 ASMR을 만들었으면 하는 니케는 누군가요? 투표를 부탁드리며, 결과는 다음 주 공커 위클리 시간에 공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