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아스달 연대기 돌잔치 카운트다운 시작!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이 개발자 노트에 1주년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신규 직업 폭풍술사와 글로벌 서버, 세력 개편 등 중요한 소식이 가득 담겼죠. 특히, 폭풍술사가 화제입니다. 작년 11월 추가된 쌍검사 이후 약 5개월 만에 등장하는 신규 직업이니까요. 이런 따끈따끈한 정보와 함께 1주년 카운트다운을 비롯한 각종 행사를 시작해 시선이 쏠립니다. 아스달 연대기 공식 및 유저 이슈를 본문에서 확인해 보시죠.

아스달 전서구

신규 직업 폭풍술사 예고

▲ 신규 직업 폭풍술사 (사진출처: 아스달 연대기 공식 커뮤니티)

4월 16일, 아스달 연대기가 개발자 노트를 발표했습니다. 이를 통해 곧 있을 1주년에 업데이트할 신규 직업 폭풍술사와 각종 변경점을 알렸죠. 폭풍술사는 과거 정령사라는 이름으로 공개했는데, 출시를 앞두고 이름을 바꿨습니다. 원거리 딜러 직업이며, 광역 공격에 특화했다는군요. 더불어 다수의 적을 당기거나 밀어낼 수 있어 다른 원거리 직업보다 근거리 딜러에게 강한 면모를 보일 예정입니다. 추가로 번개를 이용해 공격하고, 바람으로 진형을 붕괴 및 교란하는데요, 자세한 정보를 공식 커뮤니티 개발자 공간에서 확인하는 걸 잊지마세요.

글로벌 서버 오픈

▲ 국내에서도 접속 가능한 글로벌 서버 오픈 (사진 출처: 아스달 연대기 공식 커뮤니티)

1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글로벌 서버를 개장합니다. 대상 지역은 대만, 홍콩, 마카오죠. 오픈 시점은 4월 30일 1주년 업데이트 날이며, 기존 클라이언트 실행 시 대한민국과 글로벌 지역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노출됩니다. 이때 글로벌을 선택해 입장할 수 있죠. 참고로 글로벌 서버는 국내에서도 접속 가능하며, 월드명은 Tagon, Saya입니다. 오픈과 함께 기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니 신규 서버에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알려주세요! 이슈 질문&답변

필경관 등록 전 잠금, 착용 여부를 확인하세요

▲ 잠금 뿐만 아니라 착용 여부도 확인하세요. (사진: 국민트리 촬영)

필경관은 장비를 포함한 각종 아이템을 넣어 영구 능력치를 얻습니다. 성장 혹은 이벤트를 통해 관련 아이템과 장비를 얻고, 필경관을 강화하는 게 육성의 정석이죠. 다만, 가끔 필경관에 아이템을 넣을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곤 합니다.

이럴 땐 아이템에 자물쇠를 채웠는지 또는 착용 여부를 점검하세요. 아스달 연대기는 프리셋이 3개나 있어 혹시나 장비하고 있을지 모릅니다. 혹은 부직업으로 착용 중인 장비일 수도 있죠. 이는 거래소 등록 시에도 같습니다. 비슷한 현상이 나온다면, 가방뿐만 아니라 장비 프리셋을 열어보세요.

어딘가에 끼었다면 비상 탈출

▲ 설정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아스달 연대기 공식 커뮤니티)

자동 이동 혹은 채집을 진행하다 보면, 가끔 지형 사이에 끼이거나 공중에 묶여 오도 가도 못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이때 비상 탈출 기능을 사용해 손쉽게 벗어날 수 있습니다. 비상 탈출 기능은 '설정 - 정보'에서 확인 가능하며, 20분의 쿨타임이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상황이 발생 시 사용하세요. 참고로 전투 중일 경우엔 비상 탈출 기능을 이용할 수 없답니다.

아스달 이슈 한컷

1주년 카운트다운 들어갑니다!

▲ 아스달 첫 생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앞서 1주년 소식을 전했죠? 4월 30일, 아스달 첫 번째 생일을 맞이합니다. 이에 맞춰 4월 16일부터 카운트다운과 특별 사냥, 영웅 정령 도전 출석 이벤트를 개최했죠. 신규 직업과 글로벌 서버, 신규 PvE 콘텐츠까지 함께 예고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벤트 관련 상세 정보는 인게임,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보상이 있는지 한번 체크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