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니케 화제의 2.5주년 이벤트 스토리 2부 공개

'승리의 여신: 니케' 2.5주년 스토리의 다음 이야기가 공개됐습니다. 절단신공에 고통받던 유저들에게 희소식이죠. 오버스펙 미하라: 본딩 체인의 픽업도 시작해 눈길을 끕니다. 이와 함께 공식 라운지의 한 유저가 미니 게임 챌린지 스테이지 공략 영상을 공유해서 화제인데요, 공략을 본 유저들의 감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5월 1 차 공식 소식과 유저 이슈를 본문에서 확인해 보시죠.


이벤트 스토리 2부 공개

▲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은 이벤트 스토리 2부 공개 (사진 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지난주 절묘한 절단신공으로 모두를 기다리게 한 2.5주년 스토리의 2부가 마침내 공개됐습니다. 외부로 빠져나온 미하라와 유니, 모리가 리틀 머메이드를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담았죠. 스토리의 끝엔 신규 애니메이션이 재생되니 꼭 감상해 보세요. 2부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이벤트 재화를 모아 나머지 보상을 획득하는 것도 잊어선 안 되죠. 참고로 하드 모드는 5월 8일 열리니, 입장권 구매는 잠시 보류하시길 바랍니다.

솔로 레이드 글러트니

▲ 작열 약점의 신규 보스 글러트니 (사진 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메인 시나리오, 이벤트 스토리에서 등장한 글러트니가 5월 8일 솔로 레이드에 출현합니다. 약점은 작열 코드이며, '완충 상태'일 때 저지 부위가 아닌 부분이 받는 피해가 대폭 줄어들죠. 더불어 자가포식을 해 엄폐물과 니케에게 주는 대미지가 대폭 증가한다고 합니다. 작열 니케들의 성장을 점검하고, 레이드를 대비할 타이밍입니다.

버블 마치 꿀팁

▲ 2.5주년 미니 게임 버블 마치 (사진: 국민트리 촬영)

디펜스 형식의 미니 게임 버블 마치를 해보셨나요? 영웅과 유닛을 각 배치에 맞게 뽑으면서 상성까지 신경 써야 하죠. 의외로 까다로운 게임입니다. 커뮤니티엔 공략 관련 질문이 많이 올라왔습니다.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에겐 더 어렵게 다가오거든요.

이에 디펜스 고수들이 버블 마치 공략을 공유 중입니다. 공식 라운지 닉네임 '글섭홍련' 님은 아직 업그레이드가 다 열리지 않은 상태로 챌린지 스테이지 27라운드 공략을 인증했죠. 빌드업과 업그레이드 순서를 알려줬습니다. 많은 유저가 이를 실제로 사용했고, 덕분에 라운드 공략에 성공했다며 감사의 댓글을 남겼죠. 버블 마치 관련 공략과 팁이 있다면, 공식 라운지에 공유해 주세요. 

소중한 사람을 위해 ‘미하라: 본딩 체인’

▲ 원래 모습은 방주 검열에 걸려 보여줄 수 없네요 (자료: 국민트리 제작)

오늘의 알아볼 니케는 2.5주년 스토리의 주역인 미하라: 본딩 체인입니다. SR 니케 미하라의 또 다른 모습으로, 라피: 레드 후드와 같은 오버스펙 캐릭터죠. 본래 모습보다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바뀌어 눈을 어디에 둬야 할지 어지러울 지경입니다.

미하라: 본딩 체인은 작열 코드, 버스트 3, 화력형, 머신건 타입입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가장 좋은 무기인 머신건에 지속 대미지 특화 스킬을 탑재했죠. 1스킬 '바디 접촉'은 포획 사슬 버프를 쌓으며, 특정 타이밍에 적들에게 공격합니다. 그리고 상위 단계인 사슬 감기로 효과를 변경하죠. 최대 10개까지 쌓이며, 적이 전장에 나타났을 때, 풀 버스트 타임 종료 후, 버스트 3단계 진입 시 발동합니다.

2스킬 '타이트'는 앞서 소개한 사슬 감기 중첩을 돕습니다. 풀 버스트 타임 지속 시간 동안 일반 공격 40회 명중, 자신이 전투 불능 시, 적 사망 시 효과를 적용하죠. 추가로 버스트 3단계 진입 시 자신에게 지속 대미지 증가 버프를 10초간 부여합니다.

버스트 '본딩 페인'은 사슬 감기의 마지막 단계로 '사슬 당기기'로 변합니다. 1초 간격 지속 대미지를 10초간 입히면서, 대상의 사슬 감기 스택을 복사하죠. 해당 효과 적용 후엔 사슬 감기를 제거합니다.

미하라: 본딩 체인은 지속 대미지로 무장했습니다. 기본 성능은 오버스펙답게 그 홍련: 흑영·앨리스에 필적하죠. 다만, 현재 지속 대미지 관련 고성능 버퍼가 없어, 공격력 관련 서포터 니케와 사용해야 제대로 된 성능을 발휘합니다. 솔로 레이드 글러트니가 마침 작열 코드 약점인데, 이번 레이드에서 새로운 조합이 발굴될지도 모르겠네요.

▲ 새로운 떡밥으로 등장한 D.E.E.P, 아래의 문구는 요한계시록의 유명한 말입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마지막이요. 시작과 마침이라'이라는 말을 아시나요? 뭔가 서브컬쳐에서 나올 법한 대사 같지만, 놀랍게도 요한계시록에 써진 유명한 문구입니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에서 중요한 떡밥과 함께 등장했죠. 미하라의 새로운 힘인 언록 코드 D.E.E.P으로 말이죠. 25년 신년 이벤트에서 만난 정체불명의 인물과 같은 이름입니다. 과연 어떤 이야기가 숨겨져 있는 걸까요? 미하라의 새로운 모습과 활약상을 이벤트 스토리에서 꼭 확인하세요.

이번 스토리 최고의 니케는 누군가요?

▲ 1위는 디저트 콜라보 디저트39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가장 기대되는 2.5주년 오프라인 행사를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투표 결과 디저트 39 전초기지점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먹거리와 관련된 컬래버로 5월 8일부터 본격적인 행사를 시작합니다. 2위는 5월 2일 열리는 버블 에어리어, 3위는 팝업 스토어였습니다. 각 일정은 공식 라운지를 통해 확인하세요.

2.5주년 스토리 이벤트가 에필로그만을 남기고 있습니다. 동화의 이름을 가진 니케들의 이야기가 해피 엔딩이 되길 바라는 수많은 유저들의 염원과 기도가 이어지고 있죠. 이번 스토리를 감상하면서 가장 인상 깊은 니케는 누구였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공커 위클리 시간에 공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