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달 연대기 꿀팁] 은화 수급 위해 태양의 신전을 방문하자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이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패시브 스킬 행동의 자유와 불굴의 인내력을 연달아 추가했다. 두 패시브 스킬은 상당한 성능을 보유해 꼭 배우는 게 좋은데, 구매를 위해선 각 5억씩 총합 10억 은화가 필요하다. 엄청난 은화가 필요하기에 해당 스킬을 배우지 못하는 유저가 많다. 그러면 은화를 수급할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 국민트리에서 정보를 조사했다.
설명에 앞서, PvP 기피 유저라면 스킬 습득 비추천
행동의 자유는 다른 플레이어로 인해 기절, 속박 등 행동 제한 상태가 되면 자신을 대상으로 행동의 자유(PvP 행동 제한 저항률 +8%) 효과가 30초간 발동한다. 해당 효과는 재사용 대기시간도 없고, 최대 5중첩까지 쌓여 연속으로 걸리는 기절과 속박에 저항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불굴의 인내력은 피격 시 자신의 생명력이 0 이하면 불굴의 인내력(생명력 물약 사용 불가, 불굴 피해 감소율 +80%, 불굴 회복 감소율 +80%) 효과가 발동하고, 불굴 상태에 진입한다. 불굴 상태에서는 인내력으로 피해에 저항하며, 전투 중에 보호막과 생명력 회복 관련 효과를 받을 수 없다. 불굴 상태를 통해 적에게 한 방에 죽는 걸 방지하는 매우 효율적인 스킬이다.
그런데 두 스킬 모두 설명을 보면 알 수 있듯 PvP에 효율적인 스킬이다. 이 때문에 PvP를 즐기지 않고 사냥과 보스 공략을 중점으로 플레이하는 유저에겐 큰 의미가 없다. 그나마 불굴의 인내력은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서릿발 절벽, 검은밤 3군도의 보스 몬스터에게 한 방에 죽는 걸 방지해주기에 괜찮다. 그러나 이런 상황도 자주 없는 일반 유저라면, 여기에 5억 은화를 쓰기엔 다소 아쉽다. 그러니 스킬을 배우기 전에 본인이 어떤 성향의 플레이를 하는지 판단해 선택하자.
최적의 은화 수급 방법, 태양의 신전을 방문하자
시간 던전은 기본적으로 높은 경험치와 은화 획득량 버프를 제공한다. 그런데 이 가운데에서도 태양의 신전 은화 획득량 버프가 월등히 높다. 경험치 버프는 모든 시간 던전이 +130%로 동일하다. 그러나 은화 획득량 버프는 뱀비늘 협곡과 미하제 협곡이 +300%인데, 태양의 신전만 유일하게 +500%다.
이는 다른 전쟁 지역(경험치 +100%, 은화 +50%), 심지어 검은밤 군도(경험치 +150%, 은화 +100%)보다 훨씬 높은 수치다. 이 때문에 위에 언급한 두 스킬을 배우는데 은화가 부족한 유저라면 태양의 신전에서 사냥해 재화를 보충하자. 마침, 지난 업데이트로 태양의 신전 몬스터의 레벨이 109까지 상승했기에 경험치 측면에서도 나쁘지 않다.
태양의 신전 주간 시간석이 매우 저렴한 것도 해당 던전을 추천하는 이유다. 미하제 협곡과 검은밤 군도 시간석은 1개당 90~100 보석 정도로 매우 비싸지만, 태양의 신전 주간 시간석은 10 보석으로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다. 시간석까지 활용하면 매주 16시간 사냥으로 상당히 많은 은화를 모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마지막으로 태양의 신전에서 사냥할 땐 고급 등급 이상 음료와 재물의 부적을 꼭 활용하자. 음료는 이냉치냉차 혹은 하제산 생강차가 은화 획득량을 5% 높이고, 재료도 저렴해 제작과 섭취를 추천한다. 재물의 부적은 지난 업데이트 이후 [상품] - [일반]에서 1개당 10 보석에 판매하니 이를 활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