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복각 2·신규 1' 7월 초부터 바쁜 니케 픽업 일정

'승리의 여신: 니케'와 '스텔라 블레이드' 컬래버레이션 행사가 종료되고, 신규 스토리 이벤트를 연이어 진행합니다. 2주짜리 스토리 이벤트로 잠시 숨을 돌릴 수 있겠네요. 신규 니케 소라가 주인공으로 방주의 새로운 이야기와 승리의 여신: 니케 세계관 설정이 풀렸습니다. 아울러 2년 전 호평을 받은 '니어 오토마타' 컬래버레이션이 동시에 복각됐죠. 2B와 A2 픽업 또한 함께 열립니다. 스토리 이벤트 2종을 함께 시작한 니케의 공식 소식과 커뮤니티 이슈를 본문에서 확인하세요.

OVER THE HORIZON

▲ 스토리 이벤트 OVER THE HORIZON 시작 (사진 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스텔라 블레이드 컬래버레이션이 끝나고, 신규 스토리 이벤트 OVER THE HORIZON이 시작됐습니다. 이벤트는 신규 니케 소라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방주 물자가 밀수되고 있다는 정보를 토대로 조사를 진행하는 내용이죠. 7월 16일 종료 예정이며, 기간 동안 이벤트 스테이지를 공략하고 고급 모집 티켓, 모집 티켓, 니케 성장 재화를 교환하세요.

니어 오토마타 복각

▲ 니어 오토마타 컬래버레이션을 7월 한달간 만날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2023년 9월 진행했던 니어 오토마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다시 만나보세요. 2년 전과 동일하게 2B, A2를 기간 한정 모집할 수 있고, 미션 보상으로 SR 캐릭터 파스칼을 제공합니다. 아울러 이번 복각에서 처음으로 한정 티켓을 제공합니다. 고급 모집 티켓이 아닌 전용 모집 티켓으로 오직 2B와 A2모집에서만 쓸 수 있죠. 티켓은 7월 31일 컬래버레이션 종료 시 삭제하니 잊지 말고 사용하세요.

전초기지 보상 100% 꼭 채워야 하나요?

▲ 전초기지 보상은 100% 이전에 챙기면 좋습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방치형 보상'이라 부르는 유형이 있습니다.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일정 시간마다 보상이 쌓이는 구조죠.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도 이를 채용한 '전초기지 보상' 개념이 있습니다. 최대 24시간 누적하며, '기지방어 레벨'에 따라 주어지는 보상이 늘어나죠.

보관함은 최대 24시간이라 명시됐지만, 24시간이 지난 후엔 초과 누적으로 보상이 더 쌓입니다. 물론, 기본 누적보다 효율이 낮아 100%로 차기 전 회수하는 게 좋죠. 더불어 일찍 회수한다고 해서 보상이 줄어들거나 하진 않습니다. 그러니 100%에 맞춰 회수할 필요 없이 접속 시 조금이라도 채워져 있다면, 보상을 받으세요.

반드시 찾고 말 거야 ‘소라’

▲ 품 안에 많은 물품을 소지한 소라 (자료: 국민트리 제작)

오늘 소개할 니케는 오버 더 호라이즌 스쿼드 소속 소라입니다. 이름은 일본어로 '하늘'을 뜻하는 소라에서 따온 듯싶죠. 기내 스튜어디스로 품 안에 뭔지 모를 물품이 잔뜩 있는데, 스튜어디스가 갖고 다니기엔 뭔가 이상한 물건도 보입니다.

소라는 풍압 코드, 런처 타입, 버스트 1, 지원형 니케입니다. 아군 전체 체력 회복과 초과 체력 저장 효과를 지녔죠. 1스킬 '탑승 수속'은 오랜만에 심플한 효과로군요. 전투 시작 시 자신에게 주는 체력 회복량 증가를 적용합니다. 상시 패시브로 10레벨 기준 35.2% 상승하죠.

2스킬 '비밀 수화물'은 자신을 포함한 아군 누군가가 적 파츠 파괴 시 아군 전체에게 저장 버프를 부여합니다. 소라의 최대 체력 기준 초과로 채워진 체력 회복량을 저장하는 효과죠. 최대 5중첩, 15초간 유지되고, 유지 시간 종료 시 저장된 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아울러 15초간 소라의 공격력 비례 최대 23.74% 수치만큼 공격력을 올려줍니다.

버스트 '품 안의 비밀'은 아군 전체 체력을 회복하고, 디버프 효과 1개를 해제합니다. 회복 수치는 소라의 최종 최대 체력 비례이며, 10레벨 기준 52.27%입니다. 최종 최대의 기준은 기존 능력치 + 버프 + 장비의 효과를 전부 받은 수치를 뜻합니다.

소라는 단순한 효과를 지닌 지원형 니케입니다. 런처 타입이라 비스킷 정도의 버스트 수급량을 지녔고, 아군의 체력 회복에 중점을 뒀죠. 다만, 버스트 스킬 쿨타임이 40초라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어 PvE에선 사용이 어렵습니다. 현재 PvP 콘텐츠에서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연구하는 유저들이 있다고 하네요. 관련 정보가 얼른 공유됐으면 좋겠습니다. 

▲ 과거 갓데스 스쿼드가 탑승했던 '승리의 날개 호'를 찾는 중입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스토리 이벤트 OVER THE HORIZON에선 신규 스쿼드 '오버 더 호라이즌'이 등장합니다. 소라가 소속된 스쿼드로 수송부대의 임무를 맡았죠. 본래 오버 더 호라이즌은 1차 랩쳐 침공 당시 갓데스 스쿼드가 탑승했던 거대 전투 모함 '승리의 날개 호'를 찾는 게 임무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방주의 높으신 양반들의 압력으로 갑자기 중단됐다는군요. 그리고 소라는 혼자서라도 승리의 날개 호를 찾고자 노력하고 있었죠. 관련 내용을 스토리 이벤트를 통해 확인하세요.

센티 수영복 vs 2B 수영복

지난 시간 택티컬 베어 큐브 vs 렐릭 베어 큐브 밸런스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투표 결과 렐릭 베어 큐브를 83.3%의 선택을 받아 압도적인 선택률을 보였습니다. 투표 비율로 보면 1:5였네요. 렐릭 베어 큐브는 '재장전 속도 증가'라는 희소한 옵션을 지녔습니다. 모든 니케에 사용할 수 있는 범용 옵션이죠. 택티컬 베어 큐브는 즉시 탄환 충전이란 효과지만, 탄환이 많은 머신건 계열만 사용하기 좋습니다. 렐릭 베어 큐브보다 범용성이 떨어지는 셈이죠. 따라서 유저들은 재장전 속도 증가 큐브의 레벨을 가장 먼저 올리라고 추천합니다.

▲ 2B 수영복 vs 센티 수영복 여러분의 선택은? (자료: 국민트리 제작)

어느덧 무더운 여름이 불쑥 다가왔습니다. 그리고 여름이라면 빼놓을 수 없는 수영복 시즌이 찾아왔죠. 이번 수영복 니케는 과연 누구일지 기대됩니다. 이런 와중 먼저 수영복을 선보인 캐릭터가 있습니다. 바로 센티와 2B죠. 둘은 월간 패스, 시즌 패스 보상으로 획득 가능합니다. 이렇게 놓고 보니 니어 vs 니케의 구도가 잡혔네요. 여러분은 수영복 스킨을 둘 중 하나만 고를 수 있다면, 누굴 선택할 건가요? 결과는 다음 주 공커 위클리 시간에 공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