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7월은 세나 리버스 공식 방송과 함께!

안녕하세요. '세븐나이츠 리버스(이하 세나 리버스)'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7월은 세븐나이츠가 특별히 기념하는 달이죠. 숫자 7에 상징적인 의미를 담아 '세나의 달'이라고 이름을 붙일 정도랍니다. 이에 세나 리버스 모험가들도 7월을 손꼽아 기다렸는데요, 공식 라운지에 라이브 방송 예고가 올라오면서 분위기가 한껏 들떴습니다. 관련 소식과 한 주간의 공식 커뮤니티 이슈를 공커 위클리를 통해 살펴보세요.

'세나리 커넥트' 라이브 방송 예고

▲ 7월 8일 오후 7시에 만나요! (사진출처: 세나 리버스 공식 라운지)

7월 1일이 되자 세나 리버스 공식 라운지 분위기가 들뜨기 시작했습니다. 세븐나이츠 시리즈 전통이라 여길 정도로, 7월은 세나 리버스에게도 특별한 달이기 때문이죠. 지난 개발자 노트에서도 '세나의 달'을 언급해 모험가들 사이에서 기대감이 맴돌았습니다. 자연스레 각자 다른 시리즈에서 경험한 세나의 달 행사와 보상 내용을 공유하기도 했죠.

이렇게 많은 모험가가 기다린 세나의 달 행사 소식이 나왔습니다. 다가오는 7월 8일 저녁 7시, 세나 리버스 라이브 방송 '세나리 커넥트'를 시작하죠. 같이 공개한 이미지에는 방송 일정과 플랫폼이 담겼습니다. 더불어 '세나의 달, 대보물 시대'라는 문구가 눈길을 끌었는데요, 주변에 함께 배치된 푸키, 루비 박스, 골드 그리고 '영웅 소환권'을 보며 어떤 보상이 기다리고 있는지 짐작하기도 했습니다.

함께 공개한 간략 방송 내용은 세나의 달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 모험가와 직접 소통하는 답변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에 세나 리버스 공식 라운지 모험가들의 반응도 폭발적이었는데요, 추가로 더 상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 사항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랍니다.

Q. 구 세나 ‘파이’ 불사의 반지 적용되나요?

▲ 불사 반지는 가능하지만 부활 반지는 불가능 (사진: 국민트리 촬영)

최근 악몽 쫄작에 모험가들이 몰리면서 장신구 관련 질문이 늘어나는 추세죠. '신화속 마법사 2797' 모험가는 구 세븐나이츠 파이에게 불사의 반지 효과가 적용되는지 물었습니다. 아마도 해당 반지 효과 문구에 있는 '영웅의 패시브와 중복 적용 불가'라는 문구가 마음에 걸려 물어본 것 같네요.

공식 라운지 모험가들의 답변은 파이의 패시브 효과가 헷갈려 엇갈린 내용이 달렸습니다. 공통 결론은 설명 그대로 효과가 같다면 불가능하다는 이야기였죠. 파이의 패시브 '솟구치는 불꽃'은 전투당 1회에 한 해 사망 시 부활하는 효과를 지녔습니다. 따라서 부활의 반지를 장착해도 해당 효과를 중복으로 이용할 순 없죠.

질문으로 다시 돌아가면 파이는 불사의 반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파이와 반대되는 대표 케이스는 '태오'가 있겠네요. 태오는 패시브로 부활이 아닌 불사 효과를 누리고 있어서 불사가 아닌 부활의 반지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패시브와 다른 효과의 장신구를 장착하면 되는 점을 염두에 두세요.

최고의 공략을 찾아라!

▲ 대량의 루비가 걸린 공략 행사 (자료출처: 세나 리버스 공식 라운지)

세나 리버스 공식 라운지 최고의 공략 행사 2탄이 열렸습니다. 모험가 여러분이 알고 있는 꿀팁과 특별할 공략을 행사 기간 동안 '공략&TIP' 게시판에 공유해 보세요. 이번 기간은 게시판을 개편해 '모험·성장 던전·레이드·무한의 탑·공성전' 총 5개의 분야로 나눠져 있답니다. 여기에 올린 공략 게시글이 베스트·우수·추천 중 하나에 선정되면 상기 표와 같이 루비를 보상으로 지급할 예정이죠.

선정은 CM메이가 공식 라운지 버프 수, 너프 수, 조회 수, 댓글 등의 지표를 참고하여 정합니다. 아울러 보상 지급을 위해 공략 게시글 작성 시 게임 내 닉네임을 게시글 상단에 꼭 남겨야 하죠. 참여 기간은 7월 2일부터 7월 13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커뮤니티 '진행 중 이벤트'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함께 성장하고 싶으신 분! ‘성광’

▲ '성광' 길드 홍보 이미지 (사진출처: 세나 리버스 공식 라운지)

세나 리버스 인기 길드에 인원이 몰리면서 이른바 '2기 길드'를 창설하는 곳이 늘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성광은 '영광'의 두 번째 길드죠. 역시 첫 번째 길드보다는 콘텐츠를 좀 더 라이트 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꾸준히 오래 할 분을 우대한다고 합니다. 편하게 즐기면서 함께 성장하고, 특히 '세나를 사랑하는 누구나 환영'이라는 문구가 눈길을 끄는군요.

접속 체크나 채팅방 참여도 가볍습니다. 넉넉하게 2일 미접속 시 관리 대상이 되며, 오픈 채팅 수다방 참여도 자유죠. 대신, 길드 운영에 필요한 공지방은 필수인 점만 알아두세요. 가입 문의는 홍보 게시글 오픈 채팅을 통해 가능합니다. 공식 라운지에서 '성광'을 검색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구 세븐나이츠 '파이'

▲ 3영지·13영지가 '파이'의 작품 (사진: 국민트리 촬영)

현재 각 대륙을 지키는 세븐나이츠가 있기 전, 구 세븐나이츠라 불리는 선배들이 있었죠. 세나 리버스에 모두가 다 등장할지는 미지수지만, 현재는 '파이·로지·쥬리'가 구현되어 있습니다. 스토리 주인공이나 다름없는 세븐나이츠의 선배다 보니 얻기도 까다롭고, 성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죠. 아울러 도감에 수록된 설명과 깊은 설정이 시리즈 팬들의 흥미를 자극합니다.

'화염의 사막'이라 불리는 3영지·13영지의 탄생 배경을 알고 있나요? 모험가들에게 익숙한 해당 영지는 파이가 화염의 힘으로 적을 불태우면서 그 일대에 흔적을 남긴 것입니다. 두 영지를 뒤덮을 정도의 엄청난 규모에서 파이의 가공할 만한 위력을 짐작할 수 있죠. 더불어 반복되는 전쟁을 끝내기 위해 참전한 그녀의 의지를 투영한 모습이기도 합니다.

해당 에피소드의 끝은 파이의 활약으로 잘 마무리되는 듯했으나 누군가와 얽히며 전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흐르죠. 이후의 내용은 스포일러이므로 세나 리버스를 통해 직접 즐겨보길 권합니다.

▲ 사막의 화염 '파이' [안드로이드용] (사진: 국민트리 제작)

▲ 전쟁을 끝내기 위해 선봉에 섰으나 예상치 못한 일에 휘말립니다 [iOS용] (사진: 국민트리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