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성전 랭킹] 세나 리버스 '오늘만산다' 성장 속도 UP!

'세븐나이츠 리버스(이하 세나 리버스)' 공성전 1위 길드 '철거'가 주춤했습니다. 7월 2주차 포디나의 성 SSS 달성 실패에 이어 이번 주엔 토, 일요일 공성전 점수가 떨어졌거든요. 앞자리가 바뀔 수준의 하락은 아니었지만, 흔들리지 않을 것 같던 왕좌에 균열이 생기고 있습니다.

1위의 뒤를 쫓는 '오늘만산다'는 이를 기회 삼아 성장 속도를 높였습니다. 이제 비슷한 점수대에 올라와 1위 자리를 넘보고 있네요. 아울러 길드, 개인 TOP 10에 새로 이름을 올린 길드와 랭커도 새로 등장했습니다. 변화의 조짐이 보인 7월 3주차 세나 리버스 공성전 정보를 본문에서 확인하세요.

턱밑까지 따라온 오늘만산다

▲ 7월 3주차 공성전 통합 점수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번 집계 기준 TOP 10 길드 가운데 9곳이 SSS에 도달했습니다. 그리고 여전히 1위 자리엔 철거 길드가 앉아 있죠. 다만, 상황이 살짝 달라졌습니다. 오늘만산다 길드가 맹렬하게 추격하고 있기 때문이죠. 이제 점수의 앞자리 숫자가 같아졌습니다. 철거와 함께 세나 리버스에 둘 뿐인 4억 달성 길드가 됐죠. 이 정도로 철거의 점수를 따라잡은 길드가 없어 두 단체의 경쟁이 어떻게 진행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그리고 금주에도 어김없이 TOP 10에 새롭게 이름을 올린 길드가 출현했습니다. 주인공은 '밤빛'이죠. 지난주 집계 기준 11위였는데, 단숨에 4계단 올라 7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여파로 기존 TOP 10 길드 '마기'가 순위권 밖으로 밀려났죠. 점차 중상위권 길드들의 뒷심이 발휘되는 것 같습니다.

1위 탈환 성공한 징다사

▲ 7월 3주차 공성전 개인 통합 점수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7월 3주차 개인 랭킹 1위는 '징다사'입니다. '사자B'에게 자리를 잠시 빌려줬다는 듯 왕좌에 복귀했네요. 반대로 사자B는 6위로 확 떨어졌습니다. 이 외에 뉴페이스 'Yokky'가 이름을 올렸죠. TOP 10 중 유일한 'MaoGuild' 소속 랭커입니다. 해당 길드는 공성전 길드 랭킹 TOP 30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지만, 소속 길드원이 높은 점수를 기록했습니다. 

철거 소속 랭커 1명이 줄어 다시 3명만 TOP 10에 남았습니다. 반대로 오늘만산다 랭커 1명이 늘어 2명을 회복했죠. 통합 점수 랭킹 1위는 철거 길드지만, 개인 점수 랭킹은 그렇지 않습니다. 철거에 소속하지 않은 랭커가 매주 1위를 점령 중이죠. 아울러 현재 8위까지 랭커간 점수 격차가 매우 적은 상황입니다. 잠깐의 실수가 순위에 영향을 주니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보는 것 같군요.

7월 3주차 요일별 공성전 결과

▲ 8,000만을 향해 달려가는 철거 (자료: 국민트리 제작)

▲ SSS 길드가 4곳 늘어난 포디나의 성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세나가 2위를 기록한 불멸의 성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지난 주보다 점수가 떨어진 오늘만산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 9위까지 SSS에 도달한 고대용의 성 (자료: 국민트리 제작)

▲ 90만점 가량 점수가 떨어진 철거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지옥의 성에서 연달아 점수가 떨어졌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7월 3주 차 요일별 공성전 결과 차트입니다. 지난주 '포디나의 성'에서 SSS를 달성하지 못했던 철거가 회복에 성공했습니다. 그런데 '혹한의 성', '지옥의 성' 점수는 도리어 떨어져 버렸죠. 공성전 1위는 유지했지만, 격차가 줄어들었습니다.

현재 가장 높은 점수가 나온 성은 철거가 7,949만 6,140점을 기록한 '수호자의 성'입니다. 다음 집계에선 8,000만 점에 도달할 듯싶네요. 아울러 지옥의 성은 여전히 가장 낮은 점수에 머물렀습니다. 아직까지 SSS가 나오지 않은 유일한 곳이죠. 즉사에 완전히 대항할 신규 영웅이 나오기 전엔 점수가 드라마틱하게 올라가지 않을 전망입니다.

금주의 공성전 픽

▲ 기절 면역, 버프 해제 영웅이 꼭 필요합니다 (사진: 국민트리 제작)

오늘 준비한 건 수호자의 성 공략의 대표 파티입니다. 수호자의 성은 랭커들이 가장 높은 점수를 뽑고 있는 곳으로, 사실상 7개의 성 가운데 가장 쉽다는 평이 있죠. 개인 점수가 유일하게 300만 점대인 곳이니 말을 다 한 셈입니다. 루디는 공격력이 그렇게 강한 편은 아니라 '버프 해제'와 '기절 면역'만 맞추면, 문제 없이 공략 가능한 점도 포인트죠.

대신 기믹 파훼는 꼭 해야 합니다. 보호막 수치가 굉장히 높거든요. 이를 위해 3인 마법 딜러 '루리'가 메인, 버퍼 겸 서브 딜러 '연희', 버프 해제 요원 '바네사'를 대부분의 랭커가 사용했습니다. 상위 랭커는 전부 쓰고 있으니 사실상 고정픽이라 봐도 무방합니다. 서포터는 리나, 기절 면역으로 에반을 채용하면 끝입니다.

바네사를 사용하기 전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바네사의 버프 해제는 2초월부터 추가된다는 점이죠. 따라서 명함 바네사는 버프 해제용으로 사용이 어렵습니다. 이런 경우 '조커'를 대체재로 사용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리나는 루디가 전열에 등장해 6초월이 아니더라도 방어력 감소 디버프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루리의 대체는 세라가 있지만, 대미지 차이는 확연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