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세나 리버스 '태오'의 특별한 코스튬 화제

안녕하세요. '세븐나이츠 리버스(이하 세나 리버스)'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업데이트 후 1주일차라 세나 리버스 공식 라운지는 큰 화젯거리 없이 지나갈 타이밍이었죠. 그런데 태오의 전설 코스튬 단죄의 월영과 픽업 소환이 동시에 열리면서 분위기가 달아오르기 시작했습니다. 관련 소식과 함께 한 주간의 공식 커뮤니티 이슈를 본문을 통해 살펴보세요.

태오 전설 코스튬 '단죄의 월영'

▲ 태오의 TS 코스튬 '단죄의 월영'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시원시원한 스킬 연출이 인상적 (사진: 국민트리 촬영)

세나 리버스 최초의 전설 등급 코스튬 단죄의 월영이 나왔습니다. 의상 주인은 태오인데요, 단순히 옷만 입히는 것이 아니라 외형과 일러스트, 스킬 연출, 음성이 모두 바뀌는 코스튬입니다. 심지어 성별까지 바꿔 태오를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죠. 이런 점 덕분에 세나 리버스 공식 라운지에서는 벌써 '태순이'라는 별명이 붙었을 정도랍니다.

단죄의 월영을 얻으려면 코스튬 소환에 도전하세요. 한 번에 들어가는 루비가 다소 많지만, 그에 걸맞은 아이템을 제공해 여유가 있다면 노려볼만합니다. 첫 1회차는 무료, 총 9회 소환 시 확정으로 얻을 수 있죠. 회차별 루비 소모량이 다르며, 소환 과정에서 남은 구성품에 따라 확률이 다르니 차근차근 살펴보면서 소환하세요. 기간은 8월 14일 오전 9시부터 8월 28일 오전 8시 59분까지입니다.

코스튬을 얻은 모험가들의 후기를 종합하면 외형과 스킬 연출이 시원시원하고, 색다른 모습의 태오를 소장할 수 있어서 만족도가 좋다고 하는군요. 아울러 단죄의 월영 출시를 기념해 태오 픽업 소환도 할 수 있어 이참에 초월을 함께 달린 모험가도 많았습니다. 픽업 소환 기간 역시 단죄의 월영 코스튬과 같으니 이용에 참고하세요. 

Q. 펫 '두'와 '더지' 효과가 중첩되나요?

▲ 동일 종류 펫 패시브 효과는 중복 불가 (사진: 국민트리 촬영)

얼마 전 대보물시대 쿠폰 이벤트 보상은 다 챙겼나요? 여기에는 모험 재화 보상 확률과 양을 늘리는 펫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이를 활용하는 모험가가 늘어나면서 '두' 스킬에 관한 질문이 쏟아졌죠.

두 6성 기준 스킬 효과는 모험에서 장비 및 장신구 획득 확률을 10% 높입니다. 그리고 전설 등급인 '더지'는 6성일 때 해당 확률을 30% 높이죠. 이렇게 수치가 다르고 효과는 같은 두 펫을 2파티가 필요한 악몽 스테이지에 편성하면 효과 중첩이 가능한지 물었습니다. 결론은 중첩이 불가능하고, 둘 중 더 높은 효과만 적용되죠.

이러한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세나 리버스는 얼마 전 펫 스킬 상세 툴팁에 안내 문구를 추가했습니다. 스킬 효과를 눌러 보면 '동일한 종류의 펫 패시브와 중복 적용 불가'라고 명시되어 있죠. 쫄작 펫 편성 시 해당 제한 사항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설문 조사'로 소환 이용권 챙기세요

▲ 게임 내에서 참여할 수 있는 '설문 조사'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주의 사항을 잘 살펴 참여하세요 (자료출처: 세나 리버스 공식 라운지)

세나 리버스는 큰 업데이트를 완료하면 유저 피드백을 받는 설문조사를 주기적으로 엽니다. 지난 8월 7일에는 신규 영웅과 세나 체스를 비롯한 각종 신규 콘텐츠를 대거 추가했고, 이에 관한 모험가 여러분의 의견을 설문조사로 받는 중이죠. 참여한 모험가에게 '영웅 소환 이용권'을 증정합니다.

설문조사에 참가하면 기본으로 해당 보상 3장을 제공하는데요, 주관식을 포함한 모든 문항을 상세히 작성하면 7장을 추가로 지급합니다. 전자는 설문 조사 참여와 동시에 받을 수 있지만, 후자는 무성의한 답변을 걸러낸 뒤 우편함으로 보낼 예정이죠. 참고로 행사 마감 날짜가 오늘입니다. 8월 15일 오후 23시 59분에 설문조사를 마치니 주의 사항을 잘 읽어보고 참여하세요.

다정하고 자유로운 '흑랑' 길드

▲ '흑랑' 길드 홍보 이미지 (사진출처: 세나 리버스 공식 라운지)

세나 리버스를 라이트 하게 즐기는 모험가 중 아직 길드 콘텐츠를 어려워하는 분들이 제법 많습니다. 오늘 소개할 '흑랑'은 이런 점을 캐치해 가입 허들을 낮춘 곳이죠. 길드 콘텐츠는 단순히 참여만 해도 합류할 수 있으며, 오히려 레이드 단계에 가입 조건이 걸려있습니다. 그마저도 8단계라 세나 리버스에 조금만 관심 있어도 가입할 수 있는 가벼운 제한이죠.

그 외에는 결투장과 길드전을 좋아하는 모험가를 우대하며, 당장 스펙이 부족하더라도 꾸준히 함께 할 길드원을 우선으로 받는 중입니다. 홍보 초창기에는 7명으로 시작한 길드였지만, 지금은 28명이 활동하고 있군요.

흑랑의 성향과 잘 맞을 것 같다면 자리가 얼마 남지 않았으니 서두르기 바랍니다. 가입 문의는 게임 안에서 바로 신청을 넣거나, 세나 리버스 공식 라운지를 방문하세요. 길드 홍보 게시판에서 흑랑을 검색해 게시글의 댓글로 문의 바랍니다.

다크나이츠 '플라튼'

신규 영웅 플라튼의 등장으로 다크나이츠 도감이 거의 다 채워져갑니다. 멜키르와 콜트에 이어 세 번째로 등장한 다크나이츠죠. 플라튼은 공식 방송 '세나리 커넥트'에서 출시를 예고하기 전, 모험가들 입에 자주 오르내리던 영웅입니다. 게임 내 스토리에서의 등장과 결투장 메타 흐름으로도 그가 등장할 것임을 직감한 모험가도 많았죠. 그리고 원작 성능대로 세나 리버스에 그대로 나올 수 있을지 기대감을 모았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봤을 때 플라튼의 메카 랭킹 첫 성적은 준수한 것 같네요. 결투장 영웅 픽률 39%를 기록했고, 전체 3위에 올랐습니다. 인기 픽인 린·멜키르와 함께 상위권에 자리 잡았고, 마공덱·방어덱 가리지 않는 범용성도 입증했죠.

공식 라운지 모험가들의 평가는 '원작만큼 강하진 않다'라고 의견이 모였습니다. 다만, 현 메타에 잘 녹아들 수 있는 영웅이라 잠재력이 충분하다는군요. 배경화면은 대행자 앞에 선 플라튼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 세 번째 다크나이츠 영웅 '플라튼' [안드로이드용] (사진: 국민트리 제작)

▲ 부활 반지와 방어 세팅으로 무장하면 정말 까다롭습니다 [iOS용] (사진: 국민트리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