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달 연대기 신규 성장 콘텐츠 ‘연금의 나무’ 추가
27일,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이 8월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신규 성장 콘텐츠 연금의 나무, 최상위 파티 던전 홍염의 신전, 신규 스킬, 연맹 빠른 포상 기능 추가, 풍성한 이벤트, 오류 수정 등을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할 건 단연 신규 성장 콘텐츠 연금의 나무다. 사용하지 않는 장비를 재료로 이용해 다른 아이템을 획득하는 시스템이다. 연금 진행 시 최소 3~5개 희귀 등급 이상의 장비를 등록할 수 있으며, 새로운 연금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재료로 사용한 장비의 등급과 종류, 강화 수치에 따라 연금 점수가 높아지며, 점수에 따라 획득하는 연금 보상이 달라진다.
등록한 장비에 맞춰 레벨이 결정되면, 예측 버튼을 눌러 해당 레벨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이 총 5개 표시된다. 예측 버튼을 다시 누르면 목록이 다시 설정되며, 원하는 아이템이 목록에 등장할 때까지 예측을 진행할 수 있다. 단, 예측 버튼을 누를 때마다 은화가 추가로 소모된다.
예측 완료 후 연금 진행 시 5개의 목록 중 1개를 주어진 확률에 따라 획득하고, 연금에 사용된 재료는 소멸한다. 연금에 사용한 재료가 거래 가능 장비면 연금 완료 후 거래 장비를 획득한다. 그러나 재료 중 거래 불가 재료가 하나라도 포함되면 연금을 통해 획득하는 장비도 거래 불가니, 주의하자.
신규 파티 던전 ‘홍염의 신전’ 추가 소식도 화제다. 홍염의 신전은 메인 퀘스트 [5막 6장 또 다른 위협]을 완료하면 파티 던전 메뉴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일반 단계는 파티 자동 매칭이 가능하지만, 영웅 단계는 자동 매칭이 불가하다.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하는 거대 보스를 상대하며, 그에 맞는 상위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 유저들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다.
콘텐츠 개선이 끝이 아니다.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는 소환의 증표: 초월을 모아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하는 초월의 도전 1단계, 매일 주어지는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면 상품을 얻는 용병 성장 7일의 도전!, 신규 파티 던전 홍염의 신전을 공략하면 던전 포인트 선택 상자를 획득하는 홍염의 신전 토벌 작전 등 다양하다. 성장 욕구를 채울 보상이 가득하니 기회를 놓치지 말자.
이 외에도 신규 스킬 추가, 연맹 빠른 포상 기능 추가, 이벤트 보스 모히띠악 출현, 신규 모자 볼카르의 잉걸불 추가, 정령과 탑승물 관련 개선, 이나이신기의 서약 기능 추가, 콘텐츠 오류 수정 같은 각종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관련한 세부 내용은 아스달 연대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