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승리의 여신: 니케 '뉴 바니걸' 이미지 깜짝 공개!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와 블라블라에 한 이미지가 올라왔습니다. 9월 개최 예정인 바니걸 이벤트 관련 사진이었죠. 니케가 아닌 의상과 약간의 그림자가 섞인 힌트가 답겼습니다. 자연스럽게 유저 사이에서 어떤 니케가 해당 의상을 입을지에 대한 토론이 벌어지게 됐죠. 주인공이 누구일지, 정말 궁금할 따름인데요, 8월 마지막 주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소식과 커뮤니티 이슈를 본문에 정리했습니다.

NEW BUNNY GIRL

▲ 9월 개최 예정인 바니걸 이벤트의 예고가 올라왔습니다 (사진 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다가오는 9월 시작 예정인 바니걸 이벤트의 예고 이미지가 올라왔습니다. 마네킹에 입혀진 바니걸 의상이었죠. 네잎클로버가 들어간 토끼귀 장식에 배경 그림자의 안경이 힌트로 추정됩니다. 유저 사이에선 에이드와 마나가 유력 후보로 거론되고 있죠. 어떤 니케가 바니걸의 주인공이 될지 조금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토브 애장품 진행이 안 됩니다

▲ 애장품 필수 조건은 호감도 30입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새로운 애장품을 받은 니케 육성은 끝나셨나요? 애장품은 SR등급 소장품을 15단계까지 강화하면 얻는 장비로, 착용 니케의 성능을 극한으로 올립니다. 애장품 하나로 단숨에 0티어로 급상승하는 니케가 나올 정도죠. 덕분에 대부분의 유저가 애장품 제작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블라블라 닉네임 'JJ NI' 님이 애장품에 관련한 질문을 올렸습니다. 소장품 15단계를 만들었는데, 애장품 제작이 안 된다는 거죠. 원인을 찾아보니 JJ NI 님은 호감도 랭크가 10에 멈춘 상태였습니다. 호감도 랭크는 니케의 돌파 여부에 따라 증가하죠. 2돌파까지 올리면, 호감도 최대치가 열립니다. 애장품 제작을 위해선 해당 니케의 호감도 30이 필요하고요. 마침 토브는 돌파에 필요한 스페어바디를 상점에서 실버 마일리지 200개로 교환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리타 vs 루주

▲ 버스트 쿨타임 감소 능력을 지닌 두 니케 (사진: 국민트리 촬영)

스쿼드 편성에 가장 중요한 요소는 '버스트 쿨타임 감소'입니다. 현재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는 쿨타임이 가장 짧은 20초 버퍼를 사용해도 풀 버스트 타임 연속 발동이 불가능하죠. 이를 단축해 연달아 발동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게 버스트 쿨타임 감소입니다. 따라서, 버퍼 니케는 이 능력의 유무로 티어가 갈리곤 하죠.

지금까지 등장한 버스트 쿨타임 감소 니케 가운데 리타와 루주를 비교하는 질문이 라운지에 올라왔습니다. 두 니케는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리타는 풀 버스트 3회 이상부터 쿨타임 감소 수치가 최대에 도달하고, 루주는 풀 차지 공격 8회 시 효과를 발동합니다. 덧붙여 리타는 심플한 공격력 버프, 루주는 최대 체력 위주의 버프로 무장했죠.

유저들은 니케 풀에 맞춰 버퍼를 선택하라고 조언합니다. 루주는 신데렐라, 2B 등 체력 계수 니케와 어울리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신데렐라 육성이 잘된 유저는 루주를 쓰고, 아닌 경우는 범용성이 높은 리타 채용을 권장했습니다. 물론, 두 니케 모두 1티어 이상 성능인 것은 변함없으니, 먼저 얻은 쪽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메이드 바니걸 ‘소다: 트윙클링 바니’

▲ 2024년 바니걸 니케 소다: 트윙클링 바니 (자료: 국민트리 제작)

오늘 소개할 니케는 소다: 트윙클링 바니(이하 바니 소다)입니다. 2024년 바니걸 이벤트 당시 등장한 소다의 배리에이션이죠. 시선을 두기 어려운 복장에 더해 해맑게 웃는 표정이 지휘관들의 소유욕을 자극한 바 있습니다. 터치 모션은 여러 의미로 굉장했고요.

바니 소다는 '골든 칩' 버프에 따라 추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1스킬 '럭키 골든 칩'은 골든 칩 버프 중첩을 도와주죠. 풀 버스트 타임 지속 중 일반 공격 3회마다 버프가 쌓입니다. 해당 버프는 최대 50중첩까지 올라가고, 중첩당 크리티컬 대미지가 증가하죠. 10레벨 기준 1.32%, 최대 66%입니다.

2스킬 '비기너즈 베네핏'은 골든 칩 중첩 수에 따른 하위 효과를 모두 적용합니다. 버스트 3단계 진입 시 10중첩 이상일 때 풀 버스트 타임 지속 시간 2초, 20중첩 이상이면, 추가로 3초 증가합니다. 추가로 풀 버스트 타임 지속 중 조준선에 가장 가까운 적 1기에게 추가 대미지를 줍니다.

버스트 '고 어헤드, 소다!'는 적 전체에게 피해를 주고, 골든 칩 중첩에 따른 추가 버프를 자신에게 부여합니다. 20중첩 이상은 15초간 명중률 증가, 30중첩 이상일 때 공격력이 상승하죠. 2스킬과 마찬가지로 하위 효과가 전부 적용되는 구성입니다. 2스킬과 다른 점은 버스트 스킬 사용 시 중첩이 17개 감소합니다. 따라서 1스킬로 다시 중첩을 쌓아야 합니다.

바니 소다는 2스킬의 풀 버스트 시간 증가로 사이클에 도움을 줍니다. 현재 샷건 관련 버퍼 가운데 아직 버스트 쿨타임 감소 능력을 지닌 니케가 없거든요. 루주나 D: 킬러 와이프 등 용병을 토템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해당 능력이 없으면, 풀 버스트 사이클에 대략 4~5초가량의 공백이 발생합니다. 이를 바니 소다의 스킬로 늘려 없애는 방식이죠.

그런데 여름 이벤트 이후로 입지가 살짝 흔들리는 추세입니다. 고성능 샷건 니케 도로시: 세렌디피티가 나와서죠. 바니 소다를 빼고 토템 버쿨감 니케를 넣는 새로운 조합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바니 소다는 여전히 쓰임새가 많습니다. 높은 자버프와 적 전체 버스트를 이용해 아레나에서 여전히 활약 중이죠.

▲ 메이드 카페의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이벤트에 참가한 소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소다는 메이드 포유 스쿼드 소속으로 방주에서 메이드 카페 점원으로 활동합니다. 그런데 메이드 카페에 적자가 쌓이면서 폐업 위기에 처한 사실을 알게 되죠. 이를 타개하기 위해 머스탱이 주최하는 이벤트에 참여하게 됩니다. 이때 앨리스의 추천으로 바니걸 의상을 입게 되죠. 이벤트 1등엔 실패했지만, 소다가 참여한 모습에 사람들이 메이드 카페로 몰리면서, 매출 회복에 성공해 해피 엔딩을 맞이합니다.

앞서 소개했듯이 다가오는 9월 바니걸 이벤트가 열립니다. 지금까지 바니걸 이벤트는 신규 바니걸과 역대 바니걸이 모두 등장해 왔죠. 따라서 이번 스토리 이벤트에서 다시 바니 소다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아울러 새 바니걸 니케와 어떤 케미를 보여줄지 기대되네요.

지난 시간 3대 기업 vs 중앙 정부 밸런스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투표 결과 6:4로 3대 기업을 선호하는 유저가 더 많았습니다. 대기업과 공무원의 싸움이긴 했는데, 3대 기업에 신입으로 들어가고 싶다는 의견이 우세했네요. 사실 중앙 정부는 아직 밝혀지지 않은 점이 많습니다. 3대 기업은 스토리에서 같이 활동한 경우가 많고, 호감작이 된 상태죠. 이게 이번 밸런스 게임에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