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아스달 연대기 화염 던전 '홍염의 신전' 추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 신규 던전 콘텐츠가 나왔습니다. 8월 22일 개발자 노트에서 언급된 '홍염의 신전'이죠. 여기에서만 획득 가능한 신규 스킬북과 장비를 보상으로 준비했습니다. 아울러 글로벌 서버에 마침내 정령, 탑승물 스킬 부여 기능이 들어왔군요. 이로써 글로벌 서버 랭커들의 고점이 경신될 예정입니다.

아스달 전서구

신규 4인 던전 홍염의 신전

▲ 신규 던전 홍염의 신전 (사진 출처: 아스달 연대기 공식 커뮤니티)

지난 개발자 노트에서 공개한 화염 속성 던전 홍염의 신전이 추가됐습니다. 난도는 일반, 영웅으로, 메인 퀘스트 5막 6장 또 다른 위협을 완료해야 입장 가능하죠. 일반 난도는 파티 자동 매칭이 가능하며, 영웅은 불가능합니다. 동시에 관련 업적과 장비 아이템 필경관을 추가했는데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포럼 업데이트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보스 모히띠악 출현

▲ 바나나 보트가 무기인 모히띠악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벤트 보스 모히띠악이 아스달 대륙에 나타났습니다. 매일 0시~0시 30분, 12시~12시 30분, 16시~16시 30분, 19시~19시 30분 4타임에 출몰하죠. 일일 최대 2회까지 참여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별도의 순위 보상은 없으니 모든 유저가 힘을 모아 모히띠악을 토벌하세요.

알려주세요! 이슈 질문&답변

연맹 창고에서 빠른 포상 기능을 써보세요

▲ 필드 보스 보상을 쉽게 지급하는 빠른 포상 기능 (사진 출처: 아스달 연대기 공식 커뮤니티)

연맹 창고에서 필드 보스 마지막 타격 보상을 빠르게 지급하는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이제 연맹 창고에 들어가면, 우측 화면에 '빠른 포상' 버튼이 노출됩니다. 보스 처치에 참여한 연맹원과 기여도를 확인 가능하죠. 보스 서식지에서 이탈해 기여도가 초기화되면, 포상 대상에 체크되지 않습니다. 앞으로 필드 보스 참여시 기여도 초기화를 조심해야겠네요.

모로핑 석판은 이벤트 미션 보상으로 얻습니다

▲ 전용 미션으로 수급 가능합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기간 한정 석판 '모로핑 석판' 이벤트가 개최 중입니다. '축복의 석판 : 이벤트'가 필요하죠. 이벤트가 열린 현재 일부 유저 사이에선 '모로핑 석판은 어디서 얻나요?'라고 질문이 나왔습니다. 축복의 석판 : 이벤트는 '모로핑 석판 지원 출석'과 '모로핑 석판 특별 미션'를 통해 획득합니다. 전자는 축복의 석판 : 이벤트, 후자는 '빛나는 축복의 석판 : 이벤트'를 제공하죠. 빛나는 축복의 석판은 석판 등급 고정, 축복의 석판은 부여에 쓰입니다. 획득 가능한 개수가 정해져 있으니, 관련 팁과 방법을 커뮤니티에서 확인 후 석판 부여에 도전하는 게 좋겠군요.

아스달 이슈 한컷

글로벌 서버 정령, 탑승물 스킬 부여 추가

▲ 글로벌 서버에 정령, 탑승물 스킬 부여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정령과 탑승물에는 각 스킬을 부여 가능 합니다. 다양한 능력이 가득해 원하는 종류를 선택하기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하죠. 그러나 이는 국내 서버에만 존재했습니다. 글로벌 서버에는 아직 없는 기능이었죠. 그리고 드디어 이번 8월 27일 업데이트로 글로벌 서버에도 부여 기능이 들어왔습니다.

이에 많은 상위 랭커가 신화 등급 정령과 탑승물 스킬 부여로 고민 중입니다. 신화 등급은 이름에 걸맞은 엄청난 성능을 자랑하거든요. 대표적으로 '수호 신룡'이 얻는 '신룡의 분노'는 6초 기절과 피해율 증가, 받는 피해 감소 효과를 동시에 적용합니다. 과연 이번 업데이트 이후 글로벌 서버 전투 판도에 어떤 변화를 불러올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