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나 리버스 꿀팁] 블랙 로즈의 상위 호환 '데이지' 분석

▲ 블랙 로즈의 대체 영웅으로 사용 가능하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세븐나이츠 리버스(이하 세나 리버스)' 데이지가 오를리와 함께 등장했다. 린, 카르마 이후 오랜만에 동시 등장한 영웅들이었고, 직전 방송에서 공개되지 않았기에 이목이 쏠렸다. 특히, 데이지는 스킬 효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우마왕 레이드 콘텐츠 최적화 스킬셋을 지녀서다. 또한, 이벤트 보상으로 모든 유저에게 지급된 점도 큰 관심에 한몫을 했다. 화제의 신규 영웅 데이지를 국민트리가 분석했다.

석화 면역 + 적 전체 버프 제거 = 우마왕 특화 영웅

▲ 패시브와 불나비가 강화되는 게 베스트 (자료: 국민트리 제작)

먼저 데이지의 스킬을 알아보자. '비화선'은 단일 적에게 마법 공격력 비례 + 대상 최대 생명력의 20%만큼 1회 피해를 가한다. 이때 피해량은 데이지 공격력의 350%로 제한된다. 스킬 강화 시 계수가 270%에서 330%로 상승하며, 6초월 도달 시 생명력 비례 피해가 20%에서 26%로 증가한다. 아울러 공격력 상한도 350%에서 700%로 2배 올라간다.

'불나비'는 모든 아군에게 3턴간 마법 공격력 증가 버프를 부여하고, 적 전체를 공격한다. 이때 버프 1개를 제거하는 건 덤이다. 데이지의 핵심 스킬로, 뒤에 소개할 우마왕 레이드에서 메인으로 쓰인다. 스킬 강화에 성공하면, 마법 공격력 버프가 27%에서 33%로 바뀐다.

패시브 '기민한 움직임'은 모든 아군에게 석화 면역과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 2명의 마법 공격력이 상승한다. 스킬 강화 이전엔 21%, 스킬 강화 후 27%로 변경된다. 2초월 도달 시 자신의 스킬 2회 발동 시 마법 공격력의 55%만큼 보호막을 아군 전체에게 부여한다. 지속 시간은 2턴이다.

우마왕 레이드의 신규 파츠

▲ 석화 면역 + 적 전체 버프 제거는 우마왕을 위한 설계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눈치 빠른 유저라면, 스킬 설명에서 확신이 들었을 것이다. 데이지의 스킬 구성은 레이드 우마왕 공략을 위해 만들어졌다는 사실을 말이다. 데이지 업데이트 이전의 우마왕 레이드에선 석화 면역 및 적 전체 버프 해제를 위해 블랙 로즈를 기용했다.

데이지는 블랙 로즈의 능력을 모두 지녔고, 여기에 더해 마법 공격력 상승까지 있다. 우마왕 레이드의 핵심 딜러가 마법형 영웅 에스파다라 버프의 혜택을 제대로 받는다. 버프 수치도 상당하다. 스킬 강화 기준 마법 공격력 증가 수치가 60%다. 아울러 비화선의 생명력 비례 피해로 서브 딜링까지 겸한다. 2초월 시 보호막까지 발동해 아군을 보호한다.

추가로 데이지는 현재 모든 유저에게 무료로 제공 중이다. 모험 100회 완료 시 손쉽게 조건을 달성한다. 이렇게 얻은 데이지를 공격력 2,483에 스킬 강화 없이 우마왕 10단계에서 사용한 결과, 문제없이 우마왕을 격퇴했다. 명함만으로도 제대로 된 성능을 발휘한 셈이다. 마침 레이드가 15단계까지 열린 현재, 새로운 공략 요원으로 활약할 전망이다.

▲ 데이지를 포함한 우마왕 공략 조합 (사진: 국민트리 촬영)

공격력 옵션을 최우선 목표로 두자

▲ 가장 추천하는 건 선봉장과 복수자 세트 (자료: 국민트리 제작)

데이지의 추천 세트는 선봉장, 복수자, 암살자다. 1순위는 선봉장으로 잡는 게 좋다. 앞서 소개한 스킬 설명에서 알 수 있지만, 보호막과 스킬 계수는 마법 공격력의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공격력이 대폭 증가하는 선봉장 세트를 사용하면, 일거양득을 취할 수 있다. 2순위는 복수자다. 주는 피해량 증가 효과 자체가 좋고, 우마왕에게 추가 피해를 준다.

추천 옵션은 공격력, 치명타 피해, 치명타 확률 증가다. 선봉장 세트를 추천한 것과 같은 이유다. 모든 공격력 증가 옵션을 많이 챙기고, 뒤이어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피해를 부수적으로 노려보자. 후순위는 생명력, 방어력, 막기다. 마법형 영웅인 데이지는 기본 방어력과 체력이 낮은 편인 이른바 '물몸'이다. 따라서 우마왕 공략을 진행 중 생존력이 부족하면, 해당 옵션을 고민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