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쿄·치즈루'는 반드시 얻을 것! 킹오파 AFK 이벤트 총정리
9월 8일, '킹 오브 파이터 AFK(이하 킹오파 AFK)'가 본격적인 이벤트를 시작한다. 서버 시작일을 기준으로 하는 이벤트와 정해진 기간 동안 진행하는 행사로 나뉜다. 서버마다 이벤트 기간이 다를 수 있다는 뜻이다. 아울러 픽업이 동시에 2개 진행 중이고, 전용 이벤트까지 겹쳐 한번에 이벤트 정보를 모두 파악하기 쉽지 않다. 이에 국민트리가 킹오파 AFK가 진행 중인 이벤트 정보 및 참여 팁을 정리했다.
픽업 최소 목표는 쿄, 치즈루 1성 달성
먼저 킹오파 AFK 오픈 픽업 파이터 레전드 쿠사나기 쿄(이하 쿄) 픽업이다. 소환 레벨 3에 도달한 유저가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보상으로 제공하는 전용 소환권과 루비를 써야 소환할 수 있다. 픽업 소환과 함께 '쿠사나기 쿄 참전 기념 이벤트'를 개최 중이다. 일일 미션 10개 클리어 시 이어서 소개할 격노 픽업 소환권과 쿄 픽업 소환권을 지급한다.
픽업 파이터 쿄의 캐릭터 성능은 0티어급이다. 특히 승급 효과가 파격적이다. 1성 기준 공격력, HP, 방어력, 관통력이 각 60% 상승한다. 이와 같은 승급 효과를 보유한 파이터는 오로치 레오나, 이오리 등이 있다. 따라서 쿄는 1성 승급은 꼭 하는 것을 추천한다.
1성을 달성하려면, 천장을 기준으로 3,000회를 소환해야 한다. 루비로 환산할 시 300만 루비가 필요하다. 3,000회 소환 중 쿄를 얻을 수도 있기에, 이보다 덜 소모할 가능성도 있다. 여기서 루비를 아낄 수단이 있는데, 바로 '쿄 참전 기념 이벤트' 보상이다.
일일 미션을 달성하면 '붉은 파편' 아이템을 받을 수 있고, 이를 사용해 패스 레벨을 올린다. 패스 중간 보상으로 '시너지 파이터 토큰', 최종 보상으로 픽업 소환권 60개를 제공한다. 시너지 토큰은 아래 설명할 격노 시너지 파이터 픽업에, 픽업 소환권은 쿄 픽업에 사용하면 된다. 루비로 계산하면 6만 개를 아낄 수 있다.
일일 미션에서 한가지 염두해 둘 사항이 있다. 미션 중에 '쿄 픽업 30회'가 있기 때문에 하루에 3만 루비를 무조건 사용해야 한다. 패스 보상을 모두 얻기 위해서는 5일간 미션을 진행해야 하니, 총 150회를 뽑게 된다. 루비를 낭비하지 않도록 이 횟수까지 고려해 픽업 소환을 진행하자.
이어서 격노 픽업은 시너지 격노 효과를 가진 파이터가 등장할 확률이 높다. 아울러 쿄 픽업보다 요구 천장 수치가 낮다. 쿄는 최소 1,000회 소환 시 1장을 확정 획득하지만, 격노 픽업은 500회에 1개의 선택권을 얻는다. 해당 선택권으로 고를 수 있는 파이터는 치즈루, 맥시마, 메이텐쿤, 켄수, 안토노프, 쉔 우 6명이다. 이 가운데 가장 추천하는 파이터는 치즈루다. 현시점 0티어 파이터로, 적 전체 공격기를 갖췄고 자신에게 회피를 부여한다. 유저 사이에선 회피 탱커로 불리는 중이다. 성급을 올리면, 2턴인 회피 쿨타임이 1턴으로 감소한다.
미션 이벤트가 있는 쿄 픽업과 다르게 격노는 미션 이벤트가 없다. 쿄 이벤트로 전용 소환권을 수급할 수 있고, 소환권을 모두 사용하면 루비를 이용해야 한다. 천장 횟수가 낮은 격노에 투자해 치즈루 성급을 높여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 외에 파이터 풀을 늘리는 방안도 고려할만하다. 이땐 2순위로 맥시마, 메이텐쿤, 켄수를 추천한다.
서버 이벤트 시작과 상관 없이 스테이지 최대한 진행
다음은 각 서버의 시작일에 따라 차이가 생기는 이벤트다. 해당 이벤트는 서버 시작일을 기준으로 차례대로 열린다. 이와 관련된 콘텐츠 또한 마찬가지다. 킹오파 AFK는 스테이지 공략에 제한은 없지만, 콘텐츠가 잠겨있는 시간이 있다. 9월 4일 오픈일 시작한 유저는 9월 10일을 기점으로 모든 콘텐츠가 개방된다.
물론, 콘텐츠가 해금되지 않았을 뿐 먼저 조건을 맞출 수 있다. 예를 들어 리그전은 스테이지 581 달성이 오픈 조건인데, 미리 스테이지를 581 이상을 진행해 놓으면, 자연스럽게 해금일에 맞춰 콘텐츠 참여할 수 있다. 오프라인 재화 수급이 스테이지 공략에 따라 늘어나는 만큼, 미리 진도를 나가서 나쁠 건 없다.
대신 스테이지를 밀면서 '가이드 미션'을 함께 클리어하는 게 중요하다. 스테이지를 너무 과도하게 진행하면, 가이드 미션이 그만큼 밀려 재화 수급이 늦어질 수 있다. 다행히 가이드 미션은 연이어 진행 시 문제가 없도록 설계되었다. 스테이지 공략이 실패하지 않는 이상, 가이드 미션이 막히는 일은 없으니 참고하자.
공식 포럼 이벤트도 놓치지 말자
킹오파 AFK 공식 포럼에서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열렸다. 스테이지 클리어 인증과 론칭 축하 이벤트다. 클리어 인증은 9월 5일~10일에 1차, 9월 15일~21일 2차에 걸쳐 참여할 수 있다. 목표는 메인 스테이지 500 클리어로, 해당 스크린샷을 찍어 공식 포럼에 게시글을 작성하면 끝이다. 게시글을 작성한 모든 유저에게 오프라인 파이터 경험치와 골드 3시간을 각 5개, 3개씩 지급 예정이다.
론칭 축하 이벤트는 9월 14일 종료한다. 공식 포럼 이벤트 게시판 '그랜드 론칭! 축하해'에 축하 혹은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면 된다. 게시글을 작성한 모든 유저에게 오프라인 파이터 경험치 12시간 1개, 15명을 추첨해 루비 5만 개를 추가로 제공한다. 15명은 권역별 3명씩이다. 참여만해도 유용한 보상을 지급하니 잠깐 시간 내어 공식 커뮤니티 이벤트도 꼭 참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