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세나 리버스 신규 영웅 '클라한'의 쫄작 한계는?
안녕하세요. '세븐나이츠 리버스(이하 세나 리버스)'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세나 리버스에 드디어 숨은 강자들 영웅이 나왔죠. 그리고 미호와 클라한의 이야기를 통해 흥미로운 서사가 풀리고 있습니다. 공식 라운지 모험가들은 신규 영웅의 성능에 주목했는데요, 쫄작에 특화된 클라한의 능력을 연구·검증하는 분위기죠. 관련 이슈와 함께 한 주간의 공식 커뮤니티 소식을 공커 위클리를 통해 살펴보시죠.
숨은 강자들 '미호·클라한' 업데이트
세나 리버스에 숨은 강자들 소속 영웅이 처음 등장했습니다. 미호와 클라한이 동시에 나왔고, 관련 시나리오 이벤트 '버림받은 꽃은 하늘을 탐한다'도 열렸죠.
먼저 이번 이벤트 배포 영웅이라 할 수 있는 미호는 마법형 딜러입니다. 적군 3명을 타깃으로 피해를 입히는 스킬 2종을 보유헸고, 아군 흡혈·약점 공격·마법 취약·턴제 버프 감소·디버프 해제 등 각종 유틸 능력을 구사하죠. 턴제 버프 감소 능력을 활용해서 공성전 '포디나의 성'에서 활약이 점쳐지는 중입니다.
클라한은 공격형 타입 영웅으로 강력한 물리 피해가 특기죠. 구사하는 스킬 2종은 모두 적군 모두를 공격하고 체력 50% 이상·이하 조건이 순서대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이렇게 연계 시 적 전체에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어서 '쫄작'에 안성맞춤이죠.
그래서 세나 리버스 공식 라운지에서는 클라한을 둔 다양한 쫄작 연구가 한창입니다. 여러 악몽 스테이지를 돌며 한계를 실험 중인데, 아직 명쾌한 결론은 안 나온 것 같네요. 이제 막 등장한 영웅이라 육성이 더 필요하고, 세팅을 다듬어야 할 것 같습니다.
Q. 시나리오 이벤트 상점, 뭘 살까요?
신규 시나리오 이벤트가 열렸으니 단골 질문이 빗발쳤습니다. 세나 리버스 공식 라운지 곳곳에서 이벤트 스테이지 쫄작과 상점 관련 질문이 계속 올라오는 중이죠. 전자는 각자 상황에 따라 계획을 다르게 짜야 하지만, 후자인 상점 품목은 답이 정해져있습니다. 재고가 가장 많은 골드를 제외하고 모두 구매하는 것이 좋거든요.
아울러 '도전 스테이지 A - 06' 보상 'SYNEX Kit 전용 전지'로 모든 품목을 구매하려면 약 480회 반복 클리어가 필요합니다. 역시 재고가 가장 많은 골드 구매를 제외한 횟수죠. 시나리오 이벤트 쫄작을 계획 중이라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결투장 한 판!
이번 업데이트로 결투장 보상이 더욱 풍성해졌습니다. 핵심은 결투장 보상 재화 '승자의 메달' 공급 확대죠. 승리·패배에 제공하는 승자의 메달이 대폭 늘었고, 등급별 주간 보상도 상향 조정했습니다. 아울러 이를 소모하는 결투장 상점에는 '4성 전설 장신구 상자'가 새로 생겼죠.
더욱 풍성해진 결투장 보상을 기념해 세나 리버스가 관련 행사를 열었습니다. 9월 18일 점검 후부터 10월 2일 점검 전까지 결투장 참여 횟수마다 다양한 재화를 지급하죠. 40회와 120회에는 '영웅 소환 이용권'을 각 10장씩 제공하고, 마지막 160회 참여 시 '빛나는 스킬 강화석'을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결투장도 즐기고 보상도 챙겨 가세요.
신생 친목 길드 'Mellossom'
세나 리버스 대륙에 갓 피어난 신생 길드 'Mellossom'이 문을 열었습니다. 길드명 Mellossom은 부드러운을 뜻하는 Mellow에 Blossom을 더해 부드러움이 피어나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았죠. 길드원들과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이야기를 꽃피우자는 모토를 내세운 명칭이랍니다.
Mellossom이 기다리는 길드원은 새로운 인연을 만들고 오래 함께할 수 있는 모험가죠. 초보·복귀 유저를 가리지 않으며, 스펙도 상관없습니다. 대신, 길드 오픈 채팅 참여가 필수고, 소통 가능한 분을 찾는다는군요. 아울러 말없이 2일 이상 미접속하거나 주간 3회 이상 길드 콘텐츠 미참여 시 불이익이 생긴다고 합니다. 세나 리버스를 꾸준히 즐기는 분이라면 그리 어려운 조건은 아니죠.
길드 가입을 원하는 분은 세나 리버스 공식 라운지에서 Mellossom을 검색하세요. 그리고 게임 내 길드 가입 신청 후 길드 홍보 게시글 안내대로 오픈 채팅에 참여하면 됩니다.
황비가 된 소녀 '미호'
시나리오 이벤트 '버림받은 꽃은 하늘을 탐한다'를 통해 숨은 강자들 소속 영웅의 서사가 막이 올랐습니다. 다른 세계에서 가이아 대륙으로 넘어온 '아멜리아'와 클라한, 그리고 미호의 흥미로운 이야기가 풀리는 중이죠. 첫 주차에 열린 스토리는 미호가 카구라를 만나기 직전의 내용을 담았습니다. 본격적인 이야기를 풀어내기 전 빌드업에 속하죠.
아직 스토리가 모두 풀리지 않았으니 도감 영웅 설명을 통해 다음 내용을 유추해 봅시다. 먼저 6성 미호의 설명에 반가운 이름이 등장하죠. 바로 '백각'입니다. 미호가 황비가 된 계기에 그가 깊게 관여하고 있는 것 같군요. 백각은 세븐나이츠 시리즈 전체 서사에 중요한 인물입니다. 세나 리버스에서도 어떤 행보를 보일지 궁금하네요. 시나리오 이벤트라 가볍게 생각했던 숨은 강자들 서사가 한 층 더 무거워질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