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5천 루비가 걸린 세나 리버스 최고의 공략을 찾아라!
안녕하세요. '세븐나이츠 리버스(이하 세나 리버스)'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공식 라운지 '공략&TIP' 게시판이 모험가들로 북새통을 이뤘죠. 모험·성장 던전·레이드·무한의 탑 분야를 가리지 않고 공략 글이 한가득 올라오는 중입니다. 이러한 공략 열풍의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한 주간의 공식 커뮤니티 소식과 이슈를 공커 위클리에 정리했습니다.
꿀팁 대방출! 최고의 공략을 찾아라
세나 리버스 공식 라운지 공략&TIP 게시판이 뜨겁습니다. 평소 공략글 게시판에서 익숙한 공식 파트너 크리에이터부터 평범한 모험가, 숨은 실력자들이 총출동했죠. 저마다 공유한 공략 주제도 다양합니다.
'머선' 모험가는 총력전과 결투장 메타를 분석했죠. 자신이 주력으로 사용하는 PvP 덱을 소개하며, 현 메타를 공유했습니다. 그 외에도 구 세븐나이츠를 빨리 얻기 위한 영웅 합성 전략, 클라한 쫄작 등 모험가들의 시선을 끌만한 주제를 다양하게 풀었죠.
'성장 던전 공략' 게시판에는 '수호신신' 님의 모든 던전 희귀 영웅 공략법이 인기입니다. 필요한 영웅과 배치를 보기 좋게 던전별로 정리해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죠. 전설 영웅이 부족한 초보 모험가들이 보기 안성맞춤인 공략입니다.
그 외에도 랭커 모험가의 꿀팁 모음, 전설 반지 획득 노하우 등 유용한 정보가 가득한데요, 이는 'CM메이'가 개최한 '최고의 공략을 찾아라!' 행사 덕분인 것 같습니다. 3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9월 19일부터 10월 9일까지 공식 라운지 공략&TIP 게시판에 글을 작성하면 참여할 수 있죠. 현재 해당 게시판은 총 7개의 카테고리로 분류해 콘텐츠별 정보를 찾기 쉽도록 마련되어 있습니다. 행사 기간 여기에 공략을 작성한 베스트 공략 20명을 선정하여 5천 루비를 증정할 예정이죠.
베스트 공략글 선정 기준은 버프 수, 조회 수, 댓글을 기반합니다. 즉, 모험가 여러분이 평가로 선정하는 셈이죠. 한참 꿀팁이 많이 올라오는 시기니 해당 게시판을 방문해 유용한 정보를 얻어 가시길 바랍니다. 또는, 공유할 만한 공략 정보가 있다면 직접 작성해 5천 루비 보상에 도전해 보세요. 참고로 현재 시련의 탑 공략을 작성한 모험가가 없습니다. 이렇게 틈새시장을 노려보는 것도 좋아 보이네요.
Q. 쫄작 영지 '일반 vs 악몽'
A. 장신구 파밍이 가능한 악몽 추천
세나 리버스의 쫄작은 보유 영웅이나 성장 정도에 따라 개인차가 상당히 큰 분야죠. 공식 라운지 '제로스' 모험가가 본인의 상황에 맞춘 쫄작 관련 고민을 공유했습니다. 요지는 악몽 1영지와 18영지 쫄작 효율의 비교였죠. 참고로 제로스 모험가는 현재 악몽 영지 8쫄작이 불가능한 상태라고 합니다.
이에 많은 모험가가 답변을 남겼는데요, 공통 의견을 정리하면 8쫄작이 가능할 때 악몽을 돌라고 조언했습니다. 그전에는 다소 아쉽지만 일반 18영지를 도는 쪽이 더 낫다는 의견이네요.
모험가들 의견대로 쫄작은 항상 높은 곳이 더 좋습니다. 그중에서도 악몽을 최우선으로 하는 것이 좋죠. 해당 난도부터는 장신구 파밍이 가능한 것이 포인트입니다. 특히 많은 모험가들이 기대를 거는 전설 장신구는 PvP 주로 콘텐츠에서 활약하지만, PvE 콘텐츠에서도 유용하거든요.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적어서 전설 장신구 천장 시스템이 있는 악몽 쫄작을 꾸준히 도는 것이 중요합니다.
'블루 소다' 엘리스 코스튬 출시
절기상으로는 입추가 지난지 제법 지났으나 이제야 무더위가 물러난 것 같네요.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가을 정취가 물씬 느껴집니다. 세나 리버스도 영웅들의 시원한 여름 코스튬 출시가 막바지죠. 이번에 나온 건 엘리스의 색다른 추억 테마, '블루 소다'입니다.
해당 코스튬은 고급 등급으로 행사 기간 구매 시 1천 루비로 손에 넣을 수 있죠. 출시 할인 일정은 9월 25일부터 10월 9일까지며, 기간이 지나면 3천 루비에 상시 판매합니다. 게임 내 의상실에서 구매 가능하며, 미리 입혀서 스킬을 사용하는 모습도 구경할 수 있으니 구매 시 참고하세요.
SS급 266위 '성소' 길드
10월 업데이트를 앞둔 강림 원정대 덕분에 길드 홍보가 더욱 활발해졌습니다. 더불어 길드를 이동하거나 새로 가입을 희망하는 모험가도 상당히 늘었죠. 오늘 소개할 '성소'길드는 꾸준한 노력과 관리를 기반으로 새로운 길드원 모집에 나섰습니다.
성소의 지향점은 중상위권~상위권을 목표로 두고 있으며, 공성전은 SS등급 이상을 유지 중인 곳이죠. 지난 시즌 길드전은 316위로 상위 10% 이내에 들어갔습니다. 길드원 평균 레벨은 87로 제법 높은 편이며, 모집 대상은 공성전 75만 점, 결투장 마스터 티어 이상입니다. 길드전과 총력전 3팀 이상 세팅이 가능한 분을 원하고, 속공 세팅이 어느 정도 되어있는 분을 우대한다는군요.
길드 가입 문의 시 총력전 4팀 덱과 전체 캐릭터 성장 정도를 살펴봅니다. 아울러 오픈 채팅방 소통은 필수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성소 길드 가입을 원하는 모험가는 세나 리버스 공식 라운지에서 성소를 검색해 길드 홍보 게시글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백마법의 화신 '오를리'
세븐나이츠 이야기에서 오를리는 파괴의 전쟁과 관련이 깊은 인물입니다. 즉, 핵심 서서에 깊게 관여하고 있는 중요 인물이죠. 아직 세나 리버스에서는 비중이 크진 않으나, 원작부터 이어져온 떡밥이 많아 스토리 팬들이 주의 깊게 보는 영웅이죠.
한편, 사이드 스토리를 보면 연희와의 관계성이 재밌습니다. 어느 날, 연희가 중요한 의논 거리가 있어 태오와 만났는데, 그 현장을 우연히 산책하던 오를리가 맞닥뜨리게 되죠. 여기서 태오에게 연심이 있음을 눈치챈 연희가 그녀를 놀리기 위해 자극합니다. 태오와 비밀 이야기가 있다며 자리를 피하려 하는데요, 연희의 의도대로 오를리가 제대로 긁힙니다. 태오의 손을 잡으며, 자리를 뜨지 못하게 막아서죠. 그러면서 두 여자의 숨 막히는 신경전이 벌어집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여자 둘 사이에 끼인 채 얼어붙은 태오입니다. 그 강한 태오가 두 여자 사이에서 속수무책 아무 힘도 못쓰죠. 배경화면은 태오를 꼼짝 못 하게 만든 오를리의 기본 코스튬을 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