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 랭킹] 아스달 연대기 아라문 서버 내부 전쟁 불발
안녕하세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지난 10일, 아스달 연대기 10월 서버 이전 이벤트가 종료됐습니다. 오랜만의 서버 이전인만큼 기존보다 더 많은 유저 이동이 있었는데요, 그러면 이전 이벤트 이후 아스달 연대기의 각 서버 현황은 어떨까요? 국민트리에서 종합 정보를 조사했습니다.
서버 전투력 현황 총정리
지난 시즌 아라문해슬라에서 빛나는 연맹과 킹, 퀸 연합의 서버 내부 전쟁이 이뤄졌는데요, 이러한 빛나는 연맹을 돕기 위해 다양한 서버의 랭커가 아라문해슬라로 합류했습니다. 미하제 3서버 흑기사도 님, 이래 3서버 폭파 님, 시아르 1서버 심정지 님 등을 필두로 다양한 인원이 모였죠.
그러나 아라문해슬라에서 내부 전쟁을 불발로 끝났습니다. 킹, 퀸 연합이 아이루즈로 이전을 갔기 때문이죠. 이로써 흑기사도 님은 1서버, 빛나는 연맹은 2서버, 폭파 님은 3서버에 정착하며 이번 시즌 함께 성장을 도모할 것으로 보입니다. 쟁쟁한 멤버가 모인 만큼 어쩌면 검은밤 4군도 슈베크 처치에도 도전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지난 시즌 한산했던 아이루즈 그룹에 아라문해슬라 킹, 퀸 연합이 이주했습니다. 기존 아이루즈를 점거하던 찬탈자, 이대표 님 등이 다른 서버로 이전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해당 그룹의 2, 3서버를 점거했죠. 한동안 지난 시즌 전투의 피로를 풀고, 성장의 시간을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시즌에 대한, 민국, 만세 연합이 1서버로 이전오며 탄탄한 허리 라인을 갖춘 이소드녕 그룹 3서버에 이번엔 다라부루 1서버 냉혈 연맹이 합류했습니다. 덕분에 안 그래도 늘어난 인원이 더 늘어나며 대규모 연합 기틀이 만들어졌죠. 이러한 전력을 바탕으로 이소드녕 그룹도 단독으로 슈베크 처치를 노릴 것 같습니다.
전 서버에서 가장 강력한 그룹으로 평가하는 윤슬에 L대표 님, 옥동자 님 등 상위 랭커 다수가 추가로 합류했습니다. 덕분에 평균 전력이 대폭 상승하며, 그 어떤 그룹보다도 압도적인 강함을 보유했죠. 아울러 윤슬 그룹은 이미 단독으로 슈베크를 처치했다는 유저 소식이 전해집니다. 이런 상황에서 새로운 상위 랭커까지 합류하니 아스달 연대기 1위 그룹이라고 부르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 같네요.
이래 그룹은 이번 시즌 많은 상위 랭커가 다른 서버로 이전함에 따라 전력이 대폭 약화됐습니다. 대신 동맹 레이드, 총력전 등을 의식해 2, 3서버로 인원을 모으는 모습을 보였죠. 이 때문에 이후 통합 콘텐츠에서 아라문해슬라, 이소드녕, 윤슬, 아이루즈 등 상위 그룹과 매칭이 이뤄진다면, 전투 주도권이 없을 것으로 분석됩니다.
시아르, 미하제, 다라부루, 이나이신기는 각 서버를 점거하던 상위 랭킹 연맹과 랭커 다수가 다른 곳으로 이주함에 따라 비교적 한산한 그룹이 됐습니다. 그리고 빈 서버를 노리고 이전 온 중상위 랭커들이 일부 있었던 게 전부죠. 한 시즌 연합 간 대규모 전쟁을 쉬고 휴식을 취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 서버 평균 전투력 랭킹은?
이번엔 전 서버 평균 전투력 랭킹을 살펴보겠습니다. 서버 이전의 영향으로 수많은 상위 랭커가 다양한 서버로 흩어지고 뭉침에 따라 순위에 대격변이 일어났습니다. 대표적으로 앞서 언급했던 서버의 평균 전력이 대폭 증가했죠. 특히, 아이루즈 3서버는 평균 전투력이 2만 6,244, 아이루즈 2서버는 2만 1,402, 아라문해슬라 3버는 2만 4,442이나 증가하며 순위가 상승했답니다.
세력 점수 랭킹은?
지난주는 세력 점수 경쟁이 기존처럼 치열하지 않았습니다. 서버 이전이 있고, 세력 선거가 없었기 때문이죠. 그 결과 서버 이전을 진행하지 않았고, 일주일간 전쟁이 없었던 이소드녕 2서버의 도둑 님이 160억 3,879만 점으로 전 서버 1위를 차지했습니다. 다음으로는 윤슬 2서버의 패악질 님이 151억 1,758만 점, 같은 서버 눈바동곤충껍질 님이 115억 9,849만 점, 아람숲곤충껍질 님이 114억 1,721만 점으로 나란히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랭커 직업 분포도는?
분야를 바꿔 상위 랭커 직업 분포도는 어떨까요? 전 서버에서 가장 전투력이 높은 상위 랭커 100명의 통계를 보면, 폭풍술사 23%, 궁수 19%, 전사 17%, 신성기사 16%, 사제 12%, 투사 8%, 쌍검사 5%로 나란히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범위를 넓혀 중위권까지 살펴보면, 전 서버에서 전투력 9만 7,118 이상의 랭커 500명의 통계는 폭풍술사 27.6%, 사제 21.8%, 궁수 14.2%, 전사 9.4%, 쌍검사 8.8%, 신성기사 8.8%, 투사 7.4%, 당그리 2%로 차이가 있었네요.
아스달 연대기 유저 투표
지난주 메카 랭킹 투표 결과입니다. ‘가장 추천하는 직업은?’이 주제였는데요, 투표 결과 궁수가 36.78%, 폭풍술사가 3%, 신성기사가 23.33%, 전사가 6.67%, 사제가 3.33%로 나란히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추천 이유로는 사냥 성능을 우선 꼽았는데요, 현재 궁수와 폭풍술사가 사냥 성능이 너무 좋아 성장 속도가 다르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이제 금주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지난 업데이트로 아스달 연대기에 성장 중심인 부스트 서버가 오픈했는데요, 많은 혜택과 보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여전히 무언가 부족하다는 의견도 있는데요, 그러면 여러분은 부스트 서버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에 공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