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달 연대기 신규 석판 추가로 전투력 UP
15일,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이 신규 업데이트로 축복의 석판 3종 추가, 검은밤 군도 몬스터 배치 변경, 통합 필드 검은밤 군도 매칭, 신규 이벤트, 기존 콘텐츠 개선 등을 선보였다.
먼저 새롭게 추가된 축복의 석판을 살펴보자. 이번에 추가된 석판은 I 단계 – 생명의 나무, II 단계 – 영혼의 숲지기, III 단계 – 굳건한 의지로 3종이다. 각 석판의 빛을 밝히면 길을 따라 홈이 연결되고, 총합 점수에 따라 능력치가 추가된다. 각 홈을 돌리기 위해선 단계에 맞는 축복의 석판: 기록이 필요하다.
검은밤 군도 몬스터 배치 변경 소식도 화제다. 몬스터간 간격이 벌어져 있어 사냥이 힘들었던 직업에게 희소식이다. 이번 군도 몬스터 배치는 3군도와 4군도만 변경되며, 대표적으로 크기가 작은 인간형 몬스터의 거리가 매우 좁혀졌다. 이로써 근거리와 광역 공격을 사용하는 직업들의 사냥이 기존보다 훨씬 수월해질 전망이다.
콘텐츠 추가가 끝이 아니다. 유저의 성장을 도울 다양한 이벤트도 시작한다. 행사는 소환의 증표: 투쟁을 모아서 아이템을 제작하는 ‘투쟁의 도전 3단계’, 은섬의 수련 일지로 기간제 필경관을 등록하는 ‘은섬의 매일 수련 일지’, 파티 던전 공략 횟수에 따라 던전 포인트 선택 상자를 얻는 ‘파티 던전 정복 특별 지원’ 등 다양하니 기회를 놓치지 말자.
이 외에도 통합 필드 검은밤 군도 매칭 변경, 미하제의 영롱한 비약과 맛있는 달 과자 아이템이 동시에 사용되지 않는 현상 수정, 검은밤 2, 3군도 특정 위치에서 스태미너 소모 없이 이동하는 현상 수정, 신규 상품 출시, 기존 콘텐츠 오류 수정 같은 각종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관련한 세부 내용은 아스달 연대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