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아스달 연대기 슈베크 처치 그룹 다수 등장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 검은밤 군도 최종 보스 슈베크를 처치한 그룹 소식이 여기저기서 들려오고 있습니다. 아울러 유저 성장을 도울 다양한 이벤트 개시도 눈길을 끌죠. 그러면 지난 한 주간 아스달 연대기 공식 커뮤니티에 어떤 소식이 있었을까요? 공커 위클리에서 소개하겠습니다.

아스달 전서구

서릿발 절벽 보스 등장 시간 변경

▲ 서릿발 절벽 최종 보스 쿠르칸 (사진: 국민트리 촬영)

통합 콘텐츠 서릿발 절벽의 최종 보스 쿠르칸은 중간 보스인 부카, 그리쿠스, 타르시아를 모두 처치해야 등장합니다. 그런데 등장에 걸리는 시간이 5분으로 생각보다 길게 느껴졌었죠. 이 때문에 통합 필드에서의 전투에 박진감을 더하기 위해 중간 보스를 모두 처치하고 쿠르칸이 등장하는 대기 시간을 5분에서 2분으로 단축했습니다. 이제 더 이상 보스 등장을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투쟁의 도전 4단계 이벤트

▲ 투쟁의 도전 마지막 단계가 열렸습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고, 영웅 소환의 증표: 투쟁을 모아 성장에 도움 되는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는 투쟁의 도전 이벤트 마지막 단계가 열렸습니다. 미션 종류는 아이템 제작, 명예 주화 소모, 정령과 탑승물 합성 등 다양하죠. 최종적으로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소환의 증표: 투쟁 2개를 획득할 수 있으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무타의 성장 지원을 다시 시작합니다

▲ 무타의 성장 증표로 필경관을 완성하세요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벤트 기간 무타의 성장 도장을 획득하고, 필경관을 완성하는 무타의 성장 지원이 다시 시작됩니다. 필경관은 총 8종류로 공격력 +1, 명중 +1, 방어력 +1, 경험치 획득량 +1%, 치명 저항 +1, 치명 +1 등이 있죠. 이벤트 필경관은 10월 22일부터 11월 19일까지 유지됩니다. 성장과 전투에 도움되는 많은 능력치를 챙길 수 있으니, 필경관을 완성해 전투력을 높여보세요.

알려주세요! 이슈 질문&답변

Q. 받을 수 있는 세력과 연맹 임무가 왜 적을까요?
A. 세력 등급에 따라 받을 수 있는 개수가 다릅니다.

▲ 세력 등급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임무 개수가 다릅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캐릭터를 육성하기 위해선 매일, 매주 세력과 연맹 임무를 수행해야 합니다. 그런데 부캐릭터를 육성하다 보면, 받을 수 있는 임무 개수가 본캐릭터보다 적을 때가 있습니다. 어째서 이런 걸까요?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세력 등급이 낮기 때문이죠. 세력 등급 정예병 이상부터는 매일 세력 임무 9개, 연맹 임무 20개를 받을 수 있고, 그 이하는 등급이 떨어질 때마다 1개씩 감소한답니다. 그러니 더 많은 임무를 받고 싶다면 등급을 정예병 이상으로 유지하세요.

Q. 장비가 거래소에 등록되지 않습니다.
A. 프리셋, 부직업 착용과 잠금 여부를 확인하세요.

▲ 착용하고 있거나 잠겨있으면 장비를 옮길 수 없습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거래 가능 아이템은 계정 창고로 옮기거나 혹은 거래소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간혹 이것이 진행되지 않아 왜 이러는지 궁금해하는 유저가 많은데요, 이럴 땐 장비의 잠금과 착용 여부를 확인하세요. 특히, 착용은 부직업, 다른 장비 프리셋에 착용했을 때도 포함입니다. 일괄 해제 기능을 활용하면 모든 프리셋에 착용한 장비를 한 번에 벗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스달 이슈 한컷

슈베크 처치 그룹 다수 등장

▲ 최근 슈베크가 두려움에 눈물을 흘리고 있다고 합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아스달 연대기 검은밤 4군도 필드 보스 슈베크는 엄청난 능력치를 보유해 최근까지만 해도 처치하는 게 불가능한 최종 보스로 여겨졌습니다. 그러나 정령과 탑승물 각성 업데이트와 유저 평균 레벨이 상승함에 따라 도전하는 그룹이 다수 등장했는데요, 대표적으로 전 서버 랭킹 1위 윤슬 서버의 패악질 님을 필두로 악마 연합, 신규 인원이 다수 합류하며 전력이 탄탄해진 이소드녕 서버의 호잇 연합 등이 매주 슈베크를 깔끔하게 잡고 있다고 합니다. 아울러 최근에는 이래와 아라문해슬라 그룹도 힘을 합쳐 슈베크를 처치했다는 유저 소식이 전해지고 있죠. 모든 그룹이 슈베크를 처치하는 날도 머지않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