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피르 꿀팁] 11·12월 스케줄로 보는 콘텐츠 대비
최근 '뱀피르'가 앞으로 공개할 콘텐츠와 일정을 공개하는 중이다. 공식 커뮤니티를 방문하면, 11, 12월 업데이트 스케줄과 콘텐츠 계획을 접할 수 있다. 그중 중요한 건 그룹 셔플링 일정표와 신규 지역 추가 소식이다. 미리 대비할 방법을 정리했으니 본문을 통해 확인하자.
Q.그룹 셔플링을 대비하는 거래소 전략, 어떻게 꾸려야 하죠?
A. 11월, 12월 일정을 공개했으니 참고하면 됩니다.
지난 10월 말, 뱀피르 국민트리는 서브 그룹 셔플링으로 거래소에서 이득을 얻는 방법을 정리했다. 요점은 이렇다. 뱀피르는 꾸준히 서버 셔플링을 통해 쟁탈전과 게헨나, 거래소 매칭 환경을 바꿀 계획이다. 서버마다 라인 클랜이나 거래소 상황이 다르므로, 콘텐츠 이용 및 다이아 지출 계획에 변수가 뒤따르기 마련이다. 이를 활용하는 간단한 방법으로 현재 활동 중인 서버와 셔플 예정인 서버의 거래소를 확인하는 것이 있다. 원하는 아이템이나 인기 매물 시세를 보고, 다이아 소비가 적은 타이밍에 구매하는 전략이다.
11월 12일, 뱀피르 공식 커뮤니티에 월간 콘텐츠 일정 사전 안내 글이 올라왔다. 11월과 12월 콘텐츠 일정을 달력으로 정리했다. 중요한 건 서버 셔플링 추첨일이다. 11월 20일과 12월 18일 개발자 라이브에서 발표한다. 서버 셔플링은 다음 주인 11월 26일, 12월 23일 적용할 예정이다. 거래소 시세 대조를 위해서는 서버에 34레벨 캐릭터를 만들어야 하는데, 방송을 본 뒤 작업하면 된다.
다만, 12월 3일에 대규모 업데이트 및 서버 이전이 찾아오니 꼭 기억해두자. 뱀피르 첫 번째 서버 이전이라 정확한 규정은 알 수 없지만, 서버의 세력 구도나 인기 매물 변화가 가능성을 무시할 수 없다. 거래소에서 제대로 이득을 누리려면, 이 시기에 다른 서버의 정보를 최대한 수집하길 추천한다.
Q. 성장의 발판이 부족해요, 뭔가 방법이 없나요?
A. 12월 업데이트로 신규 지역을 개방할 계획입니다.
MMORPG에서 성장 곡선은 꾸준한 상승보다 계단식으로 상승할 때가 많다. 이는 뱀피르도 마찬가지다. 정체 구간에도 꾸준히 투자할 수 있는 성장 요소는 경험치 파밍과 레벨 업이다. 그리고 파밍 효율이 가장 높은 건 에피소드 진행과 일일 퀘스트 공략이다. 스펙이 되는 한 최대한 많이 진행하는 게 육성의 기본이다.
뱀피르는 개발자 노트를 통해 오는 12월, 신규 지역 베즈단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소개에 따르면, 신규 지역에서 새로운 스토리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 물론, 에피소드 추가는 고효율 경험치 획득처와 일맥상통한다. 만약 에피소드가 등장하지 않더라도 새로운 사냥터 등장만큼은 확실하다.
이미 11월 2주차이니 베즈단 업데이트는 최소 3주가 남았다. 그때까지 컬렉션으로 내실을 다지거나 신규 장비 마련, 버프 물약 확보에 힘쓰자. 또는 에피소드를 최대한 밀면서 레벨을 올린다. 목표는 베즈단과 새로운 성장 환경에 빠르게 안착하는 기초 체급 마련이다.
Q. 그럼 신규 지역 베즈단 업데이트 후에는 무엇부터 하죠?
A. 컬렉션 아이템부터 확인하세요.
신규 지역 베즈단 업데이트 후에는 전체적인 지도를 밝히고, 드랍 테이블을 확인하자. 뱀피르의 각 사냥터에는 컬렉션 등록 전용 아이템이 있다. 내실 다지기를 위해 반드시 파밍해야 한다. 더불어 컬렉션 전용 아이템은 거래소에서 판매되기도 한다. 업데이트 직후에는 안정적인 공급이 이뤄지지 않는 상태이므로, 직접 파밍해 다이아를 버는 전략도 고려할 만한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