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아스달 연대기 리전 통합으로 활기 띤 전장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이 대한민국, 대만/홍콩/마카오, 글로벌 리전을 하나의 리전으로 통합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이와 함께 추후 업데이트할 공성전 관련 정보도 공개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그러면 지난 한 주간 아스달 연대기 공식 커뮤니티에 어떤 소식이 있었을까요? 공커 위클리에서 소개하겠습니다.

아스달 전서구

리전 통합 진행

▲ 원활한 콘텐츠 진행을 위해 리전 통합이 진행됩니다 (사진출처: 아스달 연대기 공식 홈페이지)

아스달 연대기 리전은 국가별 접속 가능 여부에 따라 구분되며, 독립적인 경쟁 구도를 바탕으로 운영됐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며 일부 콘텐츠에서 서버 인원 감소 및 고착화 현상으로 인해 예전에 느끼던 재미가 많이 줄어드는 현상이 발생했죠. 또한, 앞으로 준비 중인 대규모 전쟁 콘텐츠가 원활히 작동하기 위해선 더 많은 인원이 한 곳에서 함께 경쟁하고 협력할 수 있는 환경이 필요했습니다.

이에 따라 대한민국, 대만/홍콩/마카오, 글로벌로 나뉘어져 있던 리전을 하나로 통합하는 작업이 진행됐습니다. 리전 통합 이후로는 통합 총력전, 동맹 레이드와 도전의 탑 순위, 통합 거래소가 통합 리전 단위로 운영되죠. 단, 성장 격차를 생각해 검은밤 군도와 서릿발 절벽 매칭은 글로벌을 제외한 대한민국과 대만/홍콩/마카오 리전만 매칭이 진행됩니다. 더 많은 인원이 한자리에 모여 콘텐츠를 즐길 수 있어 좋은 평가가 주를 이뤘답니다.

순위 보상 개선

▲ 세분된 동맹 레이드와 도전의 탑 순위 보상 (사진: 국민트리 촬영)

그동안 특정 순위로 넓게 묶여 있던 동맹 레이드와 도전의 탑 순위 보상이 개선됩니다. 4~10위, 11~50위로 주던 보상이 4~5위, 6~7위, 8~10위, 11~15위, 16~20위 등으로 세분됐죠. 약간의 순위 차이에 따라 얻는 보상이 차등화되었기에 높은 순위를 차지하기 위한 경쟁이 더 치열할 것으로 보입니다.

알려주세요! 이슈 질문&답변

Q. 서릿발 절벽 저주를 어떻게 없애나요?
A. 상점에서 ‘서릿발 보호 부적’을 구매하세요.

▲ 서릿발 보호 부적을 구매해 섭취하세요 (사진: 국민트리 촬영)

글로벌 서버에도 드디어 서릿발 절벽이 오픈했습니다. 서릿발 절벽은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30분 ~ 11시 30분에 입장할 수 있는 통합 필드 콘텐츠로, 3개의 중간 보스와 최종 보스 처치를 경쟁하는 게 목표죠. 콘텐츠 입장 시 500만 은화의 입장료가 필요하며, 캐릭터 사망 시 붕대를 사용할 수 없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아울러 서릿발 절벽 입장 시 서릿발의 저주가 적용되는데요, 상점에서 판매하는 서릿발 보호 부적을 구매해 사용해야 저주에 저항할 수 있습니다. 해당 부적은 서릿발 절벽에서만 사용되기에 퀵슬롯에 설정하고, 자동 사용 설정해 두세요. 그러면 서릿발 절벽에서만 써지고, 그 외에 다른 지역에서는 사용되지 않는답니다.

Q. 블랙 주화는 어떻게 쓰나요?
A. [제작]-[이벤트]-[블랙 주화] 탭을 확인하세요.

▲ 전설 확정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 블랙 주화 (사진: 국민트리 촬영)

업데이트 이후 상당히 훌륭한 구성품을 보유한 상품이 다수 추가됐습니다. 가장 주목할 건 블프 특별 상품인데요, 구매 시 보석, 소환권, 성장의 부적 등과 함께 블랙 주화를 얻습니다. 해당 주화는 [재작]-[이벤트]-[블랙 주화] 탭에서 다양한 상품을 제작하는 데 쓰이는데요, 무려 전설 소환권 선택 상자를 제작할 수 있답니다. 신화 정령과 탑승물에 도전 중이라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아스달 이슈 한컷

조만간 공성전이 선보일 예정입니다

▲ 완성도를 끌어올리기 위한 추가적인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아스달 연대기의 공성전은 모든 연합이 궁극적인 목표로 삼는 대규모 전투 콘텐츠이자 핵심 엔드 콘텐츠이죠. 그래서 가장 심혈을 기울여 준비 중입니다. 콘텐츠 공개 목표는 12월 업데이트였지만, 개발 과정에서 통합 전장 환경 안정성과 콘텐츠 완성도에 대한 검토를 진행한 결과 부득이하게 2026년 1월 말로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공성전의 전장 맵 구성은 대부분 완료되었으며, 완성도를 끌어올리기 위한 추가적인 퀄리티 상승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보다 많은 유저가 참여하고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며 함께 활약할 수 있는 대규모 전장을 만들기 위해 시스템을 개선하고 있다고 합니다. 콘텐츠의 추가가 너무나도 기대되는데요, 과연 최초로 승리하는 연합은 어디가 될지 정말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