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 레볼루션 꿀팁] '레볼루션' 서버에서 시작할 초보 사형 주목!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이 7주년을 맞아 새로운 것을 연달아 선보일 예정이다. 신규 직업 '비도술사'와 붉은 축제 이벤트, '레볼루션' 신규 서버 등, 7년 동안 받은 성원에 보답하는 것들이 많다. 특히, 부스팅 월드로 열릴 이번 레볼루션 서버는 1+2 레벨 업 혜택과 각종 성장 혜택을 아낌없이 지원한다. 덕분에 블소 레볼루션을 아예 처음 접하는 신규 유저가 정착하기 좋은 타이밍이다. 그래서 이번 7주년 행사를 계기로 블소 레볼루션을 맛볼 막내 사형들을 위한 꿀팁을 정리했다. 뭐든 처음이라 고민하게 되는 순간 본문을 펼치면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다.

Q. 블소 레볼루션 처음 접속 후 뭐부터 해야 할까요?
A. 자동 진행 기능을 이용한 메인 퀘스트 감상을 권합니다.

▲ '퀘스트 자동 진행' 사용 방법 (사진: 국민트리 촬영)

블소 레볼루션은 7주년을 맞이한 게임인 만큼 콘텐츠가 방대하다. 모든 콘텐츠를 이해하고 시작하려면 많은 학습이 필요하다. 배움에는 모두 알맞은 시기가 있는 법! 콘텐츠를 익히기 전에 메인 퀘스트를 먼저 진행하자. 원래라면 스토리에 필요한 레벨을 맞추는 과정이 필요하지만, 부스팅 월드는 1+2 레벨 업 혜택이 있어 이를 커버한다. 메인 퀘스트만 진행해도 레벨이 어느 정도 궤도에 오르며, 이를 토대로 블소 레볼루션의 각종 콘텐츠를 시작할 수 있다.  

이때 더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장치가 바로 '퀘스트 자동 진행' 기능이다. 우측 퀘스트 아이콘 옆 두루마리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진행 가능한 스토리를 모두 자동으로 진행한다. 이때, 설정 창에 있는 '스토리 컷신 스킵' 기능은 가능하면 켜지 말고 하는 것을 권한다. 블소 레볼루션의 수려한 컷씬을 감상하며, 메인 퀘스트를 즐기면 스토리 몰입감을 한 층 더 높일 것이다.

참고로 퀘스트 이름을 터치해서 자동으로 진행하는 익숙한 방법도 가능하다. 둘의 차이는 수행 속도와 편의성이다. 퀘스트 자동 진행 기능은 도중에 나오는 모든 대사를 빠르게 스킵하고, 별도의 조작 없이 다음 퀘스트를 연달아 수행한다. 반면, 일반 진행은 대사를 넘기기 위한 터치 조작은 물론 다음 위치 이동 명령을 일일이 내려야 한다. 여기서 만약 퀘스트 자동 진행 이용 중 기능이 멈췄다면 높은 확률로 가방의 문제다. 가방 슬롯이나 무게가 다 차면 자동 진행이 중단된다.

▲ '도천풍'의 등장 컷신 (사진: 국민트리 촬영)

Q. 무게가 부족해서 퀘스트 자동 진행이 너무 자주 멈춰요.
A. 상점 내 '편의성/기타 - 가방/창고' 탭에서 무게 증가권을 구매하세요.

▲ 은화 구매 가능한 가방관련 증가권 (사진: 국민트리 촬영)

캐릭터가 쓰러져 퀘스트 자동 진행이 막힐까 봐 회복약을 왕창 구매했다면, 오히려 무게로 인해 진행이 막힐 수도 있다. 이럴 땐 상점을 살펴보자. 게임 내 상단 메뉴 아이콘 옆 '상점'을 눌러 우측 '편의성/기타 - 가방/창고' 탭에 들어가면 된다. 첫 페이지에는 신석으로 구매 가능한 무게 증가권이 있고, 옆으로 넘기면 은화에 판매 중인 무게 증가권이 있다. 일부 품목은 레벨 제한이 걸려있으니 레벨이 될 때마다 들러 구매하면 된다.

그 외에도 상점 이곳저곳을 둘러보면 은화로 구매할 수 있는 유용한 것들이 제법 많다. 특히, 소환 분야의 각 탭은 일일 또는 주간마다 갱신되는 상품들이 제법 많다. 부스팅 서버 이벤트와 콘텐츠, 각종 퀘스트 수행을 통해 얻은 은화를 여기에 소모해도 좋다.

Q. 1막을 클리어했더니 세력 선택 창이 나왔습니다. 어디를 골라야 하나요?
A. 마음에 드는 문파 가입을 염두에 두고 골라보세요.

▲ 세력 인구 현황은 참고 정도만 하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스토리 1막 27장을 넘어서면 '천하쌍세의 부름'이라는 메인 퀘스트에서 한 번 막힐 것이다. 여기서 블소 레볼루션의 메인 콘텐츠라 할 수 있는 세력 선택의 기로에 서기 때문이다. 세력은 블소 레볼루션을 처음 접한 사형이라면 생소한 개념일 수 있으나 단순하다. '무림맹' 또는 '혼천교' 둘 중 원하는 세력 소속으로 콘텐츠 활동을 이어가는 일종의 진로 선택이다. 함께 활동하는 사람과 적이 바뀌는 것 외에 두 세력 차이는 의상 하나뿐이다.

서버마다 세력 구도가 다르므로 가장 먼저 파악할 수 있는 객관적인 요소는 인구수다. 상기 사진처럼 세력 선택 창에 인구 적음 또는, 인구 많음으로 표기되어 있으니 분위기를 어느 정도 가늠할 수 있다. 만약 어느 한 쪽에 인원이 치우쳐있다면 해당 세력의 가입 버튼 자체가 막힌다. 그 정도가 아니라면 그렇게 큰 인원 차이는 아니니 참고 정도만 해두자.

▲ 문파 랭킹 확인 방법 (사진: 국민트리 촬영)

그래도 아직 세력 선택을 못했다면 문파를 먼저 정하는 것도 방법이다. 세력 선택 전, 메뉴의 '랭킹 - 문파 랭킹' 탭에 들어가면 소속 서버 모든 문파들의 순위가 나온다. 오픈 초반의 순위는 큰 의미 없으나 문파를 터치해 볼 수 있는 '문파원 수' 항목은 참고할만하다. 또는, 문파 소개란에 작성한 문파의 성향을 보고 판단해도 된다. 이 과정으로 마음에 드는 문파를 발견했다면 해당 문파의 세력을 택한 뒤 가입 문의를 넣자.

이후의 콘텐츠 진행은 문파의 도움을 받거나 다 함께 부딪히며 하나씩 익히면 된다. 여의치 않다면 블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에서 제공하는 각종 가이드를 챙겨보길 권한다. 여기에는 캐릭터 생성부터 초반 아이템 장착 등 가장 기초가 되는 가이드부터, 부스팅 월드만을 위한 전용 시작 가이드도 있다. 대신 일부 내용은 이전에 열었던 부스팅 월드 이벤트 기준으로 맞춰져 있다. 이벤트 항목만 제외하여 대략적인 성장의 얼개만 파악하기에는 좋으니 하기 링크를 참고하자.

[GM연화의 부스팅 월드 시작 가이드]

[블소 레볼루션 콘텐츠 기초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