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세나 리버스 오프라인 행사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안녕하세요. '세븐나이츠 리버스(이하 세나 리버스)'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공식 라이브 방송에서 공개한 신규 전설 영웅 트루드와 라이언이 마침내 등장했습니다. 많은 모험가가 바로 실전에 투입하며 커뮤니티에서 성능을 평가 중이죠. 아울러 방송에서 예고한 오프라인 행사 ‘세나 페스티벌’ 신청 안내가 올라와 유저들의 시선을 끌었습니다. 한 주간의 공식 커뮤니티 이슈를 공커 위클리에 정리했습니다.

트루드·라이언 동시 등장!

▲ 신규 영웅 트루드(좌)와 라이언(우) (사진출처: 세나 리버스 공식 라운지)

이번 업데이트에서 신규 전설 영웅 트루드와 라이언이 동시에 추가됐습니다. 트루드는 천상의 수호자 소속 만능형 영웅으로, 치명타 기반 강력한 대미지와 튼튼한 내구도를 갖췄습니다. 이에 유저들이 여러 덱에 투입하며 트루드의 힘을 최대로 이끌어낼 수 있는 환경을 찾고 있죠. 

트루드는 6초월까지 성장시킬 경우 치명타 확률 증가 100%가 생기고, 스킬 ‘놀아 볼까!’에 치명타 피해 증가가 있어 강력한 치명타 대미지로 적을 제압합니다. 여기에 패시브로 막기 확률이 상시 증가하고, 자신의 최대 생명력 10% 이상의 피해를 받으면 피해량을 5턴간 나눠 받는 ‘고통 감내’까지 있어 전투에서 상당히 오래 생존하죠. 추가로 사망 시 한차례 부활까지 해 트루드를 쓰러뜨리기 쉽지 않습니다. 덕분에 공덱, 방덱을 가리지 않고 유저들이 투입해보고 후기를 나누는 중이랍니다.

라이언은 루미너스 혁명단 소속 공격형 영웅으로, 공성전에 적합한 스킬을 갖췄습니다. 등장 후 첫 공성전인 델론즈에서 라이언을 기용해 점수 고점을 크게 높였다는 유저들이 속속 등장했죠. 기본 공격 시 자신과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의 스킬 쿨타임을 감소시키고, ‘강자 사냥’ 스킬로 도발 및 실명을 걸 수 있죠. 더불어 패시브로 모든 아군에게 화상 면역, 3인 공격기 피해량 증가를 제공합니다. 이 덕에 많은 유저들이 제이브가 등장하는 금요일 공성전에서 크게 활약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제이브 공성전에선 과연 얼마나 유저들의 점수가 오를지 후기가 기다려지네요. 

Q. '라이언'을 무료로 얻는 방법은?
A. '모험 반복 전투' 이벤트로 챙겨가세요.

▲ 모험 반복 전투 총 1,000회 진행 시 라이언 2개 획득 (사진: 국민트리 촬영)

신규 영웅 추가 소식에 모험가들이 해당 영웅들을 얻으려고 소환에 루비를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라이언은 픽업 소환이 열리지 않아 이를 어떻게 얻는지 궁금해하는 모험가도 일부 있었죠. 

라이언은 이벤트 ‘정의로운 마검의 주인’으로 2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이벤트는 4성 라이언 외에도 골드, 열쇵상자, 각종 소환권 등을 보상으로 지급하죠. 모험 반복 전투 총 1,000회 진행 시 모든 보상을 획득 가능합니다. 더불어 라이언은 상급 결투장에서 받을 수 있는 ‘상급 승자의 메달’ 3,500개로 교환 상점에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콘텐츠도 매일 잊지 말고 즐겨야겠네요.

세나 페스티벌 참여 신청

▲ 세나 페스티벌 참여 신청 진행 중 (사진출처: 세나 리버스 공식 라운지)

지난 24일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서 공개한 깜짝 소식이 있었죠. 바로 오프라인 행사 ‘세나 페스티벌’ 개최입니다. 12월 14일에 열리며, 다양한 즐길 거리 및 굿즈를 준비했다고 밝혀 기대감을 높였죠. 방송 이후 세나 페스티벌의 상세 정보를 궁금해하는 모험가들이 많았는데요, 신청 방법을 안내하는 게시글이 공식 커뮤니티에 올라왔습니다.

페스티벌 장소는 짐실 DN 콜로세움이며, 11월 2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할 수 있죠. 총 300명을 추첨해 12월 2일에 당첨자에게 안내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당첨된 분들은 페스티벌 참석 티켓을 구매할 수 있죠. 

추첨이 안되면 어쩌나 걱정하고 있는 모험가라면, 티켓 구매 없이 일반 참여도 가능하니 걱정하지 마세요. 현장에서 굿즈 구매와 포토존 관람이 가능합니다. 세나 페스티벌에 참여하고 싶은 유저라면 공식 커뮤니티 안내 글을 정독하고 바로 참여 신청해보세요.

화목한 'ObliX'의 길드원 모집

▲ 'ObliX' 길드 홍보 이미지 (사진출처: 세나 리버스 공식 라운지)

ObliX는 단순히 스펙을 올리는 곳이 아니라, 함께 웃으며 추억을 만드는 화목한 분위기의 길드입니다. 화목한 분위기에 더해 이전 시즌 74위에 오를 정도의 실력도 갖췄죠. 사람들과 함께 끈끈한 정을 나누며 세나 리버스를 즐기고 싶은 유저라면 눈여겨보세요.

가입 조건은 총력전 6,000점 이상이며 공지 및 길드전 채팅방 참여가 필수입니다. 수다방은 자율적으로 참여하면 되죠. 길드전 목표는 IN 100이며 오더는 따로 없고, 공성전은 EX 등급이 목표라는군요. 

IN 100을 지향하지만 보다 자유롭고 유연한 분위기 속에서 운영하려고 노력 중이라고 합니다. 원작 세븐나이츠를 즐겼던 유저들이 길드 운영진으로 함께하고 있어 체계적으로 관리도 하고 있다는군요. ObliX 길드에 가입을 희망하는 모험가분들은 길드 홍보 게시판에 방문해 상담을 받아보세요. 

0.5주년 테마 일러스트

0.5주년 업데이트 이후, 게임을 켜면 세나 리버스의 인기 캐릭터 루디, 크리스, 레이첼, 쥬리, 파이, 로지가 멋지게 파티복을 차려입고 모험가들을 맞이합니다. 일러스트로만 볼 수 있어 다소 아쉽다는 의견도 일부 있었는데요, 최근 라이브 방송에서 해당 의상을 입은 인게임 코스튬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세나 페스티벌에서 아크릴 굿즈를 구매하면 해당 코스튬을 제공할 계획이고, 나중에는 루비로 구매할 수도 있게 한다는군요.

이번 배경화면에는 레이첼과 로지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레이첼은 불새가 생각나는 붉은 빛깔 드레스와 하얀 꽃 머리 장식이 포인트입니다. 로지는 기본 의상이 다소 어두운 느낌이었던 것과 달리 0.5주년에는 순백의 드레스를 입었네요. 로지의 스킬 연출이 생각나는 푸른 리본과 꽃으로 곳곳에 포인트를 줬습니다. 

▲ 세나 리버스 0.5주년 테마 일러스트 [안드로이드용] (사진: 국민트리 제작)

▲ 세나 리버스 0.5주년 테마 일러스트 [iOS용] (사진: 국민트리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