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니케 AGF 2025 굿즈 팜플렛 미리 확인하세요
'승리의 여신: 니케'를 다가오는 12월 5일~7일 AGF 2025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이런 와중 공식 라운지에 현장 한정 굿즈 중 일부를 공개해 화제죠. 일부 베일에 싸인 굿즈가 눈에 보이는데, 추후 더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초창기 니케 중 하나인 브리드와 디젤이 겨울 한정 니케로 등장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유저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AGF 2025 굿즈 선공개
12월 5일 시작하는 AGF 2025에 승리의 여신: 니케가 참전하는 건 아시나요? 이번 행사에서 판매할 예정인 굿즈 일부를 공식 라운지에 공개했습니다. 3주년 기념 일러스트가 들어간 데스크 매트, 신규 피규어, 자개로 만든 도로롱 굿즈 등을 준비했다고 하네요. 추후 신규 굿즈를 연이어 소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관련 정보를 공식 라운지에서 확인하세요.
솔린: 프로스트 티켓 가이드
솔린: 프로스트 티켓이 나오고 일주일이 지난 지금, 여전히 블라블라에선 관련 가이드와 공략, 실험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챔피언 아레나에서 사용하는 랭커가 나오는 등 실전 테스트까지 이뤄지는 상황이죠. 12월 4일 모집 종료 전까지 실험은 이어질 전망입니다.
솔린: 프로스트 티켓은 체력 회복뿐만 아니라 버스트 쿨타임 감소 능력까지 갖췄습니다. 샷건 니케 중 해당 효과를 가진 건 솔린: 프로스트 티켓이 유일하죠. 샷건 덱에 버스트 쿨타임 니케가 필요했는데, 이를 염두에 두고 나온 모양입니다. 유저 사이에선 수냉 약점 솔로 레이드가 나왔을 때 본격적인 활약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빨리 써보고 싶어지네요.
지상 콘텐츠 질문 있어요!
12월 23일 종료하는 지상 BETA 콘텐츠는 꽤 많은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건물 업그레이드부터 탈환, 생산, 운용까지 동시에 해야 합니다. 그러다 보니 유저들의 질문이 많습니다. 서로 처음 해보는 콘텐츠다 보니 정보가 필요하거든요.
공식 라운지 닉네임 '꿈에서본 동생 4132' 님은 가공시설 관련 질문을 올렸습니다. 지상 콘텐츠의 '갓데시움 가공시설 - 지오닉 가공 시설 - 네오 티타늄 가공시설 - 코어 파우더 가공시설'를 업그레이드하면 어떤 점이 좋은지 물었죠. 해당 시설은 최대 5레벨까지 업그레이드 가능하고, 초당 재화 수급량이 증가합니다. 지상 콘텐츠에서만 쓰이는 재화라 업그레이드하는 게 좋죠.
그밖에 스쿼드 동시 이동 기능의 여부를 물었습니다. 안타깝게도 현재 모든 스쿼드를 한 번에 이동하는 기능은 없는 상태랍니다. 불편하더라도 하나씩 선택해 이동해야 하죠. 한가지 팁으로, 동선이 겹칠 경우 앞의 니케를 지나치는 게 아니라 줄줄이 이어지듯 이동하니, 경로를 꼭 확인하세요.
워커 홀릭 ‘브리드'
오늘 소개할 니케는 브리드입니다. AZX를 운용하는 인피니티 레일 소속 니케로, 기관사를 역임하고 있습니다. 메인 스토리 초반 AZX를 직접 운행해 지휘관을 도와준 사례가 있죠. 방주에서 AZX를 무사고로 운전하며 나날을 보내는 증입니다.
브리드는 수냉 코드, 소총, 화력형, 버스트 3 니케입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 첫 출시부터 있었죠. 그러다 보니 최신 니케와 비교하면 매우 단순한 스킬 효과를 지녔습니다.
1스킬 '엑셀러레이션'은 일반 공격 30회 공격 시 10초간 자신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공격 시라 명중하지 않아도 카운트되죠. 2스킬 '리크'는 최종 방어력이 가장 높은 적 1기에게 10초 쿨타임으로 대미지를 줍니다. 최종 방어력 기준이라 전투 중 방어력 증가 버프를 쓴 랩쳐로 대상이 바뀔 수 있습니다.
버스트 'AZX'는 최종 방어력이 가장 높은 적 1기에게 대미지를 줍니다. 여기에 자신의 체력이 최대라면 추가 대미지가 들어가죠. 계수는 10레벨 기준 1,440%로 꽤 높은 수준이나, 현재 메타에서 브리드보다 좋은 수냉 니케들이 많아 활용이 어렵습니다.
그런데 이번 12월 11일, 새로운 복장으로 찾아올 예정입니다. 브리드: 사일런트 트랙이란 이름으로 말이죠. 기간 한정이라 이번 기회를 놓치면 내년 겨울, 혹은 언제 찾아올지 모를 복각을 기다려야 합니다. 같은 스쿼드의 디젤도 배리에이션으로 함께 등장할 예정입니다. 현재 개최 중인 스토리 이벤트 BLANK TICKET에서 관련 이야기가 소개되니, 끝나기 전에 이벤트 스토리를 꼭 감상하세요.
디젤 vs 브리드
지난 시간 차임 vs 파피용 밸런스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지휘관들이 선택한 니케는 차임이었습니다. 아무래도 메인 스토리와 주년 스토리에서 활약상이 많았고, 실제로 유능하니 인지도 높을 수밖에 없었죠. 파피용 또한 메인 스토리와 이번 3주년 스토리에서 존재감을 뽐냈지만, 역시 먼저 활약한 차임에게 밀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추후 파피용의 서사가 쌓이면 밸런스 게임 결과가 달라질 수도 있겠네요.
AZX는 방주의 발로 불리고 있습니다. 현실의 지하철을 생각하면 편하죠. 수많은 방주 시민과 니케들이 해당 시설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니케인 인피니티 레일 스쿼드가 AZX를 운용하고 있으나, 보이지 않는 곳에 분명 종사하는 인원이 있겠죠? 만약 여러분이 AZX 직업 연수를 왔는데, 사수를 선택할 수 있다면 디젤과 브리드 중 누굴 선택할 건가요? 결과는 다음 주 공커 위클리 시간에 공개하겠습니다.